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상된 '혼밥'…한식뷔페 계절밥상에서 '1인 반상' 나온다 2020-09-28 10:56:47
용품을 따로 마련해놨다. 네이버 QR 코드 주문을 도입해 비대면 스마트 주문도 가능하다. 앞으로 계절밥상은 사회 트렌드에 따라 유연하게 새로운 타입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외식 생활을 위해 우리의 반상차림에서 영감을 받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R 화상수출상담·로봇개발 지원…비대면 '경제방역' 이끈다 2020-09-23 15:16:00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기업들은 우선 가정·생활용품(B2C), 정보기술(IT)·의료기기·기계(B2B), 코로나19 관련 소비재(의료용품, 위생용품, 건강식품 등) 3개 분야의 ‘온라인 공동관’을 통해 자사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 경과원은 바이어들이 기업별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개별관’ 페이지도 함께 지원해...
일상 생활에 영향 미치는 공황장애, 몸과 마음 모두 돌봐야 2020-09-22 17:17:29
뒤숭숭한 시점에서 이를 막기 위한 개인위생이나 영양 섭취의 필요성이 크게 늘었다. 이에 맞춰 관련 홈트레이닝 용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등의 수요도 높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몸을 걱정하는 것만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우울한 기분이 들어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도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아도 `내...
GS칼텍스,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이웃에 생활용품·구호식품 등 제공 2020-09-21 15:09:34
있는 경기 가평군의 소외계층에게는 생활용품 키트를 제공했다. GS칼텍스는 대구·경북 지역 100여 개 주유소에 응원 현수막을 배포하고, 20여 개 셀프주유소에는 마스크와 위생장갑을 반드시 착용하도록 안내하는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대구·경북 지역의 어려움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GS칼텍스는 대구·경북 지역의...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 통해 ‘예술·문화·기술 융합형 청년기업` 키운다 2020-09-21 10:00:01
등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스타트업이다. 퍼퓸 아티스트, 도자기 도예가 등 청년 예술가와 협업해 색다른 지역별 여행 콘텐츠(뮤직비디오·음원·콘서트 등)도 선보인다. 석희경 대표는 "올해 제주도의 특색을 반영한 `제주도 향 10종`을 선보였다. 아티스트 그리고앤, 유빈과 함께 뮤직비디오와 콜라보 향도 제작했다"면서...
추석 판 커진 '언택트 선물'…휴대폰에 홍삼 쏜다 2020-09-17 14:28:23
홍삼, 위생제품, 통조림 등 건강식품·생활용품·가공식품 등 400여 종 상품이 대상이다. 택배 배송이 불가능한 정육·굴비·청과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제외된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업계에선 11번가가 새로 참전했다. 11번가는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요 유·무형 상품들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 해외...
情이 듬뿍, 한가위 선물…그리운 분들께 마음을 선물하세요 2020-09-16 15:25:45
예상돼 선물세트 정기 구독권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건강·위생용품 인기 코로나19로 건강식품 선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전자상거래업체 위메프에 따르면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서 ‘건강식품’이 전체 거래액의 약 37.5%를 차지했다. 신선식품(27.4%) 생활주방용품(20.2%) 가공식품(14.9%)이 뒤를 이었다. 지난...
오라랩, 코로나 예방 위한 항균 특허 비누 `메이썸 에코솝` 출시 2020-09-15 16:52:37
위생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천연성분의 휴대용 항균비누가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식회사 오라의 온라인 쇼핑몰 ‘오라랩’은 코로나 예방을 위한 항균 특허비누 ‘메이썸(MAYSSOM) 에코솝’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라는 자체 연구 제품을 판매하는 생활용품 연구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코로나에 `위생 선물세트` 인기…애경 랩신, 60% 판매 완료 2020-09-15 10:53:14
위생’을 콘셉트로 한 선물세트가 인기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과 계열사 AK플라자가 협업한 ‘AK덕분애(愛)’ 위생용품 선물세트가 1200개 가까이 팔렸다. 2000개만 한정 판매할 예정으로, 예약 판매기간에 60%가 판매된 셈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마스크, 손소독제...
편의점 선물판매 1위 '9만원대 체온계' 2020-09-14 17:17:11
건강·위생 관련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9일까지 2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비접촉식 체온계였다. 판매가격이 9만4000원으로 일반 체온계(2만원대)보다 네 배 이상 비싼지만 400여 가지 선물세트 중에서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