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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한국주거학회,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 발족 2016-09-01 16:57:03
학회 및 연구소, 사단법인 아가포럼, 대한건축사협회 등 민간단체, 관련 NGO 전문가 100여명이 주축이돼 설립했다. 이 단체는 앞으로 주거서비스가 국가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거서비스에 대한 사회적·정책적 기반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는 창립총회에 맞춰...
[Life & Style] 취향맞춰 끼리끼리…1인 가구, 같이 산다 2016-08-20 18:01:04
원하는 1인 가구와 세입자를 찾는 대형 아파트 주인 간 수요와 공급을 맞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집주인은 한 가구에 임대했을 때보다 더 많은 월세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셰어하우스는 고령화 시대에 홀로 사는 노인의 대안 주거 형태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다. 한국주거학회는 노인 1인 가구를 위한...
가구·인테리어 트렌드 '한눈에' 2016-07-31 19:26:19
건축 내외장재 등 인테리어 소품까지 선보인다. 특별관에서는 ‘2016 가구디자인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와 ‘제18회 대학생 가구디자인 작품전’ ‘diy 경연대회’ 등이 열린다.올해는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한 친환경·원목가구도 전시된다. 중소업체를 지원하...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 한국의 통신망 설계한다는 자부심에 세계 최고 미국 벨연구소서 KT행 결심 2016-07-21 18:03:22
수 있다”고 말했다.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강국 한국 이끈 주축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오늘날 한국이 정보기술(it) 강국으로 떠오르는 데 밑거름 역할을 했다. 국내 ‘1가구 1전화’ 시대를 연 전전자교환기(tdx) 개발, 반도체산업의 첫걸음을 뗀 4m d램 제작, 세계 최초 부호분할다중접속(cdma) 방식...
[인물+] 박미석 교수 "요즘 여대생 '결혼은 선택, 취업은 필수'…양성평등 가정이 열쇠" 2016-06-29 13:33:54
수 있는 국제 비정부기구(ngo) 지위의 세계가정학회가 4년마다 개최하는 행사다. 가정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논의한다. 2008년에 대회를 유치한 뒤 박 교수가 2014년부터 조직위원장을 맡아 행사 준비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세계가정학대회 한국 유치는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세계가정학회는 유구한 역사를 갖고...
교육 특화단지 프리미엄,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주목 2016-05-05 09:00:11
18조6천억원(2014년 기준), 한국교육행정학회 보고에 따르면 실제 연간 사교육비 총액은 30조를 웃돈다고 한다. oecd 국가 중 사교육비 1위는 대한민국으로, 사교육과 땔래야 땔 수 없는 상황이다.사교육 시장은 이제 단순히 지식습득을 위한 ‘학습’을 넘어 ‘신체발달’과 관련된 부분까지 확대되고...
세븐일레븐 "편의점, 점포 수보다 서비스 질로 경쟁" 2016-04-12 14:24:35
열린 한국유통학회 정기조찬포럼에 참석, '세븐일레븐의 신(新) 유통전략'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1인 가구와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인구 고령화, 구조적 저성장기 진입 등 사회변화와 함께 여전히 편의점 업태의 미래가 밝다고 정 대표는 관측했다.그는 "과도하게 점포 확장에 치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한샘이펙스, 사무용가구 대리점 사장단 간담회서 새해계획 공유 2016-01-15 11:22:31
중역용 가구 ‘리벤(leaben)’, 간결하면서도 다양한 모듈 구성이 가능한 ‘브이렉스(vrex)’ 시리즈 등이 있다. 지난해 현대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인 플러스(plus) 시리즈를 선보였고 ‘플러스 이엑스(plus-ex)’, ‘플러스 에스(plus-s)’ 등 후속제품을...
'깜짝 실적' 이케아 "매장 5곳 더 짓겠다" 2015-12-16 18:23:02
가구업체들이 더욱 성장하고 있는 현상에 대해선 “가구와 생활용품으로 집안을 꾸미는 홈퍼니싱 시장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샘 현대리바트 에넥스 퍼시스 에이스침대 등 국내 5대 가구업체의 올해 매출은 20%가량 증가할 전망이다.광명시에 있는 주변 상점들의 매출도 늘어난...
이케아, 2020년까지 1조2000억 투자해 한국 매장 6개로 늘린다 2015-12-16 11:52:34
진출로 1년간 광명 지역의 경제 활성화 효과가 발생했고 한국 소비자가 홈퍼니싱에 관심이 증가했다는 점을 강조했다.한국유통학회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8월 사이 이케아 광명점 신용카드 거래 내역을 조사한 결과, 고객 중 75%가 10km 이상 떨어진 거리에서 방문한 원정고객으로 나타났다. 54%의 고객은 10km 이내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