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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견기업聯 신임회장 강호갑 씨 2013-02-26 17:19:15
회장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의 기업인 자문기구인 abac 자문위원,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 자문위원과 정책자문위원, 글로벌 전문기업 포럼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강 회장은 취임사에서 “중견기업 육성법 제정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법 개정 등 중견기업과 관련한 법·제도 개선 활동을 강화하고 좋은 일...
중기중앙회, 해외민간대사제도 확대 운영 2013-02-26 15:21:31
해외민간대사가 위촉되어 많은 중소기업에 생생한 경험담을 전수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많아 앞으로 대상 국가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성공적 해외진출 경험을 보유한 중소기업인을 해외민간대사로 위촉해 해당국 진출을 희망하는 후발 중소기업인들이 무료로 자문을 받을...
중견련 신임 회장에 강호갑 신영그룹 회장 2013-02-26 11:01:14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26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으로 강호갑 신영그룹 회장을 선출했다. 강 회장은 APEC의 기업인 자문기구인 ABAC 자문위원,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자문위원과 정책자문위원, 글로벌 전문기업 포럼 회장 등을 맡고 있다. 강 회장은 취임사에서 "중견기업...
<'코넥스→코스닥→코스피' 선순환구조 구축될까> 2013-02-24 12:00:17
상장 요건에 미치지 못하는 중소기업에도 자금 조달 창구를 열기로 했다. 코스닥시장은 기술형·성장형 기업의 상장을 촉진해 우량기술주 중심시장이라는정체성을 명확히 한다. 코넥스와 코스닥시장의 문호를 넓히는 동시에 유가증권시장 진입 문턱은 높인다. 대형·우량기업 중심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다....
[자영업희망콜센터] 5명만 모이면 설립…정부도 협업화사업 지원 2013-02-24 10:22:45
따라 투명하게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어려운 경제 여건을 돌파하기 위한 대안으로 소상공인 협업화 사업을 조만간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는 5인 이상의 소상공인이 협동조합 형태의 자발적인 협업체를 통해 공동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협업체당 약 1억원 한도로 총 300개...
[경찰팀 리포트] 위기의 노무사들 '불법 컨설팅'에 빠지기도 2013-02-22 16:42:40
불법 자문을 해주는 노무법인이 나오는가 하면 반대 쪽에서는 한 달에 몇 만원을 받고 중소기업 임금 정산 업무를 대행해주는 ‘생계형’ 노무법인도 생겨나고 있다. 또 사무실 임대 비용이라도 아끼기 위해 노무사들이 이합집산하는 현상도 뚜렷하다. 1990년대까지만 해도 ‘제2의 변호사’로 불리며 미래 유망직종으로...
<전경련 기업경영헌장, 선언에 그치지 말아야> 2013-02-21 10:58:01
기업 성토 분위기 속에서 '마지못해' 급조한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구체적인 실천안을 만들고 제대로 된 성과를 거둬야할 숙제가앞으로 남았다. 새 정부가 '중견·중소기업 프렌들리'(중견·중소기업 친화적)한 경제정책을 표방하면서 잔뜩 몸을 움츠린 대기업들이 앞으로...
"하나금융ㆍ외환은행 국외법인 통합 방안 미확정"(종합) 2013-02-20 10:58:42
이날 중소기업이 국외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환 위험 관리와 기업자문서비스를 담당하도록 기존의 외국환컨설팅팀을 확대한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를 열었다. 기존 컨설팅 인력을 두 배로 늘리고 국외근무 경험자와 외환·수출입업무 전문가, 환율 전문가 등을 새로 뽑아 경쟁력을 키웠다. 자문센터에서는...
외환은행, 中企 국외진출 지원 '글로벌자문센터' 설립 2013-02-20 08:55:03
열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회원사라면 이 기관들을 통해신청한 뒤 자문센터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외환은행은 대상 업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장기적으로 모든 기업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윤용로 외환은행장은 "자문센터 설립을 계기로 국가간...
로버트 피터슨 美텍사스주립대 연구부총장 "고객의 사랑은 광고보다 강력" 2013-02-14 15:30:28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핵심 비결은 ‘고객의 사랑’(consumer love)”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애정 있는 고객은 주위 사람들에게 해당 기업과 브랜드가 얼마나 좋은지를 전파한다”며 “고객의 사랑은 어떤 광고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보다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라고 말했다.피터슨 부총장은 구글, 아마존, 포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