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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의심하고, 꼭 전화끊고, 또 확인하고" 2023-12-13 11:22:32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영업점 모니터 등 오프라인 채널과 금융회사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해당 공익광고를 널리 알리기로 했다. 금융당국도 공익광고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공식 SNS 채널과 보이스피싱 지킴이 홈페이지에 송출하고, 지자체 등의 협조를 받아 옥외전광판, 지하철 역사(행선안내기), 아파트...
대구은행, iM뱅크서 비대면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 2023-12-06 11:40:41
기본증명서등의 서류를 지참하여 영업점을 방문해야 했으나 iM뱅크에서 계좌개설이 가능해 짐에 따라 서류제출 및 영업점 방문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iM뱅크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 는 친권을 보유한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본인 명의의 신분증과 휴대전화, 인증서가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iM뱅크에서...
정부 "은행, ELS 무지성 면피"…소비자 "그 발언도 당국 면피용"(종합) 2023-12-03 12:27:45
금융상품 거래시간 단축을 위해 적합성 평가는 영업점 방문 전 비대면으로 하고, 그 결과를 영업점에 전달하는 시스템 구축 등 효율성 제고 방안을 업계와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의무' 관련 항목에서는 "설명의무는 설명서를 빠짐없이 읽으라는 의미가 아니다"라며 "반드시 설명서를 구두로 읽어야...
정부 "은행, ELS 무지성 면피"…소비자 "그 발언도 당국 면피용" 2023-12-03 06:03:03
금융상품 거래시간 단축을 위해 적합성 평가는 영업점 방문 전 비대면으로 하고, 그 결과를 영업점에 전달하는 시스템 구축 등 효율성 제고 방안을 업계와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의무' 관련 항목에서는 "설명의무는 설명서를 빠짐없이 읽으라는 의미가 아니다"라며 "반드시 설명서를 구두로 읽어야...
국민은행·경찰청, 'KB 국민 지키미상' 시상식 개최 2023-11-23 16:13:28
국민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홍보와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실시된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 참여했다. 영업점 내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등을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고객의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또 서울지하철 전동차...
한국투자증권, 고객 채팅 상담 솔루션 '상담챗' 도입 2023-11-14 14:02:39
지점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하기보다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비대면 소통에 익숙해진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투자' 앱 내 상품 메뉴에서 '자산관리센터 상담챗'을 통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영업점과 고객센터 등 활용범위를 확장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숨은 금융자산' 17.9조원…"휴대전화 조회 후 찾아가세요" 2023-11-12 12:00:08
금융회사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숨은 금융자산'을 문의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파인'에 접속하거나 휴대전화에서 '어카운트인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한 뒤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잔고가 100만원 이하인 예금과 적금, 투자자예탁금, 신탁계좌는 즉시...
예보, 잘못 보낸 돈 461억원 중 99억 되찾아줬다 2023-10-18 15:03:46
설명회를 지속하고, 금융회사의 영업점에 설치된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 되찾기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반환지원 신청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모바일 앱 구축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예보는 되찾기 서비스의 보완 필요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하여 이용기회를...
대구은행, 계좌 1천662개 무단개설…수정테이프로 신청서 고쳐(종합) 2023-10-12 14:51:35
개시하고 증권계좌 개설 실적을 영업점 핵심성과지표(KPI) 및 개인 실적에 확대 반영한 것이 사고 배경이 됐다고 판단했다. 증권계좌 개설 업무와 관련해 위법·부당 행위를 방지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장치도 마련되지 않았다. 고객이 전자서명한 서류를 전산오류 등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데도 출력할 수 있는...
빅테크 맞서 플랫폼 강화…비대면·디지털 투자 확대 금융사, 혁신으로 위기 넘는다 2023-10-10 16:37:22
높여 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상담원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인터넷 주소(URL) 클릭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아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면 콜봇이 의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