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가 숏폼 드라마 결말 바꾼다 2024-09-22 17:35:52
제작된다. 띵스플로우 관계자는 “등장 인물 이미지 제작에도 AI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도 최근 AI 추리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건’에 자체 텍스트 음성 변환(TTS) 모델인 디토를 적용했다. 디토는 크래프톤의 딥러닝 본부에서 개발한 AI 모델이다. 기존 TTS...
서울 중구 "쇼핑 메카에서 K-문화 관광명소로 도약할 것" [메트로] 2024-09-11 11:20:33
도보투어를 진행한다. '쇼핑 성지'라는 이미지를 굳히는 대신 명동 일대를 역사 문화가 풍부하고 K-팝 등 문화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소개하기 위해서다. K-컬쳐의 새 랜드마크, 명동아트브리즈명동아트브리즈(남대문로 52-20)는 중구가 작년 11월 개관한 K-컬쳐 복합문화 공간이다. 지하 2...
배기성 노래하자 '소주핑'·'부둣가핑'…요즘 난리라는데 2024-09-07 21:03:35
성인 '하츄핑'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배기성의 커버 외에도 침착맨이 '사랑의 하츄핑'의 오리지널 IP인 '캐치! 티니핑'에 대해 알아보는 리뷰 영상을 비롯해 티니핑 이미지만 보고 이름을 맞추는 콘텐츠 등이 봇물처럼 쏟아지며 영화의 롱런 인기에 불을 붙이고 있다. 실제로 영화 '사랑의...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오르조 AI 코치' 출시…팀스파르타, 리드급 인사 영입 [Geeks' Briefing] 2024-09-05 16:49:25
기출문제, 해설 등의 학습 데이터와 텍스트, 이미지를 동시에 처리하는 앤트로픽 클로드의 최신 AI 모델을 결합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질문에 대한 답변부터 효과적인 지문 접근법, 풀이 해설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대화형 오르조 AI 코치를 선보이게 됐다. 오르조 AI 코치는 학생이 오르조 앱을 통해 학습하는 과정...
[마켓PRO]커버드콜ETF 구조 대해부 2024-09-05 07:00:01
10% 매도 비율과 10% 프리미엄 시장 성격에 따라 장단점 구분 필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말 11개 ETF로 7764억원이었던 순자산이 2024년 9월까지 13개가 추가 상장되며 약 4조8000억으로 증가했다. 금융당국의 걱정도 있다. ‘+10% 프리미엄’과 같이 숫자로 적혀진 목표 프리미엄의...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대해 ‘이미지가 좋아진다’에 ‘매우 그렇다’ 혹은 ‘그렇다’고 응답한 비율이 79.2%였다. 이와 함께 ‘응원하고 싶어진다’(75.5%), ‘신뢰감이 생긴다’(75.9%),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71.9%)고 응답했다. 특히 50대와 60대 이상은 ESG 경영을 잘하는 기업에 대해 ‘이미지가 좋아진다’,...
[2024 ESG 브랜드] 한수원, 신규 진입하며 1위 꿰차…LG전자 순위 대폭 상승 2024-09-05 06:01:12
이미지를 굳혔다는 평가다. 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의 경영 실적을 평가한 결과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기도 했다. 2위에는 LG에너지솔루션(36.1%)이 지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다가 올해는 한수원에 밀려 환경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재생에너지 이용에 적극적이다’(7.2%)...
[2024 ESG 브랜드] 삼성증권, ESG 금융 브랜드 1위…보험사 약진 '눈길' 2024-09-05 06:01:09
기업 ESG 브랜드 순위에서 금융업의 브랜드 이미지는 여전히 부진한 모습이다. 올해 금융업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삼성증권조차 지난해보다 순위가 2계단 하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융업에서 40점대를 넘어선 기업은 삼성증권이 유일했다. 업종별로 살펴봐도 금융지주의 ESG 종합 점수는 현저히 낮은 편이다. 가...
[2024 ESG 브랜드]② LG, 3년 연속 1위 수성…삼성SDS·삼성전기 톱 10 진입 2024-09-05 06:00:38
150대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인했다. 이 조사는 〈한경ESG〉가 창간 초부터 4년째 이어온 대표 기획이다. 톱 100 순위 변동에는 최근 이슈와 현안에 대한 소비자의 판단도 담겼다. ㈜LG, 3년 연속 1위 달성 올해 ESG 브랜드 조사 1위는 지난 3년간 1위 왕좌를 지킨 ㈜LG가 차지했다. ㈜LG는 같은 조사 대비 소비자의...
[편집장 레터] 브랜드 생존 경주 2024-09-05 06:00:06
소비자들은 긍정의 신호로 받아들였죠. 〈한경ESG〉는 9월호 커버 스토리로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를 다뤘습니다. 전국 20대 이상 성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ESG 인지도를 조사한 것으로, 응답자들은 ESG 경영을 잘하는 기업에 높은 점수를 주며 응원했습니다. ESG를 잘하는 기업에 대해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