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경기엔 소주"…하이트진로 목표가 상향-상상인 2024-08-16 07:14:36
전환했다. 2분기 맥주 시장 성장률이 감소한 가운데, 하이트진로에선 '필라이트' 이슈로 생산 관리와 재점검을 실시하면서 출고 속도 조절로 인해 판매량이 두자릿수대 줄었다. 반면 소주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 206% 늘었다. 소주 시장이 회복된 영향이다. 회사는 60%대의 높은 점유율...
미 증시, 예상치 하회한 생산자물가지수 발표에 나스닥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14 08:25:32
하이트진로: 반가운 어닝서프라이즈 (NH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8만원) -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652억원(+4% y-y), 682억원 (+473% y-y)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 소주와 맥주 부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률은 각각 +8%, -2% 기록. 소주는 가격 인상 효과가 지속되고...
하이트진로 상반기 영업이익 1천166억원…작년 동기의 2.3배 2024-08-13 15:28:51
= 하이트진로[000080]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166억원으로 작년 동기(506억원)보다 130.4%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상반기 매출은 1조2천864억원으로 3.3% 늘어났다. 2분기 영업이익은 682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73.1% 증가했으며 매출은 6천652억원으로 3.7% 늘었다. 상반기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18~24세(11.9%) 순이었다.○소주 회사도 캐릭터 사업하이트진로, 현대백화점, 신한은행 등 다른 업종에서도 캐릭터 사업에 힘을 싣고 있다. 진로소주 마스코트에서 출발한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도 인기 캐릭터로 꼽힌다. 두꺼비 인형은 ‘없어서 못 산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 이 밖에 현대백화점은...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소주 뮤직 페스티벌' 개최 2024-07-31 08:47:36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소주 뮤직 페스티벌' 개최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세계 유일 소주 뮤직 페스티벌인 '2024 이슬라이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광고모델인 아이유와 에일리, 멜로망스, 이무진, 다비치 등을 초대해 테마파크형...
"K소주 잘나가"…하이트진로 실적 축포 2024-07-28 18:26:08
올해 하이트진로 영업이익은 2020년 이후 4년 만에 최대인 196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소주 제품의 수출 비중(지난해 10%)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수출 품목도 ‘자몽에이슬’ 같은 과일 소주 중심에서 일반 소주로 다변화해 이익 증가세가 가팔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
"하이트진로, 소주 세계화는 이제 시작…투자의견 '매수'로 상향"-IBK 2024-07-23 08:47:28
"한국 소주도 현지에선 스피리츠 카테고리에 포함돼 소주 수출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짚었다. 작년 하이트진로의 소주 수출액은 1394억원을 기록했다. 김 연구원은 "2021년까진 순하리 등 과일소주 제품이 수출 성장을 견인했다면 2022년부턴 참이슬 등 일반 소주의 수출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소주 세계화는 ...
CU, 올림픽 겨냥 치킨박스 등 '국가대표 간편식' 6종 출시 2024-07-18 08:51:31
행사도 강화해 참이슬, 진로이즈백 페트병(400㎖) 소주는 2병 이상 구매하면 병당 150원을 할인해주고, 맥주도 2명 이상 구매하면 병당 700∼1천원을 할인해준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국민들의 응원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AI 등 신기술 총동원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잡았다 [2024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2024-07-10 16:21:29
출시했다.○정통성 유지하며 변화 꾀해하이트진로의 ‘진로골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을 구현해냈다.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쌀 100% 증류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분석을 통해 부드럽고 편안한 음용감의 15.5도로 개발했다...
소주 역사 100년…하이트진로,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2024-07-09 09:23:54
소주 역사 100년…하이트진로,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000080]가 100년 전 소주병에 사용하던 라벨 디자인을 활용한 '진로 오리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924년 출시된 진로 소주에 부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