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 마케팅코드 “불황 속 ‘프리미엄’이 뜬다?” 2013-03-12 15:57:56
특정 유통망 확보를 위해 혹은 불황에도 어느 한 분야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주체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프리미엄 마케팅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 것. 불황 속 ‘프리미엄 마케팅은 ‘더욱 싸게’, ‘저렴하게’가 각광받는 시장의 흐름과 대비되며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하게 각인시킬 수...
롯데삼강, 종합식품社 변신…성장 기대 `신고가` 2013-03-11 14:28:19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6일 롯데삼강에 대해 "유가공 및 육가공 사업 부문의 실적개선과 간편가정식(HMR) 식품비중 증가 및 식자재 유통시장 진출 등을 통해 실적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 87만원을 제시했다. 특히 "롯데햄과의 합병까지 완료함에 따라...
가성비 좋은 ‘온라인 화장품 쇼핑’ 어떻게 하면 좋을까? 2013-03-08 11:25:19
[라이프팀] 최근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가격 거품을 뺀 ‘가성비 좋은’ 온라인 판매 뷰티 제품들이 득세하고 있다. 뷰티 제품은 취향을 타지 않고 실제 제품 수령 후 만족도가 좋아 재구매율이 높은 경우가 많다. 이는 충성 고객을 만들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 상품평과 리뷰가...
소비 트렌드 변화‥유통업계 `사업 재편` 2013-02-28 17:32:18
상품군을 늘려나가기 위한 취지다."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이 38% 증가한 GS리테일은 드럭스토어 `GS왓슨스`의 영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GS그룹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인수합병을 적극 추진하는 등 GS리테일을 비롯한 유통부문에 4천500억원의 실탄을 쏟기로 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높아지고...
'의류·가전' 지고 '과일·푸드코트' 뜨고 2013-02-24 16:55:44
상품군의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편의시설을 확충해 대형마트를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고 과일 등 신선식품의 품질 관리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한편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쇼핑 등 다른 유통업태는 상품군별 매출 비중의 변화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여성의류, 남성의류,...
"연간 2천억원 지원에도 대기 오염 개선 안돼" 2013-02-19 15:45:18
군'에 대한 심층평가 결과도 발표했다. 사료산업 지원사업군은 경영체에 사료의 생산비와 제조비, 유통비, 원료구매 자금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관련 예산은 2011년 1천465억원에서 올해 4천190억원으로크게 늘었다. 기재부는 "재정지원으로 배합사료 가격이 안정되고 국내산 조사료 생산이 늘어났지만...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신입사원 진태훈의 버킷리스트 2013-02-18 16:50:33
이뤄진다.’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37기 신입사원 진태훈 씨(29)가 이 말의 증인이다. 그는 2010년 6월 말 rotc(46기) 장교로 전역한 뒤 자신의 ‘버킷 리스트(bucket list: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목록)’를 작성했다. 내용은 ①at에 입사하기 ②부모님께 가족여행 시켜드리기 ③신문에...
눈 침침하고 사물이 구불구불…방치하면 '실명'! 2013-02-15 16:46:56
우유팩을 집어 들었지만 유통기한을 읽을 수 없었다. 탁자 아래 신문을 겨우 찾았지만 글씨는 찌그러진 점들에 불과했다. 계단을 내려갈 때는 마음을 단단히 다잡아야 했다. 팔과 다리는 후들거리고 바닥이 보이지 않아 고개를 깊숙이 숙이다 보니 몸의 중심이 앞으로 쏠려 자칫하면 계단을 구를 뻔했다. ‘시력을 잃어가는...
또 '물가와 전쟁'…유통구조 개선 TF 출범 2013-02-14 16:00:10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사업군'을 심층평가한 결과 정부가 매년 1조원을 지원하는데도 유통비용 절감과 농산물 수급 안정에 효과가 미미했다고지적한 바 있다. 공산품 분과에서는 병행수입, 전자상거래, 대여시장 등으로 새로운 유통 채널을늘려 경쟁을 촉진할 방침이다. 서비스 분과에선 알뜰폰(MVNO)...
유통업계, 포스트 설 마케팅 `한창` 2013-02-13 15:30:07
<앵커>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했습니다. 주 타깃은 주부 고객인데요, 명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공연과 서비스 등 판촉행사를 통해 소비를 유도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정경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4일까지 전점에서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합니다. 브랜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