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프스시즌이 뭐길래...” CJ ENM 3분기 실적 전망 암울 2024-10-16 09:56:50
CJ ENM의 미국 콘텐츠 제작 자회사다. CJ ENM이 2022년 당시 약 1조원을 들여 인수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피프스시즌 및 티빙 적자로 회사 전체 실적이 악화하면서 구조조정을 추진, 직원들을 일방적으로 구조조정해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소환되는 등 논란을 겪기도 했다. 특히 피프스시즌 인수에는 CJ 그룹 이재현 회장의...
식품·물류·콘텐츠로 지구촌 'K열풍' 주도…CJ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 2024-10-09 16:22:10
식품, 물류, 콘텐츠 등 주력 사업을 기반으로 한 CJ그룹의 노하우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세계인 입맛 잡은 K만두CJ제일제당은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K푸드 사업 확대를 위해 글로벌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비비고...
건설기계 산업 총망라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 오는 24~27일 일산 킨텍스 개최 2024-10-07 13:19:07
디지털미디어테크쇼, 디지털퓨처쇼, 콘텐츠코리아 등 총 7개 전시회가 통합면적 90,000㎡로 동시 개최된다. 합동 개최를 통해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은 AI, 디지털 트윈, 미래형 모빌리티 분야의 바이어를 흡수해 참가업체 및 참관객에게 현장에서 최적의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래곤포니, 오아시스 곡도 소화하네…'월클' 뮤지션 완벽 커버 2024-10-07 11:24:17
케이는 전세계 34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로 라이브, 퍼포먼스, 예능 등 다양한 K팝 기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K팝 팬들과 아티스트를 잇는 창구로 자리잡으며,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부터 헐리우드 배우들까지 원더케이를 찾아 글로벌 K팝 팬덤과 활발하게 소통을...
[IPO챗] '인터넷은행 1호' 케이뱅크 등 다음주 수요 예측 2024-10-05 09:00:01
'프롬'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 예측은 11일이다. 같은 날 수요 예측을 하는 에이럭스는 교육용 로봇을 전국 2천500여개 학교에 공급한다. 지난해에는 드론 양산 사업을 시작했고, 올해 상반기까지 약 11만대를 판매했다. 케이뱅크를 제외한...
민주당 의총 '금투세 유예' 가닥...한동훈 "금투세 폐지 선택해야" [오한마] 2024-10-04 11:35:33
美 콘텐츠 공급에 ‘급등’ 세번째 소식입니다. KT알파 주가가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와 미국 시장에 한국 콘텐츠를 본격 공급한다는 소식에 따른 건데요.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3일 미국에서 KT알파, CJ ENM과 함께 4천 시간 분량의 콘텐츠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광고 기반 무료...
AI가 코스짜고 통역…스마트해지는 부산 관광 2024-10-02 18:09:57
케이션과 연계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국에 다양한 특성을 보유한 워케이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최우수상을 받은 링크업은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을 관광 자원화하는 방안을 내놨다. 인플루언서 제품 마케팅 기반 플랫폼을 개발해 소상공인 성장을 지원하는 위더스콘텐츠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열린 챌린지는...
펫타버스, 사명 '뮤즈엠'으로 변경…JYP 출신 김현호 공동 대표 선임 2024-10-02 09:57:24
접근 방식으로 글로벌 콘텐츠·캐릭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판타지오 등과의 협업을 통해 다수의 IP를 보유하고 있다. 뮤즈엠은 카카오그룹이 반려동물 분야에 투자한 기업이다. 김현호 대표이사는 삼성물산, CJ ENM, JYP엔터테인먼트 사업팀 팀장을 거쳐 JYP파트너스 투자본부...
'대세' 영케이, 화장품 모델 됐다…로이비 "본격 2030 공략" 2024-10-02 09:32:34
계획. 영케이를 앞세운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특히 2030을 타깃으로 바르는 타입의 향수 ‘오 드 퍼퓸 롤온’과 10mL 소용량 ‘핸드크림’ 홍보에 주력한다. 또 영케이 모델 발탁을 기념한 행사도 연다. 10월 한 달간 오 드 퍼퓸 롤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정판 투명 파우치를...
“지속적인 투자가 1위 비결…AI 활용해 초고자산가 서비스 대중화” 2024-10-02 06:02:49
전문가 상담, 금융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 내 자산관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KB스타클럽’ 등 VIP 고객들은 필요한 경우 플랫폼을 통해 영업점과 빠르게 연결돼 대면 서비스를 받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