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HQ, 몽키3 인수…모바일 음원시장 공략 '박차' 2013-06-17 13:38:25
n스크린 전략을 펼치고 있다"며 "ihq와의 발빠른 협업과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대기업이 주도하는 음악시장에서 강자로 올라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텐아시아] 가요계 외국작곡가와의 만남은 '윈윈' 2013-06-12 17:42:35
작곡가의 곡을 대거 내놨고 이 곡들이 대중의 호응을 얻었다. 토머스 트롤슨, 윌렘 라서롬스, 브랜던 프랄리 등 외국 작곡가들이 국내 아이돌그룹 음반에 자신의 이름을 새겨넣었다. sm뿐만이 아니다. 최근 외국 작곡가와의 협업에서 돋보이는 기획사는 손담비와 애프터스쿨의 소속사인 플레디스다. 플레디스는 지난해...
댄스음악 지고 힙합열풍 거세다…포미닛·긱스 등 가온차트 상위권 싹쓸이 2013-05-14 16:59:23
여성 듀오 다비치의 ‘녹는 중’ 등 화제곡 4개의 피처링에 참여했다. 그는 다른 장르의 노래에 랩으로 악센트를 주는 역할을 했다. 가령 ‘헬로’는 기타와 드럼 연주 중심의 팝이지만 랩이 가미돼 강렬한 느낌을 더해줬다. 이처럼 랩이 가요계의 전면에 나서 인기를 끄는 데에는 스스로 변신에 성공했다는 점이 가장...
고태용 디자이너의 자전거…스티브J&요니P의 맥주 병…컬래버레이션의 무한 진화 2013-04-15 17:06:29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품질 향상과 비용 절감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 컬래버레이션 collaboration. 협업. 같은 분야 또는 다른 분야의 종사자들이 일시적으로 공동 작업을 하는 것을 말한다. 서로 다른 장르의 음악가들이 같이 곡을 만드는 것, 옷 디자이너가 음식의 용기 디자인을 하는 일,...
'10 꼬르소 꼬모' 5주년,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 한정판 2013-03-28 14:30:52
꼬모 서울’ 5주년을 기념해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28일 선보였다. sm 소속 연예인들이 디자인에 참여한 베어브릭 피규어(동방신기), 슈퍼 선글라스(슈퍼주니어), 카르벵 셔츠(소녀시대), 톰브라운 가디건(샤이니), 테크니카 헤드셋(에프엑스) 등을 판매한다. 이들 연예인이 휴, 진보, dj소울스케이프 등...
피아니스트 바라캇 "퍼포먼스·즉흥연주 곁들여 달콤한 러브송 들려줄게요" 2013-01-30 16:57:33
등의 히트곡과 함께 미발표곡 ‘저스트 키스 미’ 등도 선보인다. 2005년 이후 매년 방한 공연을 가져온 그는 휘성, 존박, 김그림, 셰인 등과 협업 무대를 꾸며왔다. 지난해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이루마와 함께 공연했다. 그는 “그동안 많은 한국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고 친해질 기회가 있었다”며 “내 곡...
매서운 겨울 '귀마개 헤드폰'의 유혹 2013-01-09 15:30:35
세련된 느낌이다. 세계적 음반사 소니뮤직과 협업해 비트감 베이스사운드 리듬감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반영, 다양한 장르의 곡을 생생하게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헤드폰을 뛰어넘는 주파수대역(4~8만㎐)과 음 재생력을 통해 깊은 저음에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넘나드는 ‘올라운드 사운드’를 맛볼 수 있다. md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