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 영향 美소비감소 명암…소매업 고전vs의류·화장품 호조 2023-05-26 10:22:20
브랜드 '프리 피플'과 세련된 젊은이들을 위한 브랜드 '앤트로폴로지' 매출이 각각 17%와 13% 늘었다. 아베크롬비앤피치도 1분기 드레스 등의 수요 증가로 깜짝 매출 증가를 했으며 매출 전망치도 상향 조정했다. 이 회사의 프란 호로위츠 최고경영자(CEO)는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그들(고객)이 사무실로...
거리두기·마스크 사라지니…주요 감기약 '역대 최대' 매출 찍어 2023-05-23 10:31:18
개인 건강과 감기약 제품에 대한 관심을 매출과 연결 짓는 시각도 있었다.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개인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이 확대됐고, 감기약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졌다"며 "이런 요인이 상비약 구비에 영향을 미치면서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예상한다"고...
5월 23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23 08:30:37
과거 저가브랜드의 회사로 여겨졌지만, 최근 테슬라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 현대차의 과정을 집중조명했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6는 지난 4월, 뉴욕 오토쇼에서 호평 속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됐죠? 현대차 구매자들의 소득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현대차가 쿨해졌다"…그 비결 들어봤더니 '깜짝' 2023-05-22 17:41:32
저가 브랜드로 잘 알려졌던 현대차·기아가 전기차 혁신기업으로 성장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현지시간) 평가했다. WSJ은 '현대는 어떻게 그렇게 훌룡(cool)해졌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현대차·기아의 창업부터 미국 시장 진출, 그리고 세계 3위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집중적으로...
"저가 브랜드 만들던 현대차·기아, 전기차 혁신기업으로" 2023-05-22 17:28:41
"저가 브랜드 만들던 현대차·기아, 전기차 혁신기업으로" WSJ "현대는 어떻게 그렇게 쿨해졌나…1위 테슬라 가시권" (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과거 미국 내에서 저가 브랜드로 잘 알려졌던 현대차[005380]·기아[000270]가 전기차 혁신기업으로 성장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2일(현지시간) 평가했다. WSJ은...
고배당·커버드콜·리츠 ETF로 '제2의 월급' 받아볼까 2023-05-21 18:07:14
브랜드 가치로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기도 한다. 대부분 생활밀착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어서 큰 신규 투자가 필요하지 않아 많은 현금을 지니고 있다는 특성이 있다. 이는 향후 배당이 줄거나 없어질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의미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고배당 ETF의 경우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내년 레인지로버 전기차…2025년 재규어 전기차 3종 출시 2023-05-18 18:35:15
재규어 랜드로버가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중심의 자동차 브랜드로 탈바꿈하기 위한 전동화 로드맵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을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레너드 후르닉 재규어 랜드로버 최고사업책임자(CCO)는 18일 서울 송파구 시그니엘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재규어 랜드로버는 새로운 플랫폼과 시장...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돌아올 것"…재규어, 2025년까지 韓 판매 중단 2023-05-18 17:57:48
전기차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2025년부터 재규어는 모든 모델을 순수 전기차로 판매할 계획이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는 2025년까지 르네상스를 거쳐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부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브랜드 재정립에 따라 재규어는 올 하반기부터 한국 소매 판매를 한시 중단하기로 했다....
"한 달에 10대도 못 팔아" 굴욕…결국 판매 중단한 수입차 2023-05-18 15:35:55
2025년 전기차 브랜드로 재단장(리뉴얼)해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18일 이 같은 내용의 향후 재규어 브랜드의 한국 시장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재규어 브랜드의) 리이매진 전략에 따른 전동화 파워트레인 라인업 확장, '하우스 오브 브랜드' 전략 도입, 럭셔리...
'아트 매출' 60% 늘더니…SSG닷컴에 김환기展 굿즈도 입점 2023-05-18 14:57:03
8개의 편집 브랜드 상품 1000종이 입점하는 등 아트 상품 종류가 다양해진 것이 매출 신장의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현재 SSG닷컴이 판매하는 아트 관련 상품의 수는 총 3만1000여개에 달한다. 신규 상품들도 대거 입점했다. 18일부터 호암미술관에서 열리는 김환기 회고전을 기념해 출시한 마그넷, 손수건 등 굿즈 3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