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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장 "중소기업 재난보험 도입"(종합2보) 2013-01-14 18:02:49
대한 세액 공제' 및 재난으로 받은 `휴업 손해 보험금에 대한 법인세 면제' 등이다. 날씨 보험 활성화, 구미 불산 피해 등을 대비한 환경오염배상 책임보험 의무화,외국인 환자 유치업무 추진 등도 언급했다. 그는 "교통, 화재, 환경오염, 자연재해 등을 체계적으로 집적해 국민이 손쉽게찾아볼 수 있는...
[보험 속 사람, 사랑 스토리] 남편을 떠나보낸 먼 이국땅…"난 혼자가 아니었다" 2013-01-13 10:02:57
해낼 수 있었습니다. 보험금도 제때 수령해 병원비를 납부했지요. 그제야 가슴을 쓸어 내리며 남편이 떠난 슬픔을 받아들인 나는 다시 일어설 용기가 생겼습니다. ‘그래, 난 혼자가 아니야. 우리 사랑하는 딸들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살게요, 여보.’ 시신을 돌려받던 날, 나는 컨설턴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이...
[기고] 종신보험, 보장액은 연소득의 4~5배가 적당 2013-01-13 09:58:06
정해 놓은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혹시 있을지 모를 불의의 사고나 질병에 대비하고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는 생명보험 본연의 기능에 가장 충실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연령과 사고 원인에 관계없이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 따라서 가장이라면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해도 가족들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할 수...
KDB 온라인 보험 판매…30대 암보험 가입자 최다 2013-01-11 17:18:08
최다였다. kdb생명이 작년 11월 말 선보인 온라인보험 가입 계약 526건을 분석한 결과 암보험 가입자가 251명으로 절반(47.7%)가량 차지했다. 이 회사는 당시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정기보험(사망보험)과 암보험, 어린이보험 등 온라인보험 3종 세트를 내놓고 한 달여간 판매해 왔다. 암보험에 외에 정기보험(26.8%)과...
보험상품설명서 소비자 눈높이 맞게 고친다 2013-01-10 06:00:28
또 보험금 지급과 관련한 소비자 불만을 줄이고자 생명보험협회에 중립적ㆍ객관적인 의료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한다. 위원회는 협회의 관련 운용규정 제정과 이사회 의결을 거쳐 오는 3월 시행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보험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으로 보험산업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데...
"납입최고기간, 공시이율, 청약철회"...어려운 보험용어 'OUT' 2013-01-10 06:00:01
3월부터 생명보험협회에 의료심사자문위원회를 설치해 보험금 지급에 대한 다툼의 여지도 줄이기로 했다. 각 생명보험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심사위원회가 있지만 소비자들이 이 심사위원회의 결정을 믿지 못해 다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낮은 연금상품...
삼성생명 "올해 보험금 당일 지급 80% 도전" 2013-01-07 11:01:00
생명이 60% 수준인 당일 보험금 지급을 24시간내 획기적으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사고보험금 당일 지급률 50%를 돌파했다며 올해안에 80% 이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측은 사고보험금의 심사기준과 시스템, 보험금 접수 방법의 편의성 등을 대폭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회사...
삼성생명 보험금 사고 당일 지급 확대 2013-01-07 11:00:08
생명은 사고 보험금 당일 지급률이 50%를 넘어 보험금 접수부터 심사, 지급까지 시간 단위 관리 개념을 도입해 연내 지급률을 80% 이상으로 끌어올리겠다고 7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심사가 끝나면 별도 절차 없이 보험금을 자동으로 고객 계좌에 입금하는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실손 보험금 청구서류의...
신한생명, 4일 정기인사 실시 2013-01-04 16:58:28
서홍진 ▲보험금접수센터 박전목<팀장> ▲am지원부 퇴직연금팀 이문엽 ▲cs추진부 드림콜센터 최영근 ▲소비자보호부 qa팀 전을주◇ 전보 <부장> ▲cs추진부 박승주 ▲소비자보호부 오정환 ▲경영기획부 정봉현 ▲언더라이팅부 이상호<지점장> ▲신촌지점 이장일 ▲운정지점 김찬남 ▲분당지점 강준헌...
한화생명, 보험금 지급시간 두 배 단축한다 2013-01-03 18:26:05
생명은 작년 10월 사명 변경과 함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이번 절차 개선은 한화생명이 천명한 ‘고객중심경영’을 추진한 새해의 첫 실천이기도 하다. 한화생명은 그 첫 단계로 간호사, 의무기록사 등 의료전문가로 구성된 30여 명의 인력을 충원했다. 이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