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식회사 페퍼앤솔트, 뷰컴즈와 협업...웹툰 '지금 거신 전화는' 스페셜 굿즈 출시 2024-11-21 13:25:24
“단순히 웹툰 IP를 활용한 것이 아니라, MZ세대가 선호할 만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굿즈의 가치를 더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페퍼앤솔트 김용희 본부장은 “페퍼앤솔트는 2023~2024년 한국콘텐츠진흥원 만화·웹툰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K-웹툰의 2차 저작권 시장...
'따로 또 같이'…MZ 몰리는 기업형 임대주택 [주거 판도 대변화②] 2024-11-20 17:40:31
청년 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주거형태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형 민간임대주택에 MZ 세대들이 줄서서 들어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는데, 성낙윤 기자가 직접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한 공동주택. 입주민의 80%가 20~30대, 이른바 MZ세대가 차지하고 있는 '코리빙하우스'입니다....
MZ세대 '우르르'…인기 폭발한 '알뜰폰 요금제' 혜택 뭐길래 2024-11-20 17:24:20
10명 중 6명은 MZ 세대로 집계됐다. 해당 요금제가 지난 6월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가입자가 빠르게 늘었다고 KT엠모바일 측은 분석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하게 여기는 MZ 세대를 공략한 상품 기획이 통했다는 설명이다. 전체 가입자 중 20~30대의 비중은 60% 이상이다. CU 요금제는 2만1400원(데이터 25GB),...
'MZ 핫플' 성수동에 우체국 팝업스토어 열린다 2024-11-20 17:13:50
MZ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서울 성수동에 우체국 팝업스토어가 문을 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마스터카드사와 함께 서울 성수동 어스아워에서 우체국예금 팝업스토어인 ‘우체국 산타의 소원상점’을 운영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소원상점에 들어서면 산타 머니와 우체국...
"지도 들고 떠나요" SRT매거진 '한 장 여행' 인기 2024-11-20 13:59:59
지역 관계자에 따르면 한 장 여행은 여행업계, MZ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특히 인기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완주, 울산 남구 등이 지역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한 장 여행을 추가 제작 및 배포했다. SRT매거진 내에 삽입되는 책 속의 책 ‘북인북’ 시리즈도 여행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콘텐츠다. 삽지...
"MZ와 친해질 결심"…우체국,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연다 2024-11-20 12:00:16
MZ와 친해질 결심"…우체국,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연다 우정사업본부, 마스터 카드와 '우체국 산타의 소원상점' 운영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마스터 카드사와 22∼28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어스아워에서 팝업 스토어인 '우체국 산타의 소원상점'을 운영한다고...
"중국 여행 수요 더 늘겠네"…취향 반영 패키지 쏟아진다 2024-11-20 08:30:34
패키지는 취향과 취미에 기반한 여행을 떠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이다. 중국판 할리우드 촬영지라 불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극 세트장 '헝디엔 월드 스튜디오'와 당나라 당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마을 '오진'을 방문한다. '연화루', '영안여몽' 등 중국...
[이 아침의 소설가] MZ세대 아픔 어루만져 준 'IMF 세대' 작가 2024-11-19 18:03:44
신춘문예에 당선해 등단했다. ‘IMF 세대’인 김금희는 우리 시대의 보편적인 문제들, 특히 젊은 세대가 직면한 막막한 현실을 정직하게 다룬다. 그의 소설은 이런 현실을 바탕으로 하되 냉소적이지 않은 태도로 인물들의 삶을 그려낸다. 과거를 직시하는 것도 특징이다. 등장인물들은 좌절된 현실을 거부하거나 도망치는...
레페리 최인석 의장, ESG·K-뷰티 기여로 기업가정신 유공 표창 영예 2024-11-19 16:07:58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하고 여성 임원 비중을 약 85%로 확대하여 MZ세대 여성 임원 규모를 해마다 늘려가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기업가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구글 코리아(Google Korea), 텐센트(Tencent) 등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K-뷰티 세계화...
지역 멋 살린 '로컬 콘텐츠' 육성…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 2024-11-19 16:04:13
창업했다.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를 공유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자체 제작상품과 로컬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였다. 상권분석을 통해 세종시 조치원읍 섭골길에 선물 가게가 부재하다는 사실을 파악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 24명의 로컬 작가들이 참여해 약 400여개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각색가들’ 팀은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