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맥주 수입량 '사상 최대'…'노재팬' 시절 뛰어넘어 2023-08-16 06:07:02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량은 우리나라 전체 맥주 수입량의 35.5%를 차지하며 맥주 수입국 1위를 차지했다. 일본 다음으로 중국(3천141t), 네덜란드(2천696t), 독일(1천881t), 폴란드(1천639t),...
7월 일본 맥주 수입량 약 8천t…동월 기준 사상 최대 2023-08-16 06:01:01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량은 우리나라 전체 맥주 수입량의 35.5%를 차지하며 맥주 수입국 1위를 차지했다. [표] 올해 월별 일본 맥주 수입 규모 추이...
5900만원짜리 위스키가 마트 추석선물 세트로 등장…누가 살까 2023-08-13 11:47:49
롯데마트가 다음달 18일까지 추석용 주류 선물세트 80여 품목을 예약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했는데, 5900만원짜리 위스키도 포함됐다. 1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주류 선물세트 품목 수는 지난해 추석보다 20여개 늘었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혼술'(혼자 마시는 술)...
'1만2000원' 스타벅스 맥주 첫 판매…마시려면 골프부터 배워라? 2023-08-13 09:25:36
하는 것이다. 주류 판매는 커피전문점의 취약 시간인 저녁 시간대의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묘책이 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미 뉴욕과 도쿄, 상하이 등 주요 도시 매장에서 칵테일을 중심으로 주류 판매에 나서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2020년 12월 서울 석촌호수점을 시작으로...
롯데마트, 주류 추석 선물세트 80여종 예약판매 2023-08-13 06:00:03
롯데마트, 주류 추석 선물세트 80여종 예약판매 5천900만원짜리 최고급 위스키도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마트는 다음 달 18일까지 추석용 주류 선물세트 80여 품목을 예약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품목 수는 지난해 추석보다 20여개 늘었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혼술'(혼자...
"큰손 유커 日에 뺏길라"…유통업계, K관광 마케팅 전쟁 돌입 2023-08-10 17:35:25
90%를 중국인에게 기대는 면세업계다. 롯데면세점은 유커 유치를 위해 여행사, 항공사 등과 손잡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럭셔리 패션, 주류 상품에 특별 프로모션을 적용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항공사들도 일제히 중국 노선 확대를 검토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
잠실 롯데월드몰서 250년 전통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팝업 2023-08-10 06:00:01
롯데월드몰서 250년 전통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팝업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11∼23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리시 위스키인 '제임슨'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제임슨은 250년 역사의 정통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로, 3번의...
비만 vs 발암…그래도 '제로' 마신다 2023-08-09 11:57:23
판매 성장세는 꺾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WHO의 분류 전인 지난달 2주차(3∼9일)와 비교해 같은 달 4주차(17∼23일)의 제로 탄산음료 판매가 9%가량 늘었다. 아스파탐 발암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전인 6월 2주차(5∼11일)와 비교하면 3%...
롯데멤버스 "아스파탐 발암가능물질 분류 후에도 제로음료 성장" 2023-08-09 09:04:00
제로 음료 판매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롯데멤버스가 롯데유통군 통합 거래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WHO의 분류 전인 지난달 2주차(3∼9일)와 비교해 같은 달 4주차(17∼23일)의 제로 탄산음료 판매가 9%가량 늘었다. 아스파탐 발암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르기 전인 6월 2주차(5∼11일)와 비교하면...
롯데호텔,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 3종으로 재단장 2023-08-08 08:24:02
롯데호텔,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 3종으로 재단장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유료 멤버십 '트레비클럽'을 재단장하고 다음 달 1일부터 신규 회원 모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기존 통합형과 다이닝의 2종 구성에서 클래식1.0, 다이닝1.0, 프리미엄1.0의 3종으로 재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