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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비 넘겼지만…"정부, 車 반도체 물량 확보해야" 2021-02-10 15:28:24
역량 확보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만기 자동차산업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차량용 반도체 공급 차질은 우리 자동차 업계의 위기를 확산시킬 우려가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그는 "단기적으론 정부 차원의 국제협력 노력이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국내 자동차 업계와 팹리스,...
반도체 없어서 車공장 멈춘다…한국GM 공장가동률 절반으로 2021-02-10 10:29:01
만큼 기존 업체와 협상이 불가피하다는 이유다. 정만기 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은 "반도체 공급 차질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단기 물량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정부가 TSMC의 증산 등을 대만 정부에 요청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국과 독일, 일본 등은 이미 대만에 증산 관련 요청을 했다. 정 회장은 또...
"차량용 반도체 3분기까지 부족…정부가 대만에 협력 요청해야" 2021-02-10 10:06:01
감소 등으로 단기간 문제는 없을 전망이다. 정만기 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차량용 반도체 공급 차질은 우리 자동차 업계 일부의 위기를 확산시킬 우려가 있다"며 "장기적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와 팹리스, 파운드리 업계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차량용 반도체 개발과 생...
한국 자동차 생산 세계 5위 탈환…"5년 걸렸다" 2021-02-08 15:27:07
13위로 밀렸다. 정만기 KAMA 회장은 "어려움 속에서 한국이 생산국 순위 5위를 탈환한 것은 큰 성과이지만 중국 약진 등 여건변화를 감안하면 스마트화, 고급화, 전동화 등 혁신 노력이 한층 강화될 필요가 있다"며 "정부는 과감한 규제개혁, R&D 등 경쟁력 지원 정책을 지속 확대하고 주주와 경영진 그리고 근로자들은 한...
한국, 5년만에 자동차 생산 5위 탈환…작년에 2계단 상승 2021-02-08 11:50:42
32.2%, 한국이 0.2%포인트 오른 4.5%를 차지했다. 정만기 KAMA 회장은 "정부는 과감한 규제개혁, 연구·개발 등 경쟁력 지원 정책을 지속해서 확대해야 한다"며 " 노사의 에너지를 갈등 해결이 아닌 생산혁신에 대한 투입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p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작년 자동차 내수 판매 첫 190만대 돌파…세계 12위→9위 2021-02-04 09:43:56
연령대 개인 구매가 살아나면서 개인 수요가 9.2% 증가했고, 법인·사업자 구매는 5.2% 증가해 비중이 2019년 27.6%에서 지난해 26.9%로 0.7%P 줄었다. 정만기 KAMA 회장은 "코로나19라는 최악의 여건에서도 최대 내수판매 실적을 기록한 것은 고무적"이라며 "올해는 내수 위축이 우려돼 정부의 각별한 정책 지원이...
"노조 파업·과도한 규제가 한국 투자 어렵게 만들어" 2021-01-28 17:09:13
지적했다. 한국산업연합포럼(회장 정만기)이 28일 서울 서초동 자동차회관에서 ‘외투기업이 본 한국의 경영환경 평가 및 제언’을 주제로 연 포럼에서 외투기업 최고경영진은 한국 사업을 확대하기 어려운 이유를 조목조목 설명했다. 카젬 사장은 “한국GM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려면 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한국GM 사장 "지속적인 노조 쟁의, 투자 어렵게 해"(종합) 2021-01-28 13:22:27
감면으로 확대 허용해주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정만기 한국산업연합포럼(KIAF) 회장이 100인 이상 외투기업 15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실태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조사 응답 기업의 25.9%는 투자 결정 우려 요인으로 '잦은 정책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24.9%는 '과도한 정부 규제'라고...
"외투기업, 한국의 잦은 정책변동과 과도한 규제 우려" 2021-01-28 09:57:13
우려하는 대표적 요인으로 꼽았다. 정만기 한국산업연합포럼(KIAF) 회장은 28일 자동차회관에서 '외투기업이 본 한국의 경영환경 평가 및 제언'을 주제로 열린 제8회 산업발전포럼에서 100인 이상 외투기업 155개 기업 대상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응답 기업의 25.9%는 투자 결정 우려 요인으로 '잦은...
'레저용 차량 인기'…작년 판매 2대중 1대가 RV 2021-01-27 11:01:06
30.2% 낮았다. 정만기 자동차산업협회장은 "최근 소비자수요 추세가 대형화, 친환경화, 개성화로 전환되고 있어 앞으로 기업의 마케팅전략도 시장변화에 따라 고급화, 차별화로 가야 된다"며 "경·소형차의 경우에도 기업의 높은 인건비 수준을 감안할 경우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전략이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