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경수 자산유리 부사장 "영종도 하얏트리젠시호텔에 외장유리 공급" 2014-07-07 21:19:05
따라올 수 없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 것입니다. 비록 시장에서 1% 점유율에 머물더라도 최고 품질로 인정만 받는다면 충분합니다.”경기 파주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있는 자산유리의 3세 경영인 이경수 부사장(39·사진)은 7일 “건축 외장재용 고성능 유리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기능성 제품을 만들어...
이디야커피, 요즘 잘나가는 까닭 … 2014-06-25 11:05:38
사업부문 대표 등을 지낸 전문 경영인이다.전문경영인 체제로 내실을 강화해 이디야의 브랜드파워를 키울 계획이다. 기존 전문점뿐 아니라 스틱원두커피와 음료 제품을 판매도 늘리기로 했다.오는 8월부터 이마트 등에 스틱원두커피와 음료 제품 등을 입점하고 중국과 태국 등의 대형 유통점에도 납품할 계획이다.이디야...
[대한민국 최고기업·최고CEO 대상] 유한양행, 자체신약 왕성한 개발…수출 1억달러 돌파 2014-06-25 07:00:57
전문경영인제를 도입했다.유한양행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약을 개발 중이다. 자체 신약 ‘레바넥스’의 개발경험을 바탕으로 한 소화기계 질환 치료제와 더불어 대사·순환계질환, 면역·염증성 질환, 그리고 항암제에 이르는 다양한 신약들을 연구하고 있다.작년 1억달러 수출을 달성한...
스타벅스 커피빈 이길 토종 커피 브랜드 어디 … 엔제리너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탐앤탐스 카페베네, 승자는 2014-06-24 14:50:04
경영인 사장으로 영입, 신성장 동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디야의 브랜드파워를 키워 전문점뿐 아니라 스틱원두커피와 음료 제품을 판매도 늘려나가겠다는 것.탐앤탐스도 꾸준한 성장세다. 국내외에서 429개(해외 2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 해외 시장에 진출해 지난달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1호점을...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노벨상 만찬장·스웨덴 왕실이 쓰는 도자기 2014-06-18 07:00:29
통과하고 도자기업계 최초 로하스 인증 마크, 품질 경영 인증(iso 9001), 환경 경영인증(iso 14001), ks 제품 인증 등을 획득했다.[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협력사 챙기기 나선 권오준 회장 2014-06-10 21:30:32
경영인프라본부장(부사장)도 참석했다.포스코는 협력업체로부터 미리 받은 건의 가운데 시험장비 지원 대상 확대, 포스코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판로 정보 제공 등 25개는 즉각 시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협력업체들의 납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품질인증을 종전 5등급에서 10등급으로 세분화하고, 투자사업 설비를 직접...
젬백스, 삼성제약 인수…"바이오 공격경영" 2014-05-22 22:22:59
5만9000㎡ 규모 생산 공장이 있다. 이 공장은 국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받은 시설이다.올해로 설립된 지 85년 된 삼성제약은 1976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1989년 마시는 우황청심원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고, 살충제 ‘에프킬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1997년 부도로 에프킬라 상표권...
접이식자전거 '선두' 브롬톤, 10초 만에 접고 펴는 자전거…'자출족' 로망이 되다 2014-04-25 07:00:09
본격 생산전문 경영인 애덤스 등 영입 10년 만에 매출 8배 급증품질 위해 부품 자체생산 대당 200만원…그래도 인기 [ 이정선 기자 ] 1800년대 프랑스와 영국 등에서 등장한 이래 자전거는 늘 타거나 끌고 가는 운송수단이었다. 100여년이 흐른 1976년 영국의 자전거 제조업체 브롬톤(brompton)이 접는 자전거를 세상에...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고객충성 경영' 시대…왕좌 오른 브랜드&경영인 2014-04-22 07:11:01
한국경영인협회 측의 설명이다. 고병우 한국경영인협회장은 “지난 20세기가 고객만족 경영시대였다면 21세기는 고객충성 경영의 시대”라며 “한국 기업이 세계 최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완벽한 품질의 제공, 연구개발(r&d) 혁신, 브랜드 파워 향상, 최고의 서비스...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참존, '좋은 제품 싼 값에'…화장품 새 흐름 창조 2014-04-22 07:02:00
참존화장품(대표 김광석)이 한국경영인협회의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국내 소비자에게 ‘청개구리’ 캐릭터로 친숙한 참존은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참존은 고객 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참존은 3s 전략을 통해 참존만의 고객만족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실행한다. 3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