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LS 제도개선 임박…"고난도 상품 판매제한·판매채널 분리 등" 2024-07-23 06:11:01
상품 불완전판매와 관련해서는 보험대리점(GA) 등 판매 채널에 대한 규율도 보험회사와 동등한 수준으로 강화하는 등의 감독·제재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가상자산 규율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1단계 법안인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이달 시행된 것과 관련해서는 주요 사업자에 대한 우선적 검사를 통해 불법...
롯데온, 내달 말까지 신규 입점 판매자 '수수료 면제' 2024-07-23 06:00:08
마케팅 활동을 돕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신규 광고 설루션 '스마트매출업'을 선보였다. AI가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와 구매 이력을 분석해 가장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을 추천하는 설루션이다. 추대식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은 "어려운 시절을 함께 이겨내는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며 "롯데온에서 새로운 성공...
"돈 내든지, 광고 보든지"…넷플릭스, 가장 싼 요금제 없앤다 2024-07-22 14:17:41
콘텐츠를 광고 없이 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이다. 국내에선 월 9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베이직요금제에 가입한 미국·프랑스 사용자들은 새로운 요금제로 갈아타야먄 넷플릭스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상황. 넷플릭스는 이달 안에 영국과 캐나다에서도 베이직요금제를 완전 폐지한다. 베이직요금제가 폐지되면...
"우리가 韓 경제 발전에 기여" 中 알리바바, 'K셀러'까지 눈독[현장] 2024-07-22 13:38:20
높이기 위해 론칭 3개월간 대규모 광고를 통해 다양한 홍보 전개할 계획이다.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은 "한국 상품 관심 가지는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보다 낮은 경쟁(알리바바닷컴에서는 글로벌 셀러와 경쟁해야 하지만)을 통해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이...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기술력 등으로 중저가 K-뷰티 시장에서 수많은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 중국 현지 OEM 업체와 비교할 때 최소 5년 이상의 기술 격차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그 결과 한국콜마의 고객사는 3000개 이상이며 2010년 이후 한국 화장품 시장 성장률을 항상 웃도는 실적 개선세를 보여 왔다. 한국콜마의 매출은 2014년...
"영탁 막걸리 상표 떼라"…'소녀시대 판례'로 승소 이끈 세종 2024-07-21 17:35:29
영탁이 막걸리 제조사 예천양조를 상대로 낸 상품표지사용금지 등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피고는 영탁이라는 표지가 표시된 막걸리 제품을 생산·양도·광고 등을 해서는 안 된다”는 원심을 확정했다. 이로써 2021년 9월 시작된 법정 공방에 마침표를 찍었다. 예천양조는 2020년 1월 영탁막걸리 상표를 출원하고 같은 해...
안방 회선 '공짜' 설치…IPTV 출혈경쟁 격화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7-19 16:35:19
3사는 30만~40만원짜리 상품권을 주며 TV·인터넷 신규 가입을 유치해왔다. ○1년 이용료·설치비 대신 내준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최근 기존 TV·인터넷 회선 가입자를 대상으로 ‘1가정 2회선’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거실에서 쓰는 기존 TV 회선 말고도 안방에서 보는 TV 회선을 무료로 제공할 테니...
와디즈, 사전 예약 서비스 7일 만에 알림 6000건 돌파 2024-07-19 15:44:37
광고 상품 ‘사전 예약 서비스’ 론칭 7일 만에 알림신청 6천건 돌파와 3개의 프로젝트를 연달아 성공시켰다고 19일 밝혔다. 사전 예약 서비스는 와디즈의 630만 얼리어답터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서비스다. 펀딩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사전 타겟 고객을 확보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집닥, 지역 맞춤형 타겟팅 상품 출시 2024-07-19 14:11:22
새로운 맞춤형 타겟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 상품은 고객이 여러 업체와 통화해야 하는 피로도 없이 인테리어 업체와 간편하게 채팅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집닥에 따르면 새로운 지역 맞춤형 타겟팅 상품은 시공을 원하는 지역의 고객에게 해당 지역에서 시공하는 인테리어 업체를 맞춤형으로 노출될...
최민식 앞세운 이유 있었네…수요 폭발에 '몸값 12조' 대박 2024-07-19 06:55:19
인기를 끌었던 광고는 초특가를 강조했다면 이번 광고를 통해 최신 여행 트렌드도 잘하는 여행플랫폼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회사 측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혜택을 '최신식'으로 정의해 최신 여행기준을 제시하고 고객이 최선을 다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세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