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제공항에 환영부스 설치'…한국방문의해 캠페인 본격 추진 2024-03-04 10:17:05
부산, 경주, 전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와 행사장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 행사를 10여회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뷰티 제품과 K-팝 굿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화장품, 헤어·메이크업, 패션...
서원대, ‘2024 창업도약패키지 일반형’ 신규 창업기업 모집 2024-02-28 11:28:52
바이오헬스케어, ICT융복합, 뷰티·푸드테크 분야 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선정 기업에게 아이템 고도화를 위한 사업화 자금뿐만 아니라 브랜드재설계, 투자 연계, 글로벌 시장 개척, 품질시험평가, IP기술평가 지원 등 다양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도약기 기업이면...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전통주를 제조하는 한국 술 페어링 스타트업 ‘주미당’ 2024-02-21 23:00:41
페어링을 하나의 K-문화로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나 푸드 칼럼니스트 등 사내 F&B 전문가가 국내의 퀄리티 높은 전통주를 조화롭게 페어링하며,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도록 페어링 밀키트 패키지로도 제조하고 있다. “주미당은 전통주 시장을 성장시킨 MZ세대를 타겟으로 ‘취중미담’ 브랜드를...
목승환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대표, “대학의 시대적 소명 변화에 따른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의 투자사로의 도약" 2024-02-05 23:13:54
그래서 우리는 기후테크, 헬스케어, 에너지, 푸드테크, 대체에너지, AI 등 섹터에 집중하여,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인류 생존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또 한가지의 관심분야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혁신이 기존 관 중심뿐만 아닌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기고] '위기를 기회로'…ESG 경영과 협동조합 2024-01-02 16:30:04
푸드 직매장은 2022년 기준 전국에 866개소가 운영중이다.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거리를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근거리 공급체인을 구축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로컬푸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 지원이 필요해 보인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Governance)와 관련된 원칙은...
[천자칼럼] 김밥 넘어 국밥 2023-12-14 17:54:39
부산 돼지국밥과 곤지암 소머리국밥, 전주 콩나물국밥은 아예 고유 이름까지 얻었다. 국밥의 기원은 여러 설이 있으나 조선시대 윤국형이 지은 에 ‘얇게 썰어 조린 소고기를 장국에 말은 밥 위에 얹어 먹었다’라는 기록으로 봐 간을 한 국에 밥을 만 것이 원형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장국이 고깃국으로 발전했을...
가성비에 다양한 맛…이마트24 김밥·주먹밥 인기 2023-12-13 16:04:05
증가하며 편의점 프레시푸드(FF) 상품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FF에는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이 포함된다. 김밥과 주먹밥 매출이 증가하면서 FF 상품군 내 매출 비중은 2021년 44%에서 올해 50%를 넘기기도 했다. 2000년대 한 줄 김밥, 2010년대 도시락에 이어 2020년대 다시 김밥과...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내달 1∼14일 'K-푸드 리워드 챌린지' 개최 2023-11-29 09:41:55
및 주한 외국인을 위한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인 'K-푸드 리워드 챌린지'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한류 체험 리워드 이벤트는 크게 세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쇼 유어 K-푸드'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전국 식음 매장에서 음식을 즐기고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응모할 수...
전국 스타벅스 난리나더니…'1조7000억' 제대로 터졌다 2023-11-21 10:35:06
판매한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판매량은 전주 같은 시간대보다 85% 뛰었다. 신세계푸드의 쓱데이를 맞아 선보인 노브랜드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팔려나갔다. 기업형슈퍼마켓(SSM) 이마트에브리데이는 못난이 농산물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신선식품 브랜드로 사흘간 9억원의 매출을 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SPC그룹, 취약계층 위한 배송용 냉동탑차 3대 기부 2023-11-15 15:52:19
푸드뱅크와 ‘기부식품 배송차량 전달식’을 열고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3대를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하주호 SPC그룹 수석부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SPC행복한재단은 앞서 지난 3월 속초, 전주, 남원에 차량 3대를 지원한데 이어 이번에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