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상담 전화 수요일 오전 9~10시 20초 내 연결" 2013-01-17 14:16:32
교대로 식사하러 나가기 때문에 생긴 현상이다. 콜센터 상담은 보험계약대출ㆍ보험금 지급관련 문의가 47.6%로 가장 많았다. 이어 보험상품 관련 일반 안내(28.6%), 보험료 납입 관련 문의(16.7%), 신용ㆍ부동산대출 등 융자문의(7.1%) 등 순이었다.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한화생명 "전화상담 오전 9~10시 편리" 2013-01-17 10:56:25
생명에 보험을 가입한 고객이 콜센터를 이용할 경우 오전 9시~10시, 오후 4시~6시가 가장 빠르게 연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콜센터(1588-6363)에 걸려온 603만건의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오전 9시~10시, 오후 4~6시가 가장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요일별로는 수요일이...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사고보험금으로 지급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설계사 수당 등 사업비가 포함되지 않은 것인데, 손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면서 업계에서도 대책반을 편성해 자구노력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의 말을 들어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 “작년 11월 이후...
보험사의 빗나간 '자살 예측'…'무보장 2년'에도 보험금 年2000억 지급 2013-01-16 17:18:01
직원은 작년 말 자살한 a씨 유족에게 보험금을 내주는 과정에서 다시 한 번 서류를 들여다봤다. a씨가 생명보험에 가입한 지 정확하게 2년하고도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목숨을 끊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선 ‘고의 자살’을 막자는 취지로 보험 가입 후 2년이 지나지 않으면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스스로 목숨을...
암보험 가입, `꼼꼼한 도우미` 필요한 이유 2013-01-16 16:02:47
조기 암 발견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암 관련 보험금도 급격히 증가했다. 이러한 이유로 보험사는 팔수록 손해를 보는 암 보험 관련 상품의 판매를 중단하거나 보장을 줄이는 추세다. 이미 몇몇 국내 보험사들은 암 보험 상품을 판매 중단한지 오래되었고, 현재에는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우리아비바생명, 미래에셋생명,...
어린이 태아보험 비교 시 자녀 연령대별로 맞춤설계 해야.. 2013-01-16 15:00:01
생명,흥국생명 등 여러 회사들이 있으니 내 자녀에게 맞는 보장을 선택해서 맞춤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아이들 보험은 잦은 통원으로 보험금 청구가 다른 상품에 비해 청구횟수가 빈번하다. 가입 이후에도 상세한 안내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담당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도움말을 준...
메트라이프생명,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모바일 창구' 개설 2013-01-15 18:01:32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들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창구’를 15일 개설했다. 이 창구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먼저 계약조회,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안내 등 ‘보험업무 서비스’를 홈페이지 접속이나 지점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다....
하나HSBC생명, 저축과 사망보장 담은 '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 2013-01-15 18:01:28
하나hsbc생명은 저축 기능과 함께 사망 보장까지 받을 수 있는 (무)넘버원 더블리치 저축보험을 15일 출시했다. 노후 대비를 위한 저축 기능에다 생명보험 본연의 목적인 사망보장 기능을 더한 생사혼합 보험이다. 매달 금리가 바뀌는 공시이율 적용 방식이며, 최저보증이율로 연복리 3.5%를 보장한다. 만기 때 피보험자가...
<게시판>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창구' 개설 2013-01-15 10:48:04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빠르게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창구'를 15일 열었다. 계약조회,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안내 등을 홈페이지 접속이나 지점 방문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창구` 오픈 2013-01-15 09:49:23
메트라이프생명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고객이 언제든지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창구`를 개설했습니다. 이번 모바일 창구는 계약조회와 보험료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안내 등 보험업무 서비스를 지점 방문을 하지 않고도 개인 스마트 기기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