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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식품 등 외항선 공급 선용품도 내년부터 수출실적으로 인정 2021-12-29 11:27:44
등 외항선 공급 선용품도 내년부터 수출실적으로 인정 대외무역관리규정 개정…1천600여개 선용품 공급업체 혜택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내년 1월부터 국내에서 생산된 선용품을 외항선에 공급하면 수출실적으로 인정받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해양수산부는 이런 내용을 반영해 산업부 고시인 대외무역관리규정을...
외항선 연료용 LNG 수입부과금 전액 환급…올해 물량부터 적용 2021-12-21 11:00:00
외항선 연료용 LNG 수입부과금 전액 환급…올해 물량부터 적용 석유사업법 시행령 개정…"LNG 벙커링 산업 경쟁력 확보"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내년부터 우리나라와 외국을 오가는 선박에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주입하는 경우 해당 LNG에 대한 수입부과금이 전액 환급된다. 올해 연료 주입분에 대해서도...
국제 온실가스 규제 2년 앞…외항선 에너지효율 등급 사전 제공 2021-08-24 11:00:03
외항선 에너지효율 등급 사전 제공 해수부, 선박탄소집약도지수 기반 에너지효율 등급 계산해 내일부터 제공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해양수산부는 2023년 국제 온실가스 감축 규제 시행에 대비해 국제항해선박(외항선)을 운항하는 선사에 25일부터 에너지효율 등급을 계산한 값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해수부는...
정부 "10년내 해운매출 70조원 달성"…HMM 컨테이너선 12척 발주(종합) 2021-06-29 16:24:59
구축한다. 2030년까지는 관공선, 내항선, 외항선 등 모두 528척을 친환경선으로 전환해 국내 친환경선박 비율을 15%까지로 높인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전반기는 한진해운 파산 이전의 해운산업 위상을 회복하는 데 주력했다면, 후반기에는 글로벌 선도국가로의 도약을 목표로 이번 전략에서 ...
"10년내 해운 매출 70조원·원양 컨테이너 선복 150만TEU 달성" 2021-06-29 15:32:15
구축한다. 2030년까지는 관공선, 내항선, 외항선 등 모두 528척을 친환경선으로 전환해 국내 친환경선박 비율을 15%까지로 높인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의 전반기는 한진해운 파산 이전의 해운산업 위상을 회복하는 데 주력했다면, 후반기에는 글로벌 선도국가로의 도약을 목표로 이번 전략에서 ...
#노을뷰#논밭뷰…새로 뜨는 夏플레이스 카페서 '인생샷' 2021-06-28 14:23:40
창고를 개조해 운영되고 컨테이너와 외항선이 접안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곳, 해운대와 광안리해수욕장 인근에 자리잡았다. 기장과 영도지역 바닷가는 잇따라 들어선 대형 카페들로 부산의 명물거리를 형성했다. 부산진구의 원도심 등에도 카페들이 뿌리를 내린 지 10년이 지났다. 해운대에서 송정을 넘어 기장군 바닷가를...
국제 온실가스 규제, 2023년부터 현재 운항 중 선박에 확대적용 2021-06-23 11:00:06
후에야 운항할 수 있다. 해수부는 국내 외항선사가 사전에 현존선 온실가스 규제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EEXI를 계산해 선사에 제공했다. 이달 말에는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통해 해양오염방지협약 개정 내용도 전파할 계획이다. 최종욱 해수부 해사산업기술과장은 "국제해사기구가 추진하는 선박 온실가스 감축...
작년 선원 월급 평균 493만원…한국인 줄고 외국인은 늘어 2021-05-30 11:00:05
다음으로 원양어선(763만원), 해외취업어선(732만원), 외항선(614만원), 연근해어선(413만원), 내항선(396만원) 순으로 나타났다. 주요 직책별로는 항해사, 기관사 등 해기사가 월평균 566만원으로 가장 높은 임금을 받았다. 갑판부원, 기관부원, 조리부원 등 부원은 374만원으로 조사됐다. 한국인 선원의 연령별로는 60세...
외항선 연비성능 평가제 2023년 도입…내달 IMO 회의서 확정 2021-05-17 11:02:50
내달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 제76차 총회를 열어 외항선 연비 성능 평가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박 대기오염 방지 규칙'(MARPOL Annex VI) 개정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컨테이너선, 유조선, 크루즈선 등 대형 외항선에 적용되는 이 제도는 매년 한 차례씩 해당 선박 소유자와 운항사가 선적을 두고 있는 나라의...
일본이 주도하는 선박 연비등급제 2023년 도입…韓 '울상'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5-17 07:56:51
국경을 넘나드는 선박(외항선)을 연비에 따라 5등급으로 나누는 선박 연비등급제가 국제적으로 도입된다고 17일 보도했다. 오는 6월 국제해사기구(IMO)가 정식으로 채택하면 2023년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선박 연비등급제 신설안은 지난해 일본 정부 주도로 한국, 중국, 독일 등 19개국이 공동으로 IMO에 제출했다.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