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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 한 장에 수백만원 부담됐는데"…'가성비'에 반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11 08:00:03
1주일 만에 일부 색상이 동나며 5차례 재주문(리오더)이 이뤄지는 등 '완판'을 기록했다. 한섬 관계자는 "디테일 차별화를 위해 별도 제품 디자인실뿐 아니라 컬러 디자인, 소재기획실 등 각각 별도의 조직을 구성해 최신 트렌드와 고객 수요를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3시간 있다가 밥 먹고 돌아온 '카공족'…재주문 요구에 '버럭' 2023-09-18 09:54:41
한다. 이에 A씨는 손님에게 재주문을 요구했지만, 손님은 10분이 지나도록 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었다. A씨는 다시 손님에게 가서 "도서관도 아니고 카페에서 이렇게 중간에 식사하고 오는 손님은 못 봤다"고 지적했다. 그러자 손님은 "저도 카페를 많이 가봤는데, 이렇게 재주문하라는 곳은 처음 봤다"는 취지로 반박했다....
"배달비 그만 올려라"…미국도 '배달 수수료' 갈등 2023-09-05 08:22:43
가격을 인상하면 식당 매출이 최대 37%, 재주문율이 78% 낮아질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배달 업계는 일부 식당이 배달 가격을 지나치게 높게 책정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팬데믹 기간 소비자들이 배달 수수료 인상을 받아들이자, 배달업체들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늘어난 비용도 소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배달앱 '감동 댓글', 자영업 매출 늘렸네 2023-07-31 17:54:21
차의 재주문율이 6.5배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음식점 주인이 이용자에게 자필로 적은 감사 메모를 보낸 경우 재주문 확률이 높았다. 이용자의 64.3%가 ‘다시 주문하고 싶어진다’는 반응을 내놨다는 게 배민 측 설명이다. 외식업 전문가들은 “비대면 음식 주문이 활성화할수록 자영업자에게 친절의 중요성이 더...
"좨송합니다" 사장님 댓글 '반전'…재주문율 뛰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31 10:12:47
비해 4개월차의 재주문율이 6.5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앱 13년이 바꾼 음식점 디지털 마케팅배민 등장 이후 13년, IT(정보기술)의 발전과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은 누군가에겐 위기였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겐 기회가 됐다. 매장 판매에만 몰두하던 식당들은 부진을 면치 못했다.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한...
커피도 배달앱 이탈하나...이디야커피, 자체 배달서비스 출시 2023-06-29 11:34:13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이내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 '이디야 멤버스'를 통한 퀵커머스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장 속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개인도 '보증부 대출' 받는다 2023-06-27 10:04:37
영업활동 정보(최근 월별 판매실적, 재주문율)를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에 제공하면, 신용보증기금과 기업은행은 제공받은 정보를 보증 및 대출 심사에 활용하는 구조다. 이날 출시된 보증부대출 상품은 재무 및 금융이력 부족으로 신용평가 승인이 어려웠던 e커머스 사업자들의 금융 애로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여름도 제철"…30도 폭염에 뜨거운 인기 누리는 니트 2023-06-21 15:06:07
제품이 조기 품절돼 재주문에 들어갔다. 이달 들어 일라일의 니트 매출은 38% 증가했다. 니트의 인기에 힘입어 전체 매출도 39.3% 뛰었다. 같은 기간 여성복 브랜드 '델라라나'에서는 니트 매출이 20% 늘었다. 델라라나의 일부 민소매 니트는 출시 직후 동이 났다. 남성복에서도 여름 니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수요 절벽에 비난 여론까지…요기요도 배달요금 낮춘다 2023-03-22 17:55:00
이유는 요기요를 활용한 소비자의 재주문을 끌어내기 위해서다. 적립 포인트를 다음달 7일 지급하는 이유도 비슷하다. 이달 주문한 소비자를 포인트로 유인해 다음달 한 번 더 주문하도록 하는 전략이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단건배달과 묶음배달 서비스를 합쳐 소비자의 배달비 부담을 줄이는 ‘알뜰배달’ 서비스를 다음달...
"없는 곳이 없다" 무한한 잠재력…'동네슈퍼'에 주목하는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16 13:58:53
자주 재주문을 하는 ‘얼굴을 모르는’ 단골손님도 제법 생겼다. 홍씨는 “젊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게 있으면 거기에 맞춰줘야 한다”며 “전통시장이라고 언제까지 과거에 머물러 있어선 안 된다는 생각이 들어 온라인 판매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수유시장에서 야채가게 ‘동두천상회’를 운영하는 유정민 씨(63)에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