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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대전망] SK, 에너지·화학·반도체 '3각 돛' 편다 2013-01-01 15:30:50
있다. sk그룹이 글로벌 성장을 자신하는 것은 에너지·화학과 정보통신이라는 양대축 외에 sk하이닉스까지 더해 반도체라는 새로운 성장축을 달았기 때문이다. sk그룹은 올해 ‘융합과 혁신’을 위한 사업 다각화를 구상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펀드를 활용한 대규모 투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2013 대전망] 포스코, 품질경영 내세워 위기 극복 2013-01-01 15:30:48
기업 경영전략 포스코는 글로벌 경기침체와 철강시황 악화로 지난해 초부터 상시위기관리센터를 운영하며 ‘시나리오 경영’을 하고 있다. 올해도 시나리오 경영을 유지하며 위기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수요 개척과 원가절감 활동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품질경영을 통해 경쟁사 제품과...
[2013 대전망] 현대중공업, 시장선도 기술개발 '주력' 2013-01-01 15:30:47
슬로건으로 정했다. 글로벌 경제 위기를 기회로 보고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내실경영’ ‘위기대응체제 구축’ ‘핵심역량 강화’ ‘안전과 화합’ 등 4대 경영방침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심해저플랜트 등 시장 선도 기술 개발 현대중공업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2013 대전망] 롯데, 5년안에 아시아 톱10 진입 목표 2013-01-01 15:30:46
주요 사업부문에서 ‘비전 2018’ 달성을 위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국내 시장 점유율 제고를 위한 신규 투자도 확대한다.롯데는 2009년 3월 발표한 ‘비전 2018’에서 2018년 매출 200조원을 달성하고 ‘아시아 톱10 글로벌 그룹’에 진입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 매출의 30%를 해외에서 올린다는...
[2013 대전망] LS, 초전도·해저 케이블 사업 활성화에 총력 2013-01-01 15:30:44
10조원을 달성하고 2015년 글로벌 1위 전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ls산전은 전력인프라와 신재생에너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s산전은 올해 송·배전시스템(t&d)과 태양광 해외 사업 등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이라크 t&d 사업의 경우 비유럽권 기업으로는 60년 만에...
[2013 대전망] 에쓰오일, 정유·윤활유·석유화학 부문 경쟁력 강화 2013-01-01 15:30:43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도 투자를 감행한 대형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에쓰오일의 석유화학제품 생산능력을 두 배 이상 늘렸다”며 “특히 확장 프로젝트를 통해 단일 공장 세계 최대 규모의 파라자일렌 생산시설을 보유하게 되면서 석유화학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합성섬유의...
[2013 대전망] 효성, 탄소섬유·TAC필름 등 고부가사업 투자 확대 2013-01-01 15:30:42
등 세계 1위 제품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면서 신성장 동력으로 탄소섬유 등 고부가 사업에 적극 투자한다는 전략이다.효성은 2011년 국내 최초로 독자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성능 탄소섬유 개발에 성공했다. 탄소섬유는 강철보다 무게는 5분의 1로 가볍고 강도는 10배 이상이다. 항공우주·자동차·풍력 등 광범위한...
[2013 대전망] LG, 시장 선도상품 앞세워 글로벌 공략 2013-01-01 15:30:41
스마트폰 ‘fx’ 등을 출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tv 부문에서는 울트라 hd tv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내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다양한 종류의 울트라 hd급 tv 라인업을 구축,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편광필름(fpr) 방식의 3차원(3d) 기술을...
[2013 대전망] 현대차그룹, '해·품·달' 전략으로 불황파고 돌파 2013-01-01 15:30:40
10만대가량 낮은 수치다. 현대차 고위 관계자는 “올해 글로벌 경기가 지난해보다 나쁠 것으로 전망돼 판매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며 “무리한 판매 경쟁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a·b·c(america·brazil·china)’ 전략을 세웠다. 최대 자...
[2013 대전망] 두산, 풍력·발전설비·건설기계 등 해외시장 확보 주력 2013-01-01 15:30:39
내고 있다. 직원들에게 외국어 교육 등을 제공, 글로벌 감각을 쌓게 하고 우수인재 영입도 지속하겠다는 것이다. 두산그룹은 전 계열사를 통틀어 외국인 직원 비율이 50%에 이른다. 중공업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바꾸는 과정에서 직원의 90% 이상이 입사 10년 미만이다. 박 회장은 “내·외국인 직원 모두 두산인이라는 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