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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H 선택받은 배민 "책임 다할 것"…요기요 "매우 유감" 2020-12-28 18:10:50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비전을 지속적으로 추구할 것"을 다짐하며 "소비자와 음식점주, 라이더 모두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같은날(28일) DHK는 본사의 이 같은 결정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DHK는 먼저 "우아한형제들과의...
DH, 배민 안고 요기요 버린다…배달앱 2위 매물로 2020-12-28 18:06:58
양사는 분리·독립 운영해야 하며, 입점 음식점에 적용하는 실질 수수료율을 변경할 수 없다. 요기요 배달원의 근무조건 등을 변경하거나 이들을 배민 배달원으로 유도하는 것도 금지된다. 아울러 데이터(정보자산)의 이전 및 공유도 금지된다. 한편 피인수기업인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기업 결합을 계기로, 앞으로 아시아 ...
`외식쿠폰` 풀리는데…배달앱 못쓰는 사람은 어쩌나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0-12-28 17:42:36
알아야 문제가 보입니다. 우선 배달 앱으로 음식을 2만원 이상씩 4번 주문해서 먹으면, 1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게 기본입니다. 참여를 원하면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서 먼저 응모한 후, 본인이 이용하는 배달 앱이 행사에 참여하는지 확인합니다. 응모한 카드로 배달 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하는 거죠. 2만원씩...
'요기요 매각' 배민 인수 조건에 벤처업계·점주들 각자 불만(종합2보) 2020-12-28 17:20:53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오픈커머스 사업자가 음식 배달 시장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진출하고, OTT 사업자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 유통업자가 물류업에 진출하는 등 산업 간의 경계 없이 플랫폼을 넓히는 게 디지털 경제의 역동성이라는 주장이다. 이들은 "공정위 결정은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글로벌 ...
'요기요 매각' 배민 인수 조건에 벤처업계도, 점주들도 불만(종합) 2020-12-28 15:30:06
외면했다"고 지적했다. 오픈커머스 사업자가 음식 배달 시장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진출하고, OTT 사업자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 유통업자가 물류업에 진출하는 등 산업 간의 경계 없이 플랫폼을 넓히는 게 디지털 경제의 역동성이라는 주장이다. 이들은 "공정위 결정은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글로벌 ...
새해 콜라 등 음료 가격 '들썩'…배달대행료도 오른다 2020-12-28 14:41:20
배달 대행 수수료는 음식점이 배달대행업체에 지급하는 금액이다. 같은 배달 대행업체라도 지역별 수수료 체계가 배달 수요가 다른 만큼 제각각이다. 자영업자가 모인 온라인 공간에서는 하소연이 이어졌다. 한 식당 주인은 "새해부터 대행 수수료를 배달 거리 1.5㎞까지 기본 3천500원에 '100m당 100원 추가'에서...
AI도 예측못한 성탄 주문 폭주 2020-12-25 17:34:34
외에 3만원짜리 쿠폰을 지급하기로 했다. 입점 점주는 이용자가 주문을 취소한 음식 가격 전액을, 배달기사는 6만원을 받게 된다. 집에서 보내는 성탄절을 위한 소비는 창고형 할인매장 등 오프라인 유통 현장도 뜨겁게 달궜다. 이마트와 편의점 GS25는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에 하루 판매량 기준으로 역대 가장 많은 와인...
성탄 대목에 `먹통`…배민, 음식점에 전액 보상 2020-12-25 13:14:19
배달 라이더와 커넥터는 24일 저녁 5시부터 밤 9시 사이에 1건 이상 배차를 받았다면 일괄적으로 6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받고, 운행 불가로 인해 발생한 보험료도 본사가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 주문을 접수받았다가 취소한 뒤 손해를 입은 입점 점주들에게는 음식 가격을 전액 보상하고, 소비자들에게는 3만원 상당의...
배민, 24일 밤 주문 마비 사과…"라이더·업주·고객에 보상" 2020-12-25 12:05:21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하고 음식점주, 고객, 배달원(라이더) 3자 모두에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25일 "배민라이더스(라이더 기사용 앱)와 B마트(배달형 편의점) 주문이 24일 저녁 6시 38분부터 4시간 동안 장애가 발생했다"며 "원인을 파악해 정상화했지만 라이더와 B마트 이용객에게...
"배민만 의지했는데 손해 극심"…주문 폭주로 배달 지연, 보상은? 2020-12-24 22:23:45
장애가 발생하며 서비스 이용자 및 점주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24일 한 배민 이용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음식을 시켰는데 두시간 반이 넘도록 배달이 안 온다"며 "배민 고객센터도 전화를 안 받는다. 화가 솟구친다"고 글을 올렸다. 또 다른 이용자는 "오후 5시 반에 주문했는데 밤 9시가 넘어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