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쉬 공습에 中직구 사상최대 2024-05-01 18:12:58
온라인쇼핑 동향 및 1분기 해외 직접판매·구매 동향에 따르면 1분기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1조647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9.4% 증가했다. 1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9384억원으로, 전체 해외 직구의 57.0%에 달했다. 이어 △미국 3753억원 △유럽연합(EU) 1421억원 △일본 1004억원 순이었다....
알리·테무 공습에 中 직구 54% 급증…1분기 기준 사상 최대 2024-05-01 12:00:01
올해 1분기(1~3월) 중국에서 국내로 들어온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이 1년 전보다 5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알리)·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업체의 초저가 공습에 중국발 직구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3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경제 어렵다던데 '깜짝 반전'…카드 사용액 5% 늘었다 2024-04-30 15:30:41
관련 업종과 모바일상품권·이용권을 중심으로 온라인 거래액 증가한 경향"이라고 설명했다. 업종별로 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1~2월 기준)은 39조278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가운데 음식료품과 농·축·수산물(1~2월 기준)은 7조78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7% 결제가 늘어났다....
"부자학-3高 시대 중소기업 생존전략"…김대종 세종대교수, 영등포구 상공회 특강 2024-04-30 14:37:37
“부자가 되려면 아파트 청약과 세계 시가총액 1위 마이크로소프트, 삼성전자에 투자하라. 주가는 경기 6개월 선행지수다. 2024년 9월 미국 금리인하로 세계경제가 크게 성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은 9988이다. 기업 99%, 근로자 88%가 중소기업이다. 한국경제의 풀뿌리로 고용창출과 경제발전에 가장 큰...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직구 금액 1위 국가에 올랐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틱톡샵 등 중국 메가 플랫폼들의 국내 추가 진출이 이어지며 국내에서 중국 e커머스 고성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지난해...
실물카드 없어도…출금·적립 '간편 결제'로 해결 2024-04-21 17:55:01
액 규모(개인 기준)가 85조4000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간편결제가 체크카드 결제를 위협할 수준만큼 성장했다. 각 플랫폼 기업은 선불충전금 결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선불충전금인 ‘네이버페이 머니’를 연결된 은행 계좌에 충전한 뒤 결제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페이 머니로 결제하면 최대 3%를 적립해...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7조원 규모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해외 직구액은 6조7567억원으로 전년보다 26.9% 증가했다. 특히 최근 두드러진 흐름은 지난해부터 광고모델 마동석과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알리익스프레스 등 C커머스의 활약상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커버스토리] '알·테·쉬' 공습이 무서운 진짜 이유는 2024-04-15 10:01:01
없습니다. 작년 중국발 온라인 직구액이 1년 전보다 121% 늘어난 3조2800억 원을 기록한 것도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알·테·쉬의 공습은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알리는 작년부터 한국 판매자들을 입점시키기 시작했고, 한국에 물류창고를 짓고 A/S센터도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테무도 무료 반품에, 구입 후 90일 이내...
만졌다간 '낭패'…"발암물질 기준치 56배 검출" 2024-04-08 10:16:21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국내 시장 공략이 거세지는 가운데, 해당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용품에서 국내 기준치의 최대 56배에 달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내구성, 두께 등 안전성이 미흡한 부실 제품도 다량 유통돼 소비자가 위험에 무방비 노출돼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시민 건강과 안전을...
중국 직구 위협…알·테·쉬, 네이버엔 위기일까 기회일까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3-27 08:26:53
설명은 기존에 네이버 쇼핑에 들어와서 물건 팔고 있는 국내 업체들이 중국에 밀려 잠식될 수 있다는 점을 빼놓은 대답이라는 점도 살펴야겠습니다. 그동안에 보면 중국에서 물건 수입해서 마진을 붙여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파는, 이른바 택갈이 판매가 온라인 쇼핑 통해서 많이 이뤄져왔기 때문입니다. 증권가에선 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