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휴가철 특수' 잡아라…백화점 일제히 여름세일 돌입 2017-06-25 14:55:42
'여름 휴가'를 주제로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더위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이달 1∼23일 비치웨어 매출은 10.1%, 선글라스 매출은 20.7% 신장하는 등 휴가 관련 제품 판매가 6월부터 증가하는 추세다. 롯데는 이런 추세를 감안해 세일기간 전 점포에서 '바이어 추천 빅...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6-19 15:00:03
경제-0434 11:00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외식업·영화관도 참여 170619-0431 경제-0078 11:01 이케아코리아, 스웨덴 축제 '미드솜마르' 기념 70% 할인 행사 170619-0434 경제-0079 11:02 6·19 대책, 투기과열지구 빠졌지만 '고강도·핀셋' 규제(종합) 170619-0436 경제-0080 11:03 서울·세종 등...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6-14 15:00:03
170614-0628 사회-0168 12:00 중남미에 '한국형 전자정부 시스템' 세일 나서 170614-0631 사회-0170 12:00 경북 문경 돌리네 습지, 습지보호지역 지정 170614-0632 사회-0171 12:00 멸종위기 '장수삿갓조개' 서해5도 대규모 서식 확인 170614-0633 사회-0172 12:00 '겁없는' 10대들에 렌터카 주고...
주말 홍콩에 미술품 3천억대 경매 '큰 장'…아시아 슈퍼리치 집결 2017-05-21 16:48:03
홍콩 세일에 가세했다. 이들 회사가 벌이는 경매에는 중국 근대화가 산유의 80억원대 그림을 비롯해 고미술, 디자인 작품 등 1000여점(디자인·고미술품 포함)이 출품된다. 추정가 총액은 3000억원에 달한다. ‘홍콩 경매 빅매치’에 아시아 슈퍼리치들이 베팅하는 돈은 2000억원이 넘을 것으로...
매출 부진 대구백화점…휴무일 없애고 비상영업 2017-05-13 08:09:54
'빅3'인 대구 신세계와 롯데, 현대 공세 속에 매출이 큰 폭으로 감소했기 때문이다. 대구백화점은 지난해 12월 대구 신세계가 문을 연 뒤 매출이 10% 이상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3월까지 매달 하루씩 정기휴무를 했으나 4월부터는 하루도 쉬지 않고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대구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달...
김해시 소상공인 기 '팍팍' 살린다 2017-04-18 16:53:16
관내 대형마트를 활용한 '작은 거인 빅세일 행사'도 열기로 했다. 시는 소상공인 기살리기 프로젝트로 1년 이내에 지역 소상공인 영업이익률을 2% 증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서민 경제 기반인 소상공인들의 창업 생존율을 높이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AI 쇼핑시대] 로봇이 옷 추천하고, 가상현실 거울로 입어본다 2017-04-12 06:25:03
올해 봄 세일부터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을 선보였다. 기존에는 모든 고객에게 세일과 특가상품 등 같은 내용의 쇼핑정보를 전달했다면 이제는 인공지능 고객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고객과 1대 1 소통에 나선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신세계가 자체 개발한 개인화 서비스는 인공지능 시스템...
[4차 산업혁명 이끄는 기업] 신세계백화점, 'S마인드'로 고객 취향 저격 2017-04-03 16:21:48
양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세일 등 쇼핑 정보를 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전달한다. 그간 백화점업계는 모든 소비자에게 같은 쇼핑 정보를 제공했다. s마인드를 사용하면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분석해 선호 브랜드 정보를 앱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아웃도어에 관심이 많은 남성 소비자에게는 아웃도어 관련 세일정보가 자동으로...
인공지능 쇼핑시대…유통업계, 맞춤형 서비스 경쟁(종합) 2017-03-29 10:30:14
고객에게 세일과 특가상품 등 같은 내용의 쇼핑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 고객분석 시스템을 통한 고객 맞춤형 1:1 소통에 나선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신세계가 자체 개발한 개인화 서비스는 인공지능 시스템 'S마인드'를 활용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쇼핑정보를 모바일...
신세계百, 인공지능 활용 고객 맞춤형 마케팅 2017-03-29 06:00:12
고객에게 세일과 특가상품 등 같은 내용의 쇼핑정보를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인공지능 고객분석 시스템을 통한 고객 맞춤형 1:1 소통에 나선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신세계가 자체 개발한 개인화 서비스는 인공지능 시스템 'S마인드'를 활용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쇼핑정보를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