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일기획, 살아나는 광고경기 주목…목표가↑"-신영 2015-03-25 07:59:44
유지했다. 한승호 연구원은 "지난 1~2월 tv 신문 등 주요매체 광고비는 전년 동월 대비 1.6% 성장했다"며 "4월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전망치도 134.7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아직 내수경기는 취약한 상태이지만, 광고경기는 최악의 국면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다. 실제 kai는 지난...
[사설] 어느 언론사의 걱정스런 영업 관행 2015-03-18 20:34:24
매체에 속하는 미디어 중 하나가 이런 지경이라고 한다.‘여의도 찌라시’들이 1보, 2보 식으로 전하고 있는 한 종편방송과 그 모회사인 특정 신문에 대한 최근의 풍문은 듣기에도 민망하다. 이 종편방송사의 광고 자회사인 미디어렙에서 유출됐다는 ‘영업일지’가 바로 그렇다. 막상 공개되고 보니...
"모바일게임 광고 달라졌다"…한달 광고비 10억원 '훌쩍' 2015-03-17 11:18:00
6위와 9위에 올라 있다.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100대 광고주들의 매체 광고비 통계를 보면, 네시삼십삼분은 지난 1월 tv 광고에만 13억5800만원을 사용했다. 10억원 이상 tv 광고를 집행한 모바일게임사는 네시삼십삼분과 핀란드의 슈퍼셀밖에 없다. 슈퍼셀은 같은 기간 '클래시오브클랜' tv 광고에 17억2800만원을 썼...
얼어붙었던 광고시장 '봄바람' 2015-03-16 21:58:22
4월 광고경기예측지수 모든 매체 광고비 늘어 [ 임현우 기자 ] 위축되고 있는 광고시장에 ‘봄바람’이 불 조짐이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4월 광고경기예측지수(kai)를 조사한 결과 종합지수가 134.7로 나타났다”며 “광고시장 전반이 상승세로 반전할 전망”이라고 16일...
"모바일 광고시장 올해 1조" 2015-02-24 21:20:34
국내 모바일 광고비는 2013년에 비해 82.4% 증가한 839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신문·지상파tv·케이블tv 등 전체 광고 매체의 지난해 광고비 증가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제일기획은 앞으로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가 연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지난해 국내 총광고비는 2013년보다 0.6% 늘어난...
올해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 1조원 넘어설 듯 2015-02-24 13:41:17
TV를 중심으로 광고비가 회복되고 N스크린 소비 활성화에 따른 모바일·IPTV 등의 지속 성장에 힘입어 3.2% 성장한 9조9,534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제일기획은 24일 올해 국내 광고시장을 이같이 예측하고 특히 모바일 광고시장은 20% 이상 커져 연간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2014년 한해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1조원 돌파 눈앞 2015-02-24 09:09:08
매체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나타냈다.유선 인터넷 광고시장은 6.8% 감소한 1조8674억원으로 처음 역성장을 경험했다. 인터넷 검색광고는 7%, 노출형 광고는 6.4% 각각 감소했다.유선 인터넷 광고시장 역성장은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광고 시장이 급성장했기 때문으로 제일기획은 분석했다. 올해 국내 광고시장은...
[김헌식 칼럼] 수지, 모자 사업이 왜? 스타와 퍼블리시티권 보장의 요건 2015-02-19 15:40:44
있는데, 당시 법원은 그 재산상의 피해를 광고비에 초점을 둬 판단했다. 2012년 12월, 성형외과 인터넷 블로그에 ‘김선아님이 직접 추천하는 부산 성형외과’, ‘김선아가 조만간 찾아주실 거라는 연락을 줬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게시물이 판단의 대상이었다. 이에 대해 법원은 이런 광고가 김선아에게 광고모델료를...
실적부진·대규모 감원·잇단 매각說…빨간불 켜진 광고업계 2015-02-04 22:47:12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집계한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10조9722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에 그쳤다. 작년에는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행사가 많아 광고업체들은 호황을 기대했다. 하지만 세월호 사고 여파로 경기가 얼어붙고 주요 기업의 실적이 꺾이면서 그런 기대감은 물거품이 됐다.최근...
미티비, 각종 미용학원 홍보 방법 제안 2015-02-04 18:10:09
경우 여전히 전단지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미용학원을 홍보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인터넷 시대에서 어떻게 광고를 해야 효과적인지 정답을 못 찾고 있는 것임이 틀림없다. ㈜포커스코리아 미티비의 박민선 홍보팀 팀장은 “현재 광고시장은 PC를 넘어 모바일로 급격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