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호승 "詩·산문은 문학을 이루는 한 몸" 2020-11-10 17:24:25
인간의 본질적 외로움을 노래한 시예요. 사람들은 젊든 나이가 들었든 외로움을 잘 견디지 못하지만 사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외로운 존재입니다. 모두가 외로움을 부정하고 원망하기보다 긍정하고 이해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은 시라 그런지 많은 독자들이 사랑해주는 것 같아요.” 1972년 등단한 그가 50년 가까이 시를...
K뷰티, 中 시장 공략…아모레, 국제수입박람회 참가 2020-11-06 15:08:40
이니스프리, 헤라, 프리메라, 아이오페, 려, 미장센, 시예누 등 총 10개 브랜드 6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소비자의 피부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 주는 '스마트 미러'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발 밀도나 피지 등 두피 상태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두피 측정기도 선보인...
'오뚜기 장녀' 함연지의 대학 룸메이트는 "농심 회장 손녀" 2020-09-30 19:59:12
티시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할 당시 기숙사에서 룸메이트와 1년 동안 살았다고 운을 뗐다. 함연지는 "룸메이트가 알고 보니 농심 회장님 손녀였다. 이게 말이 되나"라며 "원래 중학교 친구였는데 대학 가기 직전에서야 정체를 알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해당 친구와 전화 연결을 했다. 전화통화에서 친구는 함연지에...
'오뚜기家' 함연지 "타사 라면 먹다가 아빠에게 혼나" 2020-09-25 23:09:39
시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할 당시 친구와 1년 동안 룸메이트로 지냈는데, 알고 보니 그 친구가 농심 회장의 손녀였던 것. 이에 진행자들은 "그럼 둘이 라면 먹을 때는 따로 떨어져서 먹냐"는 질문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볼빨간 라면연구소'는 기발한 라면 레시피를 개발한 주인공에게 연구개발비를 지급하는...
TED 강연 첫 유튜브 무료 중계…윌리엄 왕세손 등 출연 2020-09-15 10:49:08
10대 환경운동가 시예 바스티다도 연단에 오를 예정이다. TED 기획자 크리스 앤더슨은 "기후변화에 대응해야 하게 된 지는 오래됐다"면서 "2050년 전까지 탄소 순배출량을 '0'으로 낮추기 위해 각계각층이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말했다. TED는 1984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시작된 지식 나눔 행사로 '널리...
'A better life'가 비전인 ABL생명, 'A 배려 life' 영상콘텐츠 공모전 2020-07-01 10:01:56
활용될 예정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공모전 상금은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조성한 임원 기금에서 지원된다"고 말했다. ABL생명 경영진들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난해 연봉의 일부를 자진 반납하고 2000만원 상당의 공동기금을 조성했다. 이 기금은 이번 대학생 대상 ‘A 배려 LIFE’ 영상 콘텐츠...
대구 찾은 ABL생명 사장 '덕분에 챌린지' 2020-06-23 17:26:35
22일 대구지역단을 방문했다. 이들은 대구 지역의 영업 현황을 점검한 뒤 코로나19 치료를 맡은 서영성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장의 강의를 들었다.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서 원장, 왕루이 ABL생명 부사장 등이 의료진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ABL생명...
"가장 모순된 감정 '사랑' 탐구…소설 읽는 듯한 서사로 담았죠" 2020-05-18 18:02:20
말을 가장 포괄적으로 다룬 시예요. 누군가 무언가를 말하면 그것은 부분적 사실일 수 있지만 그게 세상에 나와선 전부가 돼 버려요. 그렇게 오해가 생기고 두려움도 생깁니다. 약자나 소수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데도, 어떤 여지도 배제한 채 그저 단칼에 단정지으려는 단어들이 가진 폭력성에 대한 두려움이죠.” 등단...
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이익 67%↓…코로나19로 매출 타격(종합) 2020-04-28 09:48:17
체질 개선에 나서고, 맞춤형 화장품 분야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0'에서 혁신상을 받은 맞춤형 3D 마스크 기술과 주요 면세점과 연계한 첫 협업 브랜드 '시예누' 등을 통해 올해 실적 개선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아모레퍼시픽, 면세점 이어 롯데홈쇼핑 전용상품 출시 2020-04-24 14:35:46
아모레퍼시픽이 만나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시예누'(SIENU·時姸露)를 선보인 바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