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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공사, 울산 북항사업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 2013-10-16 14:53:23
기본설계 등에서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석유공사는 동북아 오일허브 사업을 위해 올해 3월 820만 배럴 규모의 여수터미널에 대한 상업적 운영을 개시하였으며 후속사업으로 울산 신항만 북항 지역에도 약 990만 배럴규모의 석유제품 저장시설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동북아 오일허브...
파격 장학금·취업 유리…신설학과 노려라 2013-08-16 17:21:23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자동차it융합학과는 기계공학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it를 접목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지수 국민대 총장은 “국내 자동차산업에서 가장 부족한 인재는 전장(電裝) 부문이어서 기계공학과 it 소프트웨어에 모두 능통한 인재를 길러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취업에 유리한...
<달라진 현오석 부총리 자신감 찾았다> 2013-08-02 15:14:55
산업단지, 외국인투자지역, 경제자유구역, 물류단지 등은 일부 폐쇄하는 강수도 둘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투어 이틀째인 1일에는 창원의 중소기업인들과 만나 핵심인력의 장기근속을 유도하도록 기업이 '성과보상기금'에 출연할 때 세제 혜택을 주고, 가업 승계 시 상속세를 감면해준다는 계획을 밝혔다....
< GTX 등 초대형 지역 숙원사업 이르면 3년후 '첫삽'> 2013-07-05 09:11:22
기본계획을 세우는데 1~2년, 예비타당성 조사에약 1년, 기본 설계에 1년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착공 시점은 아무리 빨라도 3~4년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 타당성이 떨어지는 사업은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협의를거쳐 재기획해 수행하기로 했다. 71개 계속사업의 경우 이미...
[전문]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9) 2013-06-25 15:33:01
소위 한반도 물류 사업에 대해서 전부 구상을 짜 가지고 내놓으라고 해서.. 전국 계획을 짜서 추진해 나가고 있는데 안목이 있는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와서 협력하고 아이디어를 하도록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 내가 해외를 다녀오면 그 국가와 협력을 여러가지 하다가 막히면 경제공동위원회를...
산업부, 여수서 동북아 오일허브 비전선포식 개최 2013-06-24 15:00:00
건설·활성화함으로써 한국을 동북아 석유와 물류, 금융 거래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제1차 국가에너지기본계획에 따라 진행된 사업입니다. 여수 저장시설은 동북아 오일허브 1단계사업으로 추진됐으며, 총 4년의 사업기간 동안 5천170억원을 투입해 820만배럴 규모의 국내 최대 상업용 석유저장터미널...
[시론] 新북방정책, 경협에 초점 맞춰야 2013-05-23 17:40:29
동북아시아를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과의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중국 시진핑 주석이 취임 후 1주일 만에 모스크바를 방문했고, 아베 신조 일본 총리도 지난달 러시아를 국빈 방문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했다.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국들의 외교전이 본격화된 것이다. 러시아의 신동진정책은...
[시론] 해양 영토 전쟁서 이기는 길 2013-05-21 17:41:22
중국은 2008년에 해양수산 행정을 국가해양국으로 통합하고, 2015년까지 해양산업의 국가총생산 기여도를 15%까지 확대하기 위해 ‘해양발전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일본은 2007년 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해양정책본부를 설치하고 ‘해양기본계획’을 통해 해양영토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부산시,부산연구개발특구 출범식 개최 2013-05-02 17:43:46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부산연구개발특구 출범식’을 2일 오후 부산 벡스코 2층 apec홀에서 가졌다. 이날행사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기관장, 기업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시는 그동안 연구개발특구 지정을 위해 2009년부터 지역내 산?학?연 혁신주체의 의지를 모아...
[뉴스초대석] 주승용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2013-04-10 16:56:40
현재 부산에서 순천까지는 내년까지 완공 계획이나 순천~보성 구간은 계획조차 없고, 보성~목포 구간도 설계 완료 후 5년째 사업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광주~완도 고속도로 역시 지난 2005년부터 추진되었으나 2009년 기본설계 이후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답보상태에 있습니다. 이처럼 지역의 숙원사업인 주요 SOC 사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