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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보기도, 커피 1잔 사기도 겁나"…새해에도 깊은 물가 시름 2022-01-08 05:30:00
가격도 인상 압박 우선 외식 부담이 한층 커졌다. 버거킹은 7일부터 버거류를 포함한 제품 33종의 가격을 평균 2.9% 인상했다. 대표 메뉴인 와퍼(단품)는 6천100원에서 6천4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천300원에서 4천400원으로 올랐다. 앞서 롯데리아는 제품가격을 평균 4.1% 올렸다. 이들 업체는 글로벌 원자재 생산...
SPC그룹, 말레이 쉐이크쉑 사업도 맡아 2022-01-07 17:31:31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수제버거 브랜드다. 영국과 일본, 홍콩 등 16개국에서 3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쉐이크쉑을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은 뛰어난 사업역량을 인정받아 말레이시아 현지 업체를 제치고 사업권을 따냈다. SPC그룹은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2016년 7월...
이제 햄버거·떡볶이도 1만원은 줘야…"사먹기가 겁난다" 2022-01-05 21:00:02
버거·피자스쿨·명랑핫도그·써브웨이·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동대문엽기떡볶이···' 최근 두세 달새 가격 인상을 단행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다. 말 그대로 핫도그부터 스테이크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쳐 안 오르는 품목이 없을 정도다. 특히 떡볶이와 김밥, 라면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메뉴들의 가격이 크게...
코로나 2년…노래방·PC방·유흥주점 1만3000곳 사라졌다 2022-01-04 17:12:26
등에서 폐업이 두드러졌다. 화장품과 정수기 등을 파는 방문판매업체는 2020년부터 2021년까지 5600곳이 폐업했다. 코로나19 확산 전 2년(3193건)과 비교하면 폐업 건수가 75.6% 급증했다. 방역당국은 방문판매업을 “60세 이상 고령층 이용률이 높다”는 이유로 고위험시설로 분류해 왔다. 2020년 6월부터 지난해 초까지...
"어설픈 대응은 사태 더 키워"...문제직원 대처 '똑똑하고 당당하게' 2021-12-28 17:37:53
상사와 다른 영업직원과 공모하여 협력업체로부터 향응을 받아 왔는데, 그 사실이 발각되자 관여한 상사 등과 집단으로 일부 업무 관행상 신고 누락을 심각한 비리로 포장, 당국에 신고하고 언론 인터뷰를 한다. #운전기사 D는 사장에게 장기간 부당 처우를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녹취내용을 알리고 언론 폭로를 위협하며...
배터리 소재 수급 비상…폐배터리 사업 `박차` 2021-12-24 17:02:28
배터리 재활용업체인 `라이사이클`에 600억 원을 투자하는 동시에 10년 동안 폐배터리에서 추출한 니켈 2만 톤을 공급받기로 했습니다. 배터리 용량 80kWh 이상인 고성능 전기차 30만 대분에 들어갈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이에 앞서 지난 2019년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 `피엠그로우`에 투자한 삼성SDI는 국내...
콜라부터 치킨·햄버거까지…연말연시 줄줄이 '가격 인상' [종합] 2021-12-20 16:21:54
버거도 가격 인상 움직임이 이어졌다. 지난달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1위 교촌치킨이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bhc치킨도 이날 제품 가격을 올렸다. bhc치킨은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 권장 소비자가격을 1000~2000원 인상했다. 대표 메뉴인 '해바라기 후라이드'는 1만5000원에서 1만7000원으로 올랐다. 2018년...
연말연시 식료품·공산품 가격 인상 도미노…공공요금도 '들썩' 2021-12-17 05:30:00
햄버거 가격도 올랐다. 자동차와 보일러 같은 공산품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다음 주 정부 발표를 앞둔 도시가스와 전기 요금도 국제 원자재 가격 폭등으로 강한 인상 압력을 받고 있어 어떤 결론이 도출될지 주목된다. ◇ 달걀·치킨·햄버거·콜라·죽…연말연시 가격 인상 도미노 1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50만 채식인 잡아라"…농심, 비건식당 연다 2021-12-15 17:52:12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을 연다. 최근 들어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크게 늘어난 채식 인구를 겨냥한 새로운 도전이다. 농심은 내년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비건 전문 음식점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열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레스토랑 이름은 농심이...
소비자 접점 늘리는 급식업계...간편식 시장 진출 2021-12-14 16:58:55
업체들이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의 콜라와 사이다를 출시하는가 하면, 간편식 시장에 진출하는 곳도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단체급식 시장이 쪼그라들면서 돌파구를 찾기 위한 몸부림으로 해석됩니다. 박승완 기자입니다. <기자>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콜라와 사이다입니다.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