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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올해 1천600억 에너지공대 출연계획 '일부 축소' 가닥 2023-05-18 06:01:03
예상되는 가운데 한전은 주된 책임 기관이다. 한전과 10개 계열사는 지난 2020∼2022년 3년간 이미 총 1천724억원의 출연금을 냈다. 이어 2023년 1천599억원, 2024년 1천321억원, 2025년 743억원 등 향후 3년간 3천600억원 이상을 더 내야 한다. 문제는 올해 두 차례 전기요금 인상에도 한전의 경영난이 계속될 수 있다는...
국토부, 화재났던 쿠팡 물류센터 해체공사 현장 안전 점검 2023-05-17 13:35:35
제시된 안전대책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여부를 중점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번 점검이 2023년도 국토교통 분야 집중 안전점검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국토부는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건축물 해체공사장의 경우, 10개소를 선정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내달 중순까지 점검에 나선다. 이번에 점검 대상이 ...
부영그룹, 임직원 대상 중대재해예방 간담회 실시 2023-05-11 16:51:26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핵심 위험요인 발굴·개선 등 예방중심의 위험성평가 시행,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보장을 위한 조직 보강, 협력업체 안전관리 역량 강화 지원, 떨어짐, 끼임, 부딪힘 등 3대 사고 집중 관리, 스마트 안전 기술·장비 적용 확대, 외부전문기관 평가를 통한 다중 점검체계 확립,...
美 기술 투자자 “AI가 외려 인간성 높일 것” 2023-05-09 13:30:09
CNBC와의 인터뷰에서 “AI는 기업과 규제 기관이 향후 몇 년 동안 AI 성장을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인간성을 증진하거나 일자리를 죽이는 디지털 포식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볼더스는 “모두가 챗GPT를 보고 있는 와중에 현재 업계 내에선 윤리와 도덕성에 대한 더 깊은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산림청, 공공데이터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2023-05-09 09:53:22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의 5개 영역을 평가한다. 공공데이터 제공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고 평가 결과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제도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201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45개 중앙행정기관, 243개 지방자치단체, 282개 공공...
'매각 5수' KDB생명 매각 예비입찰 생략...5월 말 본입찰 가닥 2023-05-04 15:09:42
KDB생명의 자본적정성 지표 변화 등을 중점적으로 살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 회계제도는 부채를 원가가 아닌 시가로 평가하기 때문에 고금리 확정형 저축성 보험을 대량으로 판매한 보험사의 경우 부채가 늘어나게 된다. 신지급여력제도는 기존 보험사의 건전성 평가 기준으로 활용되던 지급여력비율(RBC)을 대체...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 "보안 걱정 없는 기업용 AI 플랫폼으로 승부수" 2023-05-02 17:46:14
커머스 분야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같은 업체들이 NHN클라우드의 메시지 플랫폼을 활용 중이다. 게임회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서비스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인증, 요금 부과, 유저 관리 등이 포함된 올인원 패키지도 제공한다. 김 대표는 “모든 분야의...
완공 앞둔 새울 원전 3·4호기…'K원전' 수출전진기지 위용 드러냈다 2023-04-28 09:14:33
규제기관의 인허가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중대사고 대처 설비 추가확보와 용량 증대 등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최삼성 새울 원전 3·4호기 건설소장은 "새울 3·4호기는 항공기 테러 등에 의한 항공기 충돌 영향평가를 통해 원자로 건물의 외벽 콘크리트 두께를 기존보다 15㎝ 늘린 137㎝로 시공했고, 내진성능도 규모...
尹정부 2년차 개혁에 속도…대환대출 5월 도입, 공무원 연봉상한 없앤다 2023-04-26 14:28:19
기관이 역점적으로 추진할 과제들을 정리한 '2023년 정부혁신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모두가 편한 서비스 정부, 데이터 기반 애자일(Agile) 정부, 소통·협력하는 선제적 정부 등 3대 전략과 9대 중점과제로 구성돼 있다. 총 102개의 세부과제를 담았다. 45개 중앙행정기관은 실행계획을 모았다.모두가 편한 디지털...
콘센트릭스, COPC 인증으로 고품질 고객 경험 운영 서비스 인정받아 2023-04-25 09:06:17
인증 기관인 COPC(Customer Operations Performance Center Inc.)는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컨설팅, 인증, 리서치, 교육 등을 제공하며, 고객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고 복잡한 고객 여정을 관리해 기업의 매출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돕고 있다. 콘센트릭스는 한국을 포함해 13개국 2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