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몽구 회장, "안전체계 혁신하라" … 당진제철소 불시 점검 2014-02-07 11:40:56
안전관련 투자예산 4배 증액 등 안전 예산과 전담인력도 대폭 확대하라고 주문했다. 안전관련 투자예산은 작년 12월께 발표한 1200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확대 집행하고, 안전전담 인력도 분야별 외부전문가 영입 등을 통해 기존 150명에서 200명을 충원키로 했다.정 회장은 현대제철 임직원들에게 "안전은 소중한 생명의...
규제로 꼬여버린 '이공계 병역특례'…'대기업行 막으면 中企 가겠지' 오판 2014-02-06 20:44:08
기술인력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2. 경기 성남시의 i사는 실험·교육용 실습장비를 만드는 중소기업이다. 이 회사는 작년 초 정부로부터 전문연구요원 1명을 배정받았다. 그러나 지원자가 없어 1년 동안 채용을 못하고 있다. i사 관계자는 “대기업 배정을 제한했지만 여전히 중소기업으로 오겠다는 사람이 없다”고...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종합) 2014-01-22 14:11:35
대상으로 보안교육을 강화하고, 인력충원을 포함한 전방위 대책을 검토 중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최고경영자의 지시에 따라 고객정보 관리체계와 현황을 재점검하고 사용중인 솔루션 전반에 대한 현장실사를 벌였다. 특히 이번 사태가 외주인력을 통해 발생했다는 점에 주목해 외주인력에 대한 통제정책도 다시...
[금융권반응] 정보유출 대책 예의주시‥`영향 미미할 것` 2014-01-22 10:42:09
본점인력 1천명을 영업점으로 급파했고, 농협은행은 영업점 인력충원과 함께 일부 고객이 몰리는 영업점에 한해 카드 재발급 업무를 21시까지 연장했다. 농협은행은 또 김주하 은행장 주관으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모든 내부 행사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당초 예정됐던 지점장급과 팀장급 정기인사도 잠정 연기됐다....
증권사들 고객정보관리 '비상'…전방위 대책에 총력 2014-01-22 04:02:06
대상으로 보안교육을 강화하고, 인력충원을 포함한 전방위 대책을 검토 중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최고경영자의 지시에 따라 고객정보 관리체계와 현황을 재점검하고 사용중인 솔루션 전반에 대한 현장실사를 벌였다. 특히 이번 사태가 외주인력을 통해 발생했다는 점에 주목해 외주인력에 대한 통제정책도 다시...
국민銀, 본점 인력 1천명 영업점에 긴급 투입(종합) 2014-01-21 18:23:21
사태로 은행을 찾는 고객들이몰리자 국민은행이 영업점 인력을 대폭 늘려 고객 응대에 나서기로 했다. 농협은행은 모든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오후 6시 이후로 연장하고 고객이 많이몰리는 곳은 자정까지 문을 열기로 했다. 국민은행은 21일부터 24일까지 본점 인력 2천600여명 가운데 1천명을 영업점에투입하...
국민銀, 본점 인력 1천명 영업점에 긴급 투입 2014-01-21 11:35:00
농협은행도 이날 중으로 본점 인력 일부를 영업점에 파견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본점과 17개 영업본부 근무인원 가운데 일부를 영업점 쪽으로 충원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며 "인원 등 자세한 사항은 최대한 빨리 결정할것"이라고 설명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동양사태 책임' 김건섭 금감원 부원장 사표 수리(종합) 2014-01-20 19:33:39
외부에서 충원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와 동양 관련 감사원 감사 등의 현안이 부상한 상황이어서 후임 인사에 다소 시간이 걸릴 가능성도 있다. 후임 부원장도 최수현 금감원장의 제청을 받아 신제윤 금감위원장이 임명하게된다. 한편, 감사원은 이날...
아마존, 한국직원 채용 공고...유통시장 빅뱅 신호탄? 2014-01-20 01:00:22
채용공고가 특정한 부문이 아니라 아마존 사업 전반적인 인력 충원이라는 것. 이 때문에 디지털콘텐츠-기기 유통업 등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한 '기지개'라는 점. 아마존은 2012년 한국 지사를 설립했다. '아마존 코퍼레이트 서비시즈 코리아'이라는 한국법인이었다. 한국 it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클라...
시중銀 고객정보도 유출…장차관 등 1천500만명 피해(종합) 2014-01-19 09:42:20
현황 파악을 지시함과 동시에 정보 유출 금융사에 대해 고객 안내를 강화하라고 지도했다. 일부 카드사 콜센터 등에 접수가 안되거나 유출 조회가 부실하다는 지적과 관련해 해당 카드사에 인력 충원과 시스템 긴급 재정비를 요구했다. president21@yna.co.kr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