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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함께] 유한양행, 막강한 자금력 앞세워 공격적 M&A·기술 투자 2013-01-23 15:31:06
올해 간판 품목으로 꼽았다. 각각 매출 500억원은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들이다. 유한양행이 연초부터 매출액 1위를 목표로 ‘일등 유한’을 기치로 내건 것도 이 같은 고성장에 대한 기대에서 나왔다.업계 1위인 동아제약이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 부문으로 회사가 나뉠 경우 유한양행이 단일 제약사 매출...
김대일 '검은사막' 다음게임 간판선수 되나 2013-01-23 09:29:02
하면 떠오르는 간판 게임으로 육성하겠다'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은 지난해 지스타를 통해 양사가 전격적으로 계약을 맺어 화제가 되었다. 김대일 pd 다음 허지영 게임서비스본부장은 '지스타에서 다음 실무진이 이 게임을 처음 보았다. 이렇게 완성도가 있는 게임이 아직 퍼블리싱이...
"눈에 확 띄게 고속도로 옆에 공장…KIA 브랜드 노출로 판매량 급증" 2013-01-20 17:11:04
초대형 기업 간판이다. 저녁이 되면 2만5000여개의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이 일제히 켜지면서 이 일대를 환하게 밝힌다. 전병호 기아차 조지아공장 이사는 “미국에서 교통량이 제일 많은 도로를 따라 공장을 지어 미국인들이 한번쯤 기아차 로고를 볼 수 있도록 했다”며 “외관의 브랜드 노출 효과까지 고려해 치밀하게...
[정부조직 개편] 산업통상자원부, ICT · R&D 내주고 통상교섭본부 흡수 2013-01-15 21:19:52
기업정책국을 1년여 만에 폐지하게 됐다. 지역특화발전기획 기능을 맡던 지역특화발전특구기획단도 중소기업청에 넘어간다. 하지만 자유무역협정(fta) 총괄 등 대외 통상 업무를 관장하는 통상교섭본부를 통합한 데 대해선 반기고 있다. 1998년 김대중 정부 출범 이후 통상 기능을 외교부에 빼앗겼던 지경부는 15년 만에...
[2013 신년기획] '제조업 공동화'의 악몽…소니·샤프, 엔고에 '日 엑소더스' 2013-01-13 17:26:48
대기업들이 해외에 투자한 금액만 줄잡아 35조원이 넘는다. 원가 절감이 1차적 요인이지만, 원화 절상과 전기 요금 상승이 ‘엑소더스’를 부추기는 점에선 일본과 닮은 꼴이다.전자산업은 한국과 일본의 간판산업이다. 일본은 1980년대부터 소니 샤프라는 브랜드로 세계를 제패한 뒤 20년 넘게 세계 1위 자리를 지켰다....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비타민하우스,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시장공략…"맞춤 인재양성 앞장" 2013-01-13 10:01:46
남들이 가지 않은 블루오션에서 대박을 터뜨린 기업이 많다. 비타민하우스(대표 김상국·사진)는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강소기업이다. 의약분업이 시작된 2000년 직원 5명으로 시작해 12년 만에 연매출 1500억원의 회사로 성장했다. 비타민하우스 제품의 특징은 △비타민 제품의 세분화 및 차별화 △고함...
[2013 신년기획] 日 집값, 4천만 8천만 2천만엔…환호가 비명으로 2013-01-09 16:37:37
진단했다. 최 교수가 주목한 부분은 투기의 대상이다. 일본은 기업을 중심으로 ‘토지’에 집중했다. 반면 한국은 아파트 등 주택이 문제다. 이로 인해 거품의 크기가 다르다는 주장이다. 일본 6대 도시의 평균 땅값은 1986~1990년 3.07배 상승했다. 이에 비해 한국은 2002년 이후 지금까지 전국주택지수가 1.5배 정도 오르...
[맞짱 토론] 프랜차이즈 간판 확장 공세에 동네빵집 절반이상 문닫아 2013-01-04 16:52:55
대기업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간판이 가득할 뿐 동네 빵집의 간판은 찾아보기가 힘들게 됐다. 그만큼 수많은 동네 빵집이 문을 닫았다는 방증일 것이다. 파리바게뜨는 1988년 가맹사업 개시 이후 2008년까지 21년 동안 가맹점 수가 1762개였으나 2009~2011년 3년간 무려 1333개를 확장했다. 이로 인해 같은 기간...
[맞짱 토론] 가맹점주도 영세 자영업자…골목빵집 폐업은 금융위기탓 2013-01-04 16:49:02
기업소상공인협의회도 한지붕 한가족인 우리 제품을 규탄하겠다고 한다.제과업의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 신청은 취소·반려돼야 한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점주도 영세 자영업자이자 동네 빵집 주인이다. 대형 업체의 간판을 달고 가맹점을 차렸다는 이유 하나로 골목상권을 파괴하는 주범으로 매도되는 현실은 부당하고...
[맞짱 토론] 제과점, 중소기업적합업종 지정해야 하나 2013-01-04 16:48:57
대기업 계열 아티제·포숑·오젠·베즐리 등이 줄줄이 사업에서 철수했고, cj그룹 ‘뚜레쥬르’도 최근 국내 확장 자제를 선언했다. 파리바게뜨는 2011년 8월 동반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동반위에 중기적합업종 지정을 신청한 대한제과협회는 “2008년까지 8153개였던 동네 빵집이 3년 만에 5290개로 급감한 가장 큰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