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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1-20 08:00:09
17:11 부산찾은 김무성·유승민·남경필, 반기문 시각 '온도차' 170119-1075 지방-0300 17:13 바른정당 부산시당 창당…시당위원장에 장제원 의원(종합) 170119-1077 지방-0301 17:15 법원 "세월호 수색 중 민간잠수사 사망, 구조업체 책임 없어" 170119-1079 지방-0302 17:17 '가짜석유 꼼짝마' 조폐公...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1-20 08:00:09
17:11 부산찾은 김무성·유승민·남경필, 반기문 시각 '온도차' 170119-1131 지방-0300 17:13 바른정당 부산시당 창당…시당위원장에 장제원 의원(종합) 170119-1133 지방-0301 17:15 법원 "세월호 수색 중 민간잠수사 사망, 구조업체 책임 없어" 170119-1135 지방-0302 17:17 '가짜석유 꼼짝마' 조폐公...
코스피 약보합…삼성전자 180만원대 무너져(종합) 2017-01-05 10:26:52
수주 소식에 5.36% 상승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미주지역 선주로부터 반잠수식 원유생산설비(Semi-FPU, Semi Floating Production Unit) 공사를 수주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코스닥은 상승세다. 같은 시각 코스닥은 전날보다 2.64포인트(0.41%) 오른 642. 43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은...
'실적부진' 삼성중공업, 반등 모멘텀 찾을까 2016-08-01 18:12:44
하락한 9540원에 장을 마감했다. 2주 만에 1만원 선이 무너지는 등 약세가 이어지고 있다.실적 부진에 대한 실망감이 영향을 끼쳤다. 이 회사는 지난달 29일 장 종료 후 올 2분기 2837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력 구조조정 비용(2100억원)에 반잠수식 시추선 관련 충당금(1900억원)을 쌓았던 것이 컸다. 올...
[분석플러스]현대중공업 2분기 호실적 발표…나머지 빅2는? 2016-07-28 10:42:43
가능성이 낮아진 상황이다. 지난 15일 마지막 남은 반잠수식 시추선을 발주처인 미국 다이아몬드 오프쇼어(diamond offshore)에 인도하면서 단기적으로 큰 고비를 넘겼다.◆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은 영업적자 지속 전망그러나 29일과 다음달 실적 발표가 예정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은 2분기 영업적자가...
'해양플랜트가 또 걸림돌?'…대우조선, 인도 지연 고비 2016-06-26 06:05:52
인도 시 선가의 70%를 지급받게 돼 있던 것을 선주와 협의를 거쳐 75%가량을 미리 지급받는 데 성공한것으로 알려졌다. 동시에 대우조선은 사업본부장을 앙골라에 파견해 소난골 사와 협상을 벌이며드릴십 인도를 서두를 방안도 함께 찾고 있다. ◇ 대우조선해양 올해 해양플랜트 인도 계획┌─────┬─...
'조선 빅3' 사업재편 내달말 윤곽 나온다 2016-06-14 18:18:54
조선 빅3에 대한 컨설팅 작업에 착수했다. 조선해양플랜트협회 관계자는 “조선업종 구조개편이 시급해 컨설팅을 서둘러 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맥킨지는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이 지난달 주채권은행에 제출한 자구계획안과 별도로 회사별 수주 현황 및 전망, 글로벌 조선업계 동향 및 전망,...
아테네 조선·해양박람회...중국이 압도 2016-06-10 09:18:23
선박을 선보였다. 중국의 전시 면적은 290㎡의 공간을 점유한 한국관에 비해 3배 이상 넓은 것이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조선 분야에서 부동의 세계 1위인 한국과 상당한 기술 격차가 존재한다고 인식됐던 중국이지만 이번 박람회는 중국이 조선·해양 분야에서도 `굴기`(堀起·우뚝 섬)를 가속화하고 있음을 보여준...
"현대중공업, 10분기 만의 흑자전환 성공"-신한 2016-04-27 07:32:24
실적을 이끌었다는 진단이다.김 연구원은 "조선부문의 경우 반잠수식시추선(semi-rig) 손실이 발생하지 않았다"며 "상선 매출이 증가하면서 자재비 절감효과도 나타났다"고 분석했다.이어 "정유부문의 경우 정제마진이 개선됐고, 엔진부문은 고수익사업인 글로벌 부품과 애프터서비스(as) 사업 매...
[김정호 칼럼] 조선·해운 구조조정, 죽어야 산다 2016-04-20 18:13:50
된다. 인건비 경쟁력만 믿고 맞춤형 범용선 카탈로그를 들고 다니며 손쉬운 영업만 해온 것이 한국의 조선산업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배는 건조한 적이 없다. 그래도 고속 성장엔 문제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정이 달라졌다. 2008년 금융위기 때다. 상선 발주가 줄어들고 그나마도 중국이 싹쓸이해 갔다. 하는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