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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몇 번이면 온라인 마케팅 끝…쓰기 쉬운 e커머스 CRM 만들었죠" [긱스] 2024-11-05 17:34:47
기회다. 김 대표는 “플랫폼 수수료를 절감하면서 고객 데이터를 직접 확보해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곳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최근 미국으로 거주지를 옮겼다. 현지 직원들을 채용해 본격적인 마케팅과 세일즈 활동을 개시했다. 그는 “미국 사업을 새로운 창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창업자가 직접 가는...
현대홈쇼핑 3분기 별도 영업이익 90억원…3% 감소 2024-11-05 17:26:37
적극적으로 방송 편성해 매출이 소폭 늘었으나 송출 수수료 증가 탓에 영업이익은 줄었다"고 설명했다. 한섬과 현대퓨처넷이 올해부터 회계 기준상 현대홈쇼핑의 종속회사로 편입된 영향으로 연결 기준 매출은 8천995억원, 영업이익은 182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78.1%, 8.4% 각각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모빌리티 '매출 부풀리기' 중징계 임박…플랫폼 업계도 '촉각' [선한결의 회계포커스] 2024-11-05 17:21:49
구조다. 택시는 카카오모빌리티에 가맹계약 수수료를 지급한다. 통상 운임의 20%다. 이와 별도로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택시를 통해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고, 광고를 노출하는 대가로 운임의 약 17%를 지급한다. 최종적으로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운임의 3~4% 상당액을 수수료 격으로 받아가는 구조이니 그만큼만 ...
김범수 보석되자 또 압수수색…카카오 끝없는 위기 2024-11-05 16:48:15
매출액에 포함해 수수료를 징수한 점을 문제 삼아 별도의 제재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진다. 조사 결과 위법 사실이 확인될 경우 추가적인 과징금 및 사법 조치가 이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6일에는 증권선물거래위에서 카모 분식회계 혐의와 관련한 최종 제재 수위가 결정된다. 회의도 시작하기...
카카오페이,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티메프' 손실 312억원 반영 2024-11-05 16:31:46
수수료 수익 증가로 영업적자는 62억 원으로 전년 동기(116억원) 대비 절반 가까이 줄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달 개인연금저축을 새로 출시하는 등 사용자 확대에 힘쓸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3분기 매출은 115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100억 원을 넘겼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77% 증가한 수치다. 대표...
검찰, '콜 몰아주기 의혹' 카카오모빌리티·카카오 압수수색 2024-11-05 15:53:07
매출 부풀리기 의혹에 대해 최종 제재 수위를 결정한다. 증선위에서는 분식회계에 대해 과징금과 검찰 이첩 등 중징계를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금감원은 카카오모빌리티가 2020년부터 운수회사로부터 운임 20%를 수수료로 받고 15~17%를 광고 등으로 돌려주는 식으로 회계처리 위반을 저지른 만큼 중징계를...
NH증권, 트래블월렛 카드 출시…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 2024-11-05 15:07:18
시 수수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나무 앱에서 외화 선불금 충전부터 카드 발급, 거래 내역 조회 등 해외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증권 거래 고객의 카드 사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트래블월렛은 국내 대형 금융사도 진출하여 경쟁이 치열한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김병환 "중견기업에 성장 사다리…P-CBO 발행규모 확대 추진" 2024-11-05 15:00:00
이용금리를 낮출 수 있도록 신용보증기금이 직접 P-CBO를 발행하는 '신용보증기금법' 개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보가 P-CB0 직접 발행이 가능해질 경우 발행금리 인하 및 수수료 절감으로 연 50bp(1bp=0.01%포인트) 내외의 금리 인하 효과가 기대된다. sj997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드사 앱서 유료 부가상품 조회·해지 한번에 끝낸다 2024-11-05 12:00:08
및 수수료를 별도로 구분 표시하도록 했다. 카드사들은 올해 말까지 이런 내용을 반영한 시스템 개선을 마치기로 했다. 금감원은 "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상품도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불필요한 수수료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등 소비자 권익도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가입 안 했는데…돈 빠져나가고 있었다고?" 2024-11-05 12:00:00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유료 부가상품 수수료를 쉽게 확인하지 못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카드사들은 올해 말까지 관련 시스템 개선을 통해 유료 부가상품에 대한 모바일 채널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금융당국도 카드사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