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음료업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실적 호조로 이어졌는데 롯데칠성음료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40% 증가했습니다.(39.9% 증가, 637억 원) <앵커> 주류 사업으로 돌아가보죠. 소주 신제품은 결국 하이트진로를 겨냥한 거 아닙니까? <기자> 롯데칠성의 사업 부문은 음료와 주류로 나누어져...
'가격 결정력+고배당'…하락장 선방한 음료株 2022-09-06 17:13:41
투자전문매체 시킹알파는 올해 1~8월 미국 음료업체들의 수익률이 주요 시장 지수를 능가했다고 보도했다. 가격 결정력을 갖춘 데다 시장 구조가 독과점으로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점, 장기적인 성장세 등 산업적 특성이 반영됐다. 음료업종의 대장주는 코카콜라와 펩시코다. 코카콜라 주가는 올해 들어 지난 2일까지 3.28%...
"무더위 건강 챙기세요"…영양성분 넣고 설탕 뺀 음료업계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6-16 22:00:02
맞은 음료업계가 올여름 건강을 챙기는 신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에 단백질과 아연 등 영양 성분을 더하는가 하면 몸매 관리의 적으로 간주되는 설탕을 뺀 제품으로 성수기 맞이에 나선 모습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에 단백질을 더했다. 신제품인...
알코올 없는 맥주, 고기 없는 스테이크 내놓자…'반전 결과' 2022-05-25 21:00:53
측 설명이다. 음료업계에선 최근 무설탕 경쟁이 치열해졌다. 설탕 대신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감미료를 넣어 당류가 없고 칼로리가 낮은 ‘제로콜라’나 ‘제로사이다’ 등이 인기다. 농심은 ‘웰치제로’ 2종을 출시했다. 탄산음료 웰치소다의 과일맛은 그대로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지난달 초 롯데칠성음료가...
거리두기 해제 기대감…中企 경기전망 3년 만에 최고치 2022-04-28 15:28:31
가정의 달 성수기를 맞아 제조업에선 음료업, 서비스업에선 숙박 및 음식점업의 상승폭이 가장 컸다"고 말했다. 실제 제조업에선 ‘음료’, ‘식료품’을 중심으로 16개 업종에서 상승했고 ‘가구’, ‘화학물질및화학제품’ 등 6개 업종에서 하락했다. 서비스업에선 ‘숙박 및 음식점업’, ‘운수업’, ‘예술,스포츠 및...
오렌지주스 선물가격 급등…주스 가격마저 오르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4-28 07:37:27
주스 생산비용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음료업체들은 매년 수요예측을 통해 6개월~1년치 물량을 사전에 계약해두기 때문에 당장 재고부족 문제를 겪진 않는다. 다만 오렌지 가격 상승 추세가 계속된다면 판매 가격 인상을 검토해야하는 상황이다. 음료업계 관계자는 “수입 오렌지 시세가 연초 대비 20~30% 올랐다”...
작년 하반기 배달원 42만8천명 역대 최다…1년새 9.7% 증가(종합) 2022-04-19 14:16:12
및 비알코올 음료업점(19만3천명) 순이었다. 30∼49세는 음식점업(48만9천명),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36만2천명), 병원(29만1천명) 순으로 집계됐다. 50세 이상은 작물 재배업이 126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93만3천명), 음식점업(72만7천명) 등의 순이었다. 50세 이상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
작년 하반기 배달원 42만8천명 역대 최다…1년새 9.7% 증가 2022-04-19 12:00:00
및 비알코올 음료업점(19만3천명) 순이었다. 30∼49세는 음식점업(48만9천명),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36만2천명), 병원(29만1천명) 순으로 집계됐다. 50세 이상은 작물 재배업이 126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93만3천명), 음식점업(72만7천명) 등의 순이었다. 50세 이상 비거주 복지시설 운영업...
고용보험 가입자, 3개월 연속 전년비 50만명 이상 늘어 2022-04-11 12:00:07
택시업에서 8천300명이나 감소했다. 숙박업과 음식·음료업 고용보험 가입자는 지난해 3월보다는 각각 3천200명과 3만6천600명 증가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2020년 3월보다는 가입자가 적거나 조금 많아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기준 숙박업 고용보험 가입자는 7만2천명으로 2020년...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인기에…너도나도 'O크림라떼' 줄줄이 2022-03-31 20:00:03
음료업계에서 '미투(Me too·모방) 상품' 열풍이 거세다. 봄 시즌 음료로 너도나도 '크림라떼'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1위 업체 스타벅스코리아가 5년째 봄철 슈크림라떼를 내놓아 인기를 끌자 경쟁사들이 유사한 콘셉트의 제품을 쏟아내고 있는 것이다. 31일 음료업계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