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한류를 통한 한국 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일본 수도 도쿄에서 열렸다. 이날까지 이어진 한류박람회는 대형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가 연계돼 열렸다. 전날 K-팝 공연과 함께 진행된 개막식에는 약 2만명의 관중이 몰렸다고 주최 측이 전했다. 국내 기업 상품을 알리는 박람회에는...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한 11억달러(약 1조4천800억원)"라고 전했다. 특히 라면이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고 냉동 김밥이나 즉석밥, 떡볶이 같은 쌀 기반 가공식품의 수출이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중국에서 K-푸드 수요 급증은 2017년 한국이 미군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를...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중국 수출은 전년 동기보다 5.2% 증가한 11억달러(약 1조4천800억원)"라며 특히 라면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냉동 김밥이나 즉석밥, 떡볶이 같은 쌀 기반 가공식품의 수출이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신문은 "중국에서 K-푸드 수요 급증은 2017년 한국이 미군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THAAD·사드)를 배치하면서...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전략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도쿄에서 열린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K-팝 콘서트와 대규모 수출 상담회를 연계해 열린다. 박람회에는 국내 128개, 해외바이어 300개 등 총 420여개 기업이 참가해 수출 가능성을 타진한다. 박람회는 오는 12일 약 4만명이 관람하는 K-팝 콘서트에 앞서 열려 콘서트 관람객도 박람회를 참관할...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한류 팬 들이 모이는 ‘KCON LA 2024’에서 부스를 열어 밀키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주류 부문에서는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처음처럼 새로는 지난해 12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600억원이다. 처음처럼 새로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 글로벌 시장을...
"중소기업, 양적 팽창 아니라 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종합) 2024-10-09 14:59:06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수출이 급증하지만 중소 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 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中企 글로벌화 대토론회 "창업 단계부터 글로벌화 추진해야" 2024-10-09 14:01:16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중소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주장했다. 부 호...
"중소기업, 혁신·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 2024-10-09 13:00:01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수출이 급증하지만 중소 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 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경쟁 불가피 등의 이유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화장품(뷰티)과 식품(푸드) 분야의 우수 수출 중소기업을 신세계디에프, 이마트와 함께 선정·지원하는 'K-전략 품목 어워즈' 참여기업을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K-전략 품목은 한류 인기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분야를 말한다. 중기부는 이번에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인...
K패션·K뷰티에 빠진 디즈니…"한류 지렛대 삼아 해외로 확장" 2024-10-01 17:21:45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수출에 적극 나선다. 세계적 현상인 ‘한류’를 지렛대 삼아 디즈니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세계적으로 확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질 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소비재 사업부 총괄(사진)은 1일 “디즈니 상품 하면 인형 같은 완구가 대표적인데, 한국에선 패션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