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B 상품 가격도 업체별로 제각각…제조원 등에 따라 차이" 2024-11-24 12:00:18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다소비 가공식품 및 집중관리 7대 품목 가운데 품질·용량이 규격화된 생수, 소시지, 즉석밥, 우유, 화장지 등 5개 품목의 PB 상품 가격 분석 결과를 24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PB 생수(2L)는 100㎖당 17∼18원으로 가격 차가 미미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연성 원자재, 기후플레이션 속 향후 전망은? [원자재 & ETF 뉴스] 2024-11-22 07:39:12
각각의 품목을 취급하는 만큼, 당연히 개별적인 이슈들에 의해 움직입니다. 세계 최대 올리브유 생산국인 스페인의 올리브유 가격은 올해 중반까지만 해도 전년비 112% 상승으로 기록될 정도로, 공급 문제가 심각했는데요,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올리브유의 가격은 다시 안정화되기 시작할 전망입니다....
한미약품, 비만약 출시 목표 2026년 하반기로 앞당겨 국내 시장 공략한다 2024-11-21 15:49:11
지난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가 판매를 시작했고 일라이릴리의 '젭바운드'도 내년 중 출시되는 만큼 출시 시점을 당기는 게 승산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미약품은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출시 시점을 2026년 하반기로 조정하고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의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쿠팡, 경남 남해군과 수산물 판로 확대 MOU...산지직송 품목 확대 2024-11-21 15:17:03
남해군과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온라인 판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발표했다. 협약에 따라 남해군은 쿠팡과 제휴할 수산 식품과 수산물 업체를 발굴하고 쿠팡은 온라인 판매를 통해 남해군 수산물의 판로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남해군의 수산물 브랜드 ‘남해다름’을...
[분석+] 알테오젠, 경쟁사 美 할로자임과 특허 분쟁에 발목 잡히나 2024-11-21 14:39:14
단일품목 매출 1위 의약품 키트루다는 지난해 매출 250억 달러(35조원)를 올렸다. 이는 MSD 매출의 42%에 이른다. 키트루다는 2028년 IV제형의 특허 만료를 앞두고 있다. MSD는 바이오시밀러 공격 방어와 특허 연장의 목적으로 SC제형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키트루다 SC제형에 사용된 플랫폼은 알테오젠의 ALT-B4이다....
농수산물 온라인도매 거래 4천억원 넘어…"올해 5천억원 달성" 2024-11-21 11:00:05
앞서 농산물만 판매해 오다가 지난 5월에는 수산물 거래도 가능하도록 품목을 확대했다. 올해 누적 거래 금액은 지난 8월 20일 2천억원이 됐고 지난달 15일 3천억원을 달성한 뒤 한 달 만에 4천억원을 돌파했다. 월 거래액은 1월 65억원에서 지난 달 637억원으로 열 배로 늘었다. 품목별 거래액을 보면 계란 495억원, 양파...
알테오젠 ADC도 뚫었다…가치 얼마나? [장 안의 화제] 2024-11-21 09:53:01
품목에 대해서 로얄티를 받는 거기 때문에 제한된 상승을 보여줄 수 있겠지만 이거는 플랫폼 기술을 판매를 한 거라서 그런 쪽에서 봤을 때 국내 바이오 쪽에서는 굉장한 큰 호재다라고 생각을 하고요. 알테오젠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좀 떨어져야지 사는데 이거는 살 수도 없고 어려운 기업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보유하고...
쿠팡, 경남 남해군과 지역 수산물 판로 확대 협약 2024-11-21 09:08:55
남해군과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온라인 판매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남해군은 쿠팡과 제휴할 수산 식품 및 신선 수산물 업체·단체를 발굴해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고 쿠팡은 남해군 수산물의 판로를 넓히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쿠팡과 남해군은 남해군의 수산물...
美 유통업체 타깃 실적 쇼크…주가 장중 20%대 급락 2024-11-21 02:08:32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강화하고 할인 품목을 늘이는 공격적인 판매전략을 펼쳤지만 소비자들은 지갑을 여는 데 주저했다. 브라이언 코넬 타깃 최고경영자(CEO)는 "거시환경에서 우리가 이해하고 감내해야 할 단기적인 역풍이 있다"며 "시간이 지나면 흐름이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전날 실적을 발표한 미 최대...
5% 가격차이에 고객 이동…월마트 웃고 타겟은 울다 2024-11-21 01:03:35
등 재량 상품의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고 밝혔다. 미국인들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에 직면해 놀라울 정도로 회복력이 있었지만, 가격에 민감하고 선택적이기도 하다. 미국 소비자들은 타겟을 월마트보다는 더 고급스러운 쇼핑으로 여긴다. 멜리우스 리서치의 분석가인 카렌 쇼트는 타겟과 월마트의 가격 차이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