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새로운 빙수 2종 출시 2022-05-06 12:00:08
맛 보바(타피오카)가 숨어있어 씹는 재미를 더한다. 망고 위로는 패션프루츠를 갈아 만든 소스가 발려져 있어 달콤한 빙수에 새콤함을 추가해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밸런스를 갖춰주게 하며 산뜻함을 더해준다. 기호에 따라 같이 서빙 되는 팥과 연유 또한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갤러리는 망고 빙수 외에도 매년 새로운...
힙합 가수도 뛰어든 소주 시장…애주가들 '골라마시는 재미'에 취한다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3-03 16:46:33
일단 원재료가 확실하다. 기존의 소주는 타피오카 및 잉여 농산물을 중심으로 발효 후 증류를 진행한다. 이런 재료로 순도 95%의 알코올을 만들어 낸다. 이 순도 95%의 알코올에 물을 넣고 조미료를 넣으면 우리가 가장 자주 보는 그 소주들이 탄생한다. 정해진 원료가 아니다 보니 원재료의 맛을 살리면 제품마다 맛이...
"붕세권 안 살아도 가능"…1분에 8개씩 불티나게 팔린 붕어빵 2022-02-03 15:20:22
설빙 관계자는 "‘한입쏙붕어빵’은 타피오카 반죽을 활용해 특유의 쫀득한 식감으로 차별화에 나서 계절 상관없이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설빙의 지난해 판매량 1~3위는 모두 빙수가 차지했다. '인절미설빙'이 전체 판매량의 16.07%를 차지했고, 사계절 메뉴인 '애플망고치즈설빙'(13.57%)과...
日 이키섬의 전통술 소주…조선서 건너간 사치품이었다[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1-08-26 17:14:36
지리적 표시제와 지역 특산물로 인정받기도 했다. 500년 전 우리가 전해줬지만 그들의 방식으로 고부가가치 문화 상품으로 발전시켰다. 우리는 어떠한가. 타피오카와 수입 주정으로 만드는 값싼 소주 문화만 있지는 않은가. 우리 농산물로 빚는 전통 방식의 소주는 전체 소주 시장의 1% 미만에 그친다. 하지만 가능성은...
두끼, 힐링푸드 `분모자-마늘러버소스` 동시 출시 2021-04-08 11:03:50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모자`는 타피오카전분이 함유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는 국내산 마늘이 다량으로 함유된 `마늘러버소스`는 마늘 특유의 맛을 살려 알싸함과 풍미를 끌어올린 소스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분모자와 마늘러버소스는 맛과 건강이...
[JAPAN NOW] 한국서 망한 아이템, 일본서 돌풍 2021-03-22 23:59:06
카스테라와 타피오카 혹은 카스테라를 베이스로 과일 토핑을 얹은 케이크, 또는 아이스크림을 함께 취급하는 복합 매장 형태로 모방 후 자기 것으로 만드는 일본의 특성이 여기서도 적용된 것 같다. 대만 카스테라 빵 케이크 홋카이도 산 생크림 한편 대만 음료인 타피오카 붐이 일어나 2019년 피크를 찍고 2020년부터는...
두유 like?…국수·리조토·비지찌개·푸딩으로 변신 2021-02-18 17:35:05
수 있다. 흑당 시럽을 소량 추가하고 타피오카 펄을 넣으면 ‘흑당 두유라테’가 완성된다. 캐러멜 소스와 아몬드 등을 넣어 베이스를 만든 뒤 따뜻하게 데운 두유를 넣으면 ‘아몬드 캐러멜 두유라테’가 만들어진다. 따뜻한 두유에 단팥을 넣고 말차 파우더를 부드럽게 풀어 얹어주면 ‘레드빈 말차 두유 라테’가 된다....
[RCEP서명] "농산물 추가 개방 최소화…쌀 등 민감품목 보호" 2020-11-15 14:30:05
식량 │강낭콩, 타피오카(냉동) │ ││ (10) ├───┼──────────────────────┤ ││ │ 축산 │소식용설육(냉동), 거위(절단육), 기니아새(절 │ ││ │ │단육), 녹용 전지(건조), 녹각, 녹용 전지 이외│ ││ ├───┼──────────────────────┤ ││ │...
롯데제과, `생생빵상회` 라인업 3종 추가 2020-11-13 15:43:00
단팥볼’은 쫄깃한 타피오카 전분과 달콤한 호박 분말을 사용했고, 반죽 속에는 달달한 단팥이 들어가 있다. 이번 3종은 모두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어, 광파오븐 등에 10~15 분 동안 조리하면 된다. ‘생생빵상회’는 올 1월 브랜드 출시 이후 10월까지 약 32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이번 신제품...
베트남에 꽂힌 대상…'K푸드' 새 공장 가동 2020-10-27 17:42:55
미원)와 떠이닌(물엿, 타피오카 전분), 흥옌(신선, 육가공)에 공장을 두고 있다. 네 번째 공장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떡볶이, 고추장, 양념장, 칠리소스 등을 주로 생산한다. 하이즈엉 공장은 베트남 식품 사업 확대의 전초기지가 될 전망이다. 인기 K푸드 제품을 주로 이곳에서 생산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제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