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마크' 없으면 사기…"속지 마세요" 2024-11-06 10:51:14
Communication Suite) 문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6일 공단에 따르면 앞으로 공단이 발송하는 RCS 문자 안내에는 공단 로고와 함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인증한 안심 마크가 들어간다. 이로써 공단 발송 문자를 사기로 오인하고 확인을 거부해 중요 정보를 놓치는 사례가 줄 것으로 공단은 기대했다. 공단은 지난 3월...
먼키 테이블오더, "수수료 0원, 추가비용 0원, 5년 무상 AS" 2024-11-06 08:38:10
"자영업자들의 운영비 부담을 해소해 고객 서비스와 매출 향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자영업자들의 진정한 러닝메이트가 되려는 먼키의 미션을 실천한 결과"라고 밝혔다. 실제로 많은 자영업자가 일부 테이블오더 서비스 업체의 복잡한 비용 구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부 업체는 매월 사용료 외에도 PG사...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인조잔디 제품을 생산, 시공, 유지 관리하는 기업 ‘웰니스’ 2024-11-05 22:59:53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17년 10월 주요사업 : 인조잔디 제품 생산, 시공, 유지관리 성과 : 인조잔디 제품 및 서비스 공공기관 계약 100건...
PEF의 프랜차이즈 진출, 축복인가 재앙인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4-11-05 07:00:04
소비자는 표준화·규격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가 장기적으로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 협력이 바탕이 돼야 한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을 돈벌이의 대상으로 여기기보다는 협력을 통해 소비자 매출을 극대화하고 이익을 가맹점과 공유하겠다는 인식의 전환이 시급하...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지수화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은행·보험사 소비자 보호 개선2024년 KCPI 조사 결과 전체 평균 점수는 전년 대비 0.6점 하락한 74.1점을 기록했다. 불만...
[머니 토크] “기업 인수할 때 회사식당과 화장실부터 봅니다” 2024-11-04 10:48:55
게 안심이 됐을 것 같다. “매도자들이 안심하실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접근했다. 구조조정을 통해 회사를 쪼개 파는 일은 하지 않는다. 기업의 펀더멘털을 유지하며 근본적인 혁신을 통해 성장시킨다. 서비스와 제품을 개선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만든다. 예를 들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해 5년 만에...
내가 살던 동네에서 노후를 보낼 방법이 있습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11-04 06:30:03
제도를 신설했습니다. 60세 이상이 응급 서비스나 식사 서비스를 받으면서 20년 이상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주변 시니어 레지던스 시세의 95% 가격으로 제공되지만, 식사 및 생활지원 서비스 비용은 별도로 발생합니다. 서울시는 역세권 어르신안심주택을 추진 중이며, 역세권 350m 이내에 시설을 건립하면 주변...
엇갈린 빅테크 주가…아마존은 뛰고 애플은 뒷걸음질 2024-11-02 01:41:23
전망치(1천862억 달러)를 하회했다. 그러나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인 아마존웹서비스(AWS) 매출이 19% 증가하며, 1년 전의 12%를 크게 웃돌았다. 시장은 그동안 AWS 성장 둔화를 우려해 왔는데 다시 성장에 속도가 붙기 시작한 것이다. 여기에 AWS 영업이익률이 38%로 2014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힘을 보탰다. AWS는...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케어, 하이마트 안심 케어', '자체 브랜드(PB)·해외 브랜드 강화', '온·오프 경험 일체화, 이커머스'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고객 경험 강화 ▲고객 평생 Care, 하이마트 안심 Care ▲PB·해외 브랜드 강화 ▲ON·OFF 경험 일체화 ▲이커머스 등이다. 롯데하이마트는 2023년부터 점포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 리뉴얼을 완료한 누적 71개 점포의 매출은 리뉴얼 이전과 비교해 평균 4%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상권을 고려한 특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