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창업 시장의 변천사, 이제는 건강을 생각한 치킨에 대세 2013-06-10 10:23:26
있다”면서, “화르화르의 화덕구이 치킨은 이 같은 트렌드에 가장 부합한 외식 메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치킨 프랜차이즈 ‘화르화르’는 늘어나는 창업자들을 위해 상권 특성 및 매장 규모에 따라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등을 받지 않으면서 창업비용의 부담도...
BBQ, "BHC매각 아직 확정된 바 없다" 2013-06-09 11:13:05
면서 "매각 작업이 마무리 되는 데로 공시를 통해 밝히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매각금액은 1천억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대금은 그룹 해외사업 등에 쓰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04년 `별하나치킨`을 인수한 뒤 이름을 BHC로 바꿔 운영해왔던 제네시스BBQ는 당초 GNS BHC를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해태제과, 세계 대표음식 담은 고향만두 출시 2013-06-05 13:44:51
재료로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고 있다. 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독특하고 새로운 차별화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한 해태제과는 기존 만두 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을 활용한 새로운 개념의 만두 제품을 시리즈로 만들기로 한 것이다. 해태제과는 앞으로 중국의 중화당면과...
서울시-정부, 볼썽사나운 감정싸움 2013-06-03 17:01:52
출범 이후 거의 빠짐없이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박 시장은 국무회의석상에서 이 문제를 단 한 번도 거론한 적이 없다.주용석/강경민 기자 hohoboy@hankyung.com ▶ '전면 무상보육' 감당도 못하면서…예산 펑크나자 떠넘기기 급급▶ 서울시·정부 치킨게임…무상보육 파탄 위기▶ 임시국회에 쏠린 눈…국고지원...
CJ푸드빌, '비비고' 인도네시아 진출 2013-05-30 15:44:07
<떡갈비>, <핫스톤 갈비>, <닭갈비 핫스톤 치킨> 등이 있으며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소고기를 활용해 한국적인 맛을 전하기 위해 <소꼬리찜>도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모던한 인테리어와 현지 레스토랑들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외식 시장에 한식을 알릴 수 있는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1호점...
고객들이 찾는 치킨 브랜드, 특별한 서비스가 인기비결… 2013-05-29 11:26:14
치킨호프창업 프랜차이즈 ‘스토리런즈’, 전문성 높여 고객들에게 맞춤서비스 제공 눈길… 프랜차이즈 치킨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킨 브랜드들의 전략이 보다 심화되고 있다. 다양한 치킨업체가 등장하면서 소비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경쟁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소비자들을 자신의 고객으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한류 바람 탄 'K-프랜차이즈'…미래 신성장 동력 2013-05-27 15:35:02
시장에서 코리아 브랜드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지리적으로 멀지 않은 중국과 동남아의 외식시장은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앞마당’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각국 베이커리들의 각축장인 중국에서 선두권을 다투고 있다. bbq는 베트남 시장에서 세계 1위 치킨브랜드인 미국의 kfc보다 점포당 매출이...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설립은 외식문화가 우리와 다른 중국시장을 철저히 파악, 현지인들의 니즈에 걸맞은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포석이다. 중국시장에 진출한 원할머니보쌈의 메뉴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보쌈과 아삭한 김치를 기본으로 하되 중국인 입맛에 맞도록 현지화된 메뉴를 개발해 추가할 계획이다. 중국인들이 다양한 식습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좋아하는 미얀마 외식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치킨류 및 돼지고기 패티를 활용한 버거 제품개발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버거류 외에 치킨류와 쌀을 접목시킨 라이스버거 도입을 통해 해외 제품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한다는 계획도 세워놓았다. ◆'좋은 세상 만들기'활발 - 고용창출 우수 기업…사회적 약자 취업 문...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치킨대학’을 2000년 경기도 이천에 설립, 운영하고 있다. 석·박사급 인력 30여명이 일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외식 전문 연구원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과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국내 및 해외시장을 공략할 신제품을 내놓는 본거지다. 트랜스지방 함량이 ‘0’인 스페인산 엑스트라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