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패션의 재구성'…브랜드 남·여 칸막이 없앴다 2024-01-10 18:12:53
패션팀과 아동스포츠팀은 각각 유스팀과 액티브팀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소비자 성별을 고려한 조직 구성은 국내외 백화점업계의 오랜 관행이다. 백화점 경쟁력의 핵심인 패션사업부는 신규 브랜드 유치와 관리를 위해 남성과 여성 패션팀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조직 개편은 Z세대를 중심으로 남녀 간 경계를...
50년간 계속된 성별 구분 없앴다…현대百, 파격 조직 개편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0 16:38:00
여성패션팀을 폐지하는 대신 브랜드 성격에 따라 새로운 유행 브랜드를 담당하는 ‘트렌디팀’과 전통 브랜드를 담당하는 ‘클래시팀’을 신설했다. 종전의 영패션팀과 아동스포츠팀은 각각 ‘유스팀’과 ‘액티브팀’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글로벌 백화점 업계에서도 ‘성별’에 따른 조직 구성은 오랜 관행처럼 계속되고...
무신사, 추성훈 패션 브랜드 '성1975' 입점 2024-01-10 08:51:15
성혜미 기자 = 무신사는 이종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이 론칭한 패션브랜드 '성1975'(SUNG1975) 신규 입점을 기념해 24일까지 할인 기획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성1975는 브랜드 뮤즈인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모델 등 브랜드 운영 전반에 직접 참여한다. 성1975는 덕 다운 패딩과 항공 점퍼,...
태국, '음식 소프트파워' 강화…세계 태국식당 대상 인증제 실시 2024-01-08 13:21:32
위원장을 맡았다. 관광, 축제, 스포츠, 음식, 영화, 음악, 미술, 도서, 게임, 디자인, 패션 등 11개 분야를 소프트파워 핵심 산업으로 선정했다. 정부는 태국 소프트파워를 세계에 알려 연간 4조밧(148조6천억원)을 창출하고 일자리 2천만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주말N쇼핑] 새해 벽두부터 할인대전…백화점은 정기세일 2024-01-06 07:00:01
테마를 중심으로 관련 용품을 최대 50% 싸게 판다. 스포츠용품과 건강기능식품, 미용용품, 캠핑용품 등이 포함된다. 떡국·만두 등의 먹거리와 다이어리·달력과 같은 신년 필수용품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월 파워풀위크'를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 선보인 디플 기아…'2024 유니폼' 공개 2024-01-05 15:37:26
2024시즌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디플 기아는 한 국내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POST ARCHIVE FACTION(PAF)의 임동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함께 e스포츠 구단 최초 자체 디자인 브랜드 'Dplus'를 론칭하고 첫 유니폼을 내놨다. 해당 유니폼은 8일 오후 3시부터 디플 기아 공식 온라인숍을 통해 구매할 ...
무신사 "영역별 전문관 서비스 인기…거래액 큰폭 증가" 2024-01-04 08:35:42
대비 140%가량 증가했고,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와 골프전문관의 4분기 합산 거래액도 150% 늘었다. 아웃렛은 지난해 입점 브랜드를 3배가량 확대하면서 4분기 거래액이 160% 증가했고, 부티크와 키즈 전문관도 2배가량 성장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카테고리별로 전문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저변을 확대했다"며...
뉴발란스에 밀린 아디다스…"韓시장 집중 관리" 2024-01-02 17:50:40
방증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K컬처의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한국을 발판 삼아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한국 시장에서 아디다스의 위상이 경쟁사에 밀리고 있는 상황도 감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랜 라이벌로 꼽히는 나이키와는 매출이 두 배가량 차이가 나고, 최근...
오규식 LF 대표 "고객 경험 혁신을 최우선으로" 2024-01-02 14:36:32
이미지를 확고히 했으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공격적인 마케팅과 핵심 상품을 통해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론칭해 미래 성장 주력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밖에 던스트, 아떼 뷰티 등 새롭게 정착한 브랜드들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높은 시장을 이뤄냈다. 빠투, 막스마라, 바버, 킨 등 수입 브랜드들도...
"소비심리 깨우자"…백화점 3社, 연초부터 세일 2024-01-01 18:52:30
‘2024 위시스(Wishes)’를 테마로 신년 세일을 열고 패션, 잡화, 스포츠, 화장품 등 총 35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서울 무역센터점에서는 5~11일 ‘와코루 그랜드 세일’을 열고 여성 속옷과 의류를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경기 판교점에서는 12~18일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싸게 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