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말N쇼핑] 크리스마스마켓과 다양한 팝업 스토어로 눈길 2023-12-02 07:00:02
업계는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과 다양한 재미를 주는 팝업 스토어, 쇼룸 행사로 쇼핑객 눈길과 발길을 끈다. ▲ 롯데백화점 =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에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을 설치했다. 1천983㎡(600여평) 규모 부지에 7m 높이의 대형 '글래스 하우스'를 만들고 빈티지한 장식들로 유럽 현지의...
안마의자에 골드바까지…편의점서도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호황(종합) 2023-09-24 12:32:17
43.5%, 주류 42%, 청과물 41.6%, 조미·통조림 29.6%, 정육 27.4%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에서 많이 찾은 선물세트는 주로 저가형이었다. 전체 매출에서 10만원 이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78.5%에 달한다. 이는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젊은 층이 편의점 주 고객이라는 점과도 무관치 않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골드바까지 판다…편의점서도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호황 2023-09-24 06:20:14
43.5%, 주류 42%, 청과물 41.6%, 조미·통조림 29.6%, 정육 27.4%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에서 많이 찾은 선물세트는 주로 저가형이었다. 전체 매출에서 10만원 이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78.5%에 달한다. 이는 편의점 주 고객이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젊은 층이라는 점과도 무관치 않다는 게 업계 분석이...
안마의자에 골드바까지…편의점서도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호황 2023-09-24 06:15:01
43.5%, 주류 42%, 청과물 41.6%, 조미·통조림 29.6%, 정육 27.4%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편의점에서 많이 찾은 선물세트는 주로 저가형이었다. 전체 매출에서 10만원 이하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78.5%에 달한다. 이는 편의점 주 고객이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젊은 층이라는 점과도 무관치 않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추석 선물 정하셨나요?…가치소비·친환경이 대세 2023-09-06 16:03:07
본판매 기간에 현대백화점은 정육, 수산, 청과, 주류, 건강식품 등 1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한우, 신품종 청과, 희귀 와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을 대폭 강화했다. 정육의 경우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 환경친화적 한우는 동물복지, 저탄소, 방목...
백화점 3사, 주말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종합) 2023-09-03 16:41:47
백화점업계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이어 이번 주말부터 본 판매 경쟁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오는 8일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에 맞춰 주요 카테고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 물량을 늘렸다. 또 부정청탁 및 금품 등...
1억원대 위스키부터 여행상품까지…편의점 추석 선물 세트 출시 2023-08-29 09:14:11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 세트를 잇달아 출시한다. 올해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가성비 제품과 이색, 프리미엄 상품을 함께 내놨다. 개천절과 한글날이 연이어 있어 개인 휴가를 사용하면 최대 12일까지 장기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초록마을 새 먹거리는 이유식" 2023-08-22 17:37:15
김 대표는 축산물 유통 전문 스타트업 정육각의 창업자다. 정육각은 지난해 대상그룹으로부터 초록마을을 약 900억원에 인수했다. 초록마을은 원물 식자재 위주로 이유식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소해 초록마을 최고마케팅책임자(이사)는 “완제품 이유식 시장은 베베쿡, 엘빈즈 등을 포함한 다수 업체가 경쟁 중이지만...
"64조 시장 잡아라" 단체급식사가 식자재 유통에 공들이는 이유[하수정의 티타임] 2023-08-14 16:36:29
도매상들에게 정육과 야채를 사올 때는 품질과 가격, 서비스가 들쭉날쭉해 애를 먹었다"며 "2021년 식자재 공급사를 삼성웰스토리로 바꾼 후 모든 가맹점이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재료를 조달할 수 있게 된 것이 사세 확장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식자재 유통시장 파고드는 단체급식사 급식기업들이 식자재...
"생존 위해 뼈 깎고 살 떼내"…몸집 확 줄여 '투자 빙하기' 버틴다 [긱스] 2023-05-24 17:54:13
유지하고 있다”며 “멋지게 턴어라운드해 업계에 기여하고 싶다”고 했다. 투자 혹한기에 감원과 사업부 축소 등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한 스타트업들이 다시 반전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덩치와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인 이들 회사는 재무적 수명을 늘리면서 추가 투자 유치와 하반기 실적 개선을 통한 재기를 모색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