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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증거금 모집’ SKIET, 전기차 배터리로 또 한 번 날아오를까 2021-05-06 11:22:27
이온만 통과해야 안전한 배터리가 된다. 여기서 음극과 양극이 서로 만나지 않도록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SKIET가 주로 생산하는 분리막이다. 분리막에 문제가 생겨 음극과 양극이 서로 뒤엉키게 되면 배터리의 발열, 화재, 폭발 위험이 발생하게 된다. 배터리의 성능 향상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서는 이 분리막이 중요...
현대차-LG, 코나 1조 리콜비 분담 전격합의 2021-03-04 17:19:02
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며 “고전압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2017년 11월~2020년 3월 생산된 코나EV, 아이오닉EV, 일렉시티 버스 등 8만1701대가 대상이다. 당시 현대차는 리콜 비용이 1조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LG엔솔, 코나 EV 배터리 셀 결함 아니라더니… 2021-02-25 18:11:44
셀 제조 불량(음극탭 접힘)이 직접적 원인이라고 볼 수 없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한 것과 달리 내부적으로는 결함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이 현대차 코나 전기차(ev)에 들어간 배터리를 분석한 결과 음극탭 접힘이 화재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코나EV 화재 원인은 배터리 음극탭 결함" 2021-02-25 17:46:35
전달했고, 국토부는 이를 반영해 음극탭 접힘이 화재 원인일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배터리셀 내 음극탭이 접히면서 음극에 생긴 리튬 부산물이 양극으로 확산하면서 음극 및 양극탭이 서로 붙는 단락 현상이 발생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업계 관계자는 “LG에너지솔루션이 음극탭...
코나EV 전량 리콜…현대차-LG '1조 비용' 누가 떠안을까 2021-02-24 16:54:45
밝혔다. 배터리셀 내 음극탭이 접히면서 음극에서 리튬 부산물이 생겼고, 이 부산물이 양극으로 확산되면서 양극탭과 접촉하면 음극 및 양극탭이 서로 붙는 단락 현상이 발생해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국토부는 재현 실험을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화재가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또 전기차...
LG에너지 부인에도 배터리 불량 지목…화재 악재에 발목 잡히나 2021-02-24 16:42:57
생산한 고전압 배터리 중 일부에서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다음달 29일부터 고전압배터리시스템(BSA)를 모두 교체하는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리콜 대상은 국내 코나 전기차 2만5천83대를 포함해 전 세계 8만1천701대다. 배터리...
현대차, '잇단 화재' 코나 EV 등 2만6699대 리콜 [종합] 2021-02-24 16:31:02
양극(+) 탭의 일부가 화재로 소실된 것으로 확인됐다. 또 리콜로 수거된 불량 고전압 배터리 분해 정밀조사 결과 음극탭 접힘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됐다. 아울러 국토부는 지난해 10월 자발적 리콜 시 원인으로 제시된 배터리셀 분리막 손상은 확인했고, 분리막 손상이 있는 배터리셀로 화재 재현 실험이...
"코나EV 배터리셀 제조불량으로 화재 가능성…자발적 리콜"(종합) 2021-02-24 16:01:40
내부 음극탭 접힘으로 화재 발생 유력…최종 결론은 아냐" 코나 등 3개 차종 2만6천여대 내달 29일부터 리콜…고전압배터리시스템 교체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현대차[005380] 코나 전기차(EV)의 잇따른 화재 원인은 배터리 셀 제조불량(음극 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 합선일 가능성이 높다는 국토교통부의 조사...
현대차, 코나 EV 배터리 전량 교체…1조원 비용 분담이 관건 2021-02-24 15:24:55
셀 제조불량(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다만 화재 재현 실험에서 이를 직접 확인하지는 못해 실험을 계속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작년 10월 리콜시 원인으로 제시된 배터리셀 분리막 손상의 경우에도 분리막 손상이 있는 배터리셀로 화재 재현 실험을 하고 있으나...
코나EV 화재 원인은 `배터리 팩`…LG엔솔-현대차 책임 소재는? 2021-02-24 14:41:40
음극탭 접힘으로 인한 내부합선 또는 ▲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업데이트 당시 BMS 충전맵 로직 오적용 등이다. 화재 원인에 따라 전자는 LG에너지솔루션, 후자는 현대자동차에 책임이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 여전히 화재의 주요 원인에 대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결함 조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