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테쉬 공습' 속 온라인 패션시장 9개월 연속 역성장 2024-10-14 06:01:00
이커머스, 한국 시장 진출 확대 추진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알테쉬)으로 대표되는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영향력이 커지면서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위축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국내 주요 유통업체 매출 통계에 따르면 지난 8월 온라인...
"소비 살려라"…e커머스 가을大戰 2024-10-13 17:26:14
e커머스업계가 대규모 가을 할인 행사로 위기 돌파에 나선다. 계열사를 총동원해 할인 품목과 할인폭을 늘려 악화일로인 소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14~23일 ‘롯데온세상 쇼핑 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발표했다. 롯데백화점·마트는 물론 롯데리아, 세븐일레븐,...
글로벌 '한강 신드롬'…"뉴요커가 이렇게 열광하는 건 처음" 2024-10-13 17:24:34
e커머스 플랫폼 아마존에서는 한강의 작품이 줄줄이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 는 아마존의 문화 소설 부문 판매량 1위를 차지했고, 는 에디터 추천 작품 목록에 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있는 서점 반스앤드노블의 점원은 “한강의 는 원래도 인기가 많았는데 지금은 다른 책까지 매진됐다”며 “판매량이 워낙...
한미 대학, 'AI 시대 지역 미디어의 미래' 세미나 2024-10-13 10:31:26
수익 다변화 상품으로 평가받는 미디어 커머스를 논의한다. 미디어 커머스는 콘텐츠에 결제 시스템을 탑재해 드라마와 예능 등에 등장하는 상품을 구매하게 하거나 기업들의 타깃 오디언스를 특정할 수 있는 광고를 편성하는 방식이다. 토론자로는 공경보 부산대 교수, 박희문 부산 MBC 국장, 신호철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클로봇·LG CNS, 인천공항에 안내로봇 및 관제솔루션 제공 [Geeks' Briefing] 2024-10-11 23:32:07
출시 기업용 미디어 커머스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를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AI 쇼츠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VOD 영상을 분석해 가장 주목할 만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생성하는 기능을 통해 쇼츠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올리브영·컬리·무신사 '뷰티 유통전쟁' 2024-10-11 17:26:05
e커머스 플랫폼이 잇달아 도전장을 내밀었다. 한 달 간격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연달아 열며 ‘세몰이’에 나섰다. e커머스의 가세로 K뷰티 유통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컬리는 13일까지 서울 을지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뷰티페스타 2024’를...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오감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 특강 개최 2024-10-11 16:24:28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을 더욱 보강해 AI기반 광고와 콘텐츠제작, 1인셀러를 위한 온라인커머스 구축, 사용자 경험설계를 위한 UX 리서치와 같이 현업 활용도가 높은 과목을 신규 개설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레페리,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오픈…뷰티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4-10-11 15:31:00
‘레오제이X바닐라코’ 라이브커머스(18일)와 ‘레오제이X웨이크메이크’ 라이브커머스(25일)도 진행해 바닐라코 FW 신제품 쿠션과 웨이크메이크 홀리데이 에디션을 최초 런칭한다. 또, 레오제이 유튜브 채널의 대표 맞춤형 1:1 메이크오버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Leo N...
백화점·면세점 아닌 '동대문'...컬뷰페에 모인 사람들[현장] 2024-10-11 14:16:45
커머스책임자는 “이번 컬리뷰티페스타 2024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들이 다수 참여한 첫 오프라인 행사이자 가장 혁신적인 이노베이션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뷰티 축제”라며 “뷰티컬리는 앞으로도 뛰어난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좋은 브랜드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별해 믿고 사는 뷰티...
롯데쇼핑,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주주환원률 35%…2030년 매출 20조” 2024-10-11 14:05:42
e커머스 사업 최적화, 자회사 턴어라운드 달성 등의 핵심 추진전략도 내놨다. 올해 본점, 수원점, 인천점의 단계적 리뉴얼 오픈을 진행, 각 지역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향후 추가적인 점포 리뉴얼과 함께 쇼핑몰 사업을 확대해 상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롯데마트는 영국 오카도와 추진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