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빙그레, 유성분 뺀 '식물성 메로나'로 글로벌 시장 공략 2024-08-27 14:53:57
가진 고유의 질감과 풍미를 살린 식물성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빙그레는 2023년부터 네덜란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을 중심으로 식물성 메로나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식물성 메로나의 상반기 유럽 지역 매출액은 지난해 매출액의 3배를 넘어섰다. 식물성 메로나의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과 아시안 마트 체인 내...
닭고기 등 국내산 원료 60% 사용…'로코노미' 선도하는 맥도날드 2024-08-26 16:01:47
최근 식품업계의 주요 트렌드 중 하나는 국내 지역 농가의 특산물을 활용해 제품을 만드는 ‘로코노미(local+economy)’다. 로코노미는 국내 각 지역의 농산물을 사용해 고유의 특색과 풍미를 담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 또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상생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기업들은 지역명과 특산물을...
하인즈, '베이컨 토마토·고추장 로제 파스타' 소스 2종 출시 2024-08-23 09:53:51
글로벌 식품 브랜드 하인즈가 파스타 소스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인즈는 기존 4가지 맛의 파스타 소스에 이어 ‘고추장 로제 파스타 소스’,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 소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추장 로제 파스타 소스는 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미각과 취향을 고려해 출시된 제품이다. 하인즈 토마토...
신세계백화점, 한우 이어 돼지고기도 직경매로 품질 확 높여 2024-08-15 16:02:44
프라임 포크는 지난 2일 경기점과 대구신세계 식품관을 시작으로 9일 본점, 타임스퀘어점, 의정부점에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 하반기 중으로 전 점포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 내 신세계 프라임 포크 비중을 직접 매입하는 돈육 물량의 30% 수준인 월 120두까지 확대한다. 이는 초기 물량 대비 6배 늘어나는 것으로,...
280만개 팔리며 대박…맥도날드 '품절대란' 버거 돌아왔다 2024-08-14 10:04:28
고객분들께 보답하고자 새로워진 신메뉴와 함께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길 수 있는 진도 대파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내 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으며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 2023 농림축산식품부...
"한마리에 6천원대"…대형마트 3사 가성비 치킨 경쟁(종합) 2024-08-08 16:37:46
향신료)를 더해 치킨 본연의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고 이마트는 소개했다. 배달 치킨과 달리 대형마트 치킨은 구매 후 바로 먹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해 에어프라이어 190도에 5분간 익히면 바삭한 식감이 살아나도록 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 이마트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과 본업 경쟁력 강화라는 취지에 맞게 기간이...
고추장 없는 뜨거운 비빔면?…신개념 '팔도비빔면Ⅱ' 나왔다 2024-08-08 15:22:20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기존 비빔면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는 ‘팔도비빔면Ⅱ(투)’를 8일 출시했다. 팔도비빔면Ⅱ는 기존의 비빔면 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치로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출시했다. 뜨겁게 또는 차갑게 조리 가능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토핑을 곁들여 사계절 다양한...
"봉지까지 수집각"…하이브리드 '비빔면' 등장 2024-08-08 11:26:42
식품기업 팔도가 기호에 따라 차갑게 혹은 뜨겁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면을 8일출시했다. 팔도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된 '팔도비빔면Ⅱ'는 기존 팔도비빔면과 달리 고추장 베이스가 아닌 간장과 소금, 후추를 양념으로 감칠맛을 냈다. 면발도 액상소스와 면발이 잘 어울리도록 기존 제품보다...
"변우석 이미지와 딱"…팔도비빔면 신제품, 무슨 맛이길래 2024-08-08 10:04:31
통합 브랜드 모델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한 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Ⅱ'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팔도는 이번 신제품에 배우 변우석의 얼굴을 크게 넣었다. 변우석을 제품 패키지에 우선 노출함으로써 팬덤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변우석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이어갈 계획이다....
차갑게도 뜨겁게도 먹는 '팔도비빔면Ⅱ' 출시 2024-08-08 09:05:08
= 식품기업 팔도가 기호에 따라 차갑게 먹거나 뜨겁게 먹을 수 있는 '팔도비빔면Ⅱ'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팔도비빔면과 달리 고추장 베이스가 아닌 간장과 소금, 후추를 양념으로 감칠맛을 냈다. 면발도 액상소스와 면발이 잘 어울리도록 기존 제품보다 굵어졌다. 팔도는 "뜨겁게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