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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up Invest] AI기술 하나로 KT에 20억 원 전략적 투자 이끌어 낸 스타트업 2022-09-26 14:15:05
‘AI 통화비서’ 공동 사업자로 선정돼 ‘전화 예약 자동화’기능을 공동 개발해왔고, 지난 8월 이 기능을 접목해 업데이트된 AI통화비서를 출시했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으로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매장의 유선번호로 전화를 하면 AI통화비서 전용 앱에서 설정한 문구에 따라...
KT, 예약 전문 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에 20억원 투자 2022-09-25 09:00:03
회사는 인공지능(AI) 통화비서 서비스의 기술 경쟁력을 키우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에서 고객 전화를 인공지능이 대신 받는 서비스다. 앞으로 KT는 AI 통화비서 기능을 다른 업종으로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 본부장은 "양사 협력으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상공인 돕는 통신3사…"AI·보안기술로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2022-09-09 06:00:01
안전한 추석 보내세요" 예약 대신 받아주는 AI 통화비서·서빙 로봇·CCTV 보안 서비스·복합 화재감지기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를 맞아 소상공인을 돕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들이 고향을 방문해 매장 일손이 부족해진 상황이나, 연휴에 가게를 오래...
KT, 가격 낮춘 실속형 'AI 통화비서 라이트' 출시 2022-09-04 10:25:44
KT, 가격 낮춘 실속형 'AI 통화비서 라이트' 출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는 인공지능(AI) 통화비서의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은 대폭 낮춘 'AI 통화비서 라이트(Lite)'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KT가 지난해 10월 소상공인 대상 AI 통화비서 스탠다드 버전을 출시한...
KT-테이블매니저, 음식점 전화예약 받기 AI로 자동화 2022-08-12 09:19:58
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와 손잡고 인공지능(AI) 통화비서에서 외식업종 매장을 대상으로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매장에서 고객 전화를 인공지능이 대신 받는 서비스다.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이용하면 AI 통화비서가 통화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한 뒤 매장에서 사전에...
[민영화 20년 KT] ② 디지코·콘텐츠 강자와 통신장애 사이 명과 암 2022-08-07 10:39:20
AI 통화비서, AICC(인공지능 고객센터)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클라우드 사업을 분사해 'KT클라우드'를 출범했다. KT는 지난해 1월 콘텐츠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투자와 기획, 제작, 유통까지 아우르는 콘텐츠 전문 계열사 KT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하면서다. 올해 3월에는 CJ ENM[035760]이...
KT "디지코 광고 3편 올해 유튜브 1천만뷰 달성" 2022-08-02 09:23:39
12월 올린 '365일 24시간 넝쿨째 굴러온 비서'(AI 통화비서 바버샵 편)'과 '사장님의 일터를 돕는 든든한 막내'(AI 서비스로봇)도 각각 1천140만여회, 1천281만여회 조회됐다. 김채희 KT 전략기획실장(전무)는 "디지코의 고객가치를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에 담아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게시판] KT, AI통화비서 개통절차 간소화…'셀프가입' 지원 2022-05-31 09:13:08
KT, AI통화비서 개통절차 간소화…'셀프가입' 지원 ▲ KT[030200]는 인공지능 전화응대 서비스인 AI통화비서의 개통 절차 간소화를 위해 '셀프가입' 기능을 지원한다. 별도 개통 절차 없이 AI통화비서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면 바로 매장 전화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끝)...
KT 1분기 영업익 41.1% 증가한 6천266억원…11년 반만에 최고(종합2보) 2022-05-12 17:32:00
대응해 2025년까지 100㎿를 추가 확보해 1등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AI컨텍센터(AICC)의 전략 방향으로는 공공·유통으로 공급 확대, AI와 클라우드를 결합해 중소형 기업 고객 대상 CCaaS 출시, 소상공인 대상 AI 통화비서 개선 등을 제시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KT-카페24 맞손…"온·오프라인 아울러 소상공인 사업 지원" 2022-04-21 17:17:20
'세모가게', 이용자 상담 솔루션 'AI통화비서' 등을 이용하는 오프라인 기반 소상공인에게 카페24 온라인 쇼핑몰을 무료로 구축해 주기로 했다. KT 그룹사와도 협력한다. 온라인 사업자가 KT그룹사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컬래버레이션(협업) 상품을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쇼핑몰 라이선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