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여름 휴가철 할인전…'백캉스'족 혜택도 확대 2023-06-22 06:00:04
롯데百, 여름 휴가철 할인전…'백캉스'족 혜택도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2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국 매장에서는 300여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한다. 지방시, 겐조,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 해외 패션 브랜드도...
"인기 위스키 '오픈런' 대신 롯데온 앱 클릭하세요" 2023-06-22 06:00:03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찾아갈 수 있다. 상품별로 수령 가능 매장이 다르다. 롯데온은 올해 4월부터 롯데마트와 연계한 주류 행사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인기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 줄 서지 않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지난 4월 행사 기간 양주 매출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기도 했다....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인상하려다가 백지화했다.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지난 4월 아이스크림과 과자류의 편의점 가격 인상 계획을 잠정 보류했다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 주류업체들도 주정과 주세 인상 등에도 소주와 맥주 가격을 당분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앞서 식품업체들은 지난 2010년 원룟...
제철과일부터 막걸리까지…농식품업계 구독서비스 인기 2023-06-18 07:30:12
증가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2020년 6월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를 선보였다. 월간과자는 매월 주제에 따라 스낵, 비스킷, 초콜릿 제품 등을 다르게 구성해 구독자의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20년 서비스를 선보인 뒤 구독자 수는 꾸준히 늘어 3년간 8만여명이 됐다....
"BGF리테일, 2019년 구매건수 돌파…차별화된 주가 상승 전망"-SK 2023-06-16 08:17:41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롯데칠성 주가가 편의점 내에서 이익률 높은 음료와 주류 업황의 방향성을 확인하는 지표로 작용해왔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박 연구원은 "최근 달러 대비 원 강세가 나타났고 롯데칠성의 글로벌 비교그룹인 코카콜라와 펩시코의 주가가 중국 경기 전망을 반영하며 반등했다"며...
이건 무조건 소장각…위스키 덕후라면 눈독 들인다는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15 10:29:17
올해 주류 문화의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하이볼’이다. 높은 도수의 위스키를 탄산수와 레몬, 얼음을 섞어서 시원하게 마시는 것으로 코로나가 만든 신풍속이다. 이탈리아 주류 기업과 합작사인 트랜스베버리지가 하이볼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야심과 함께 ‘와일드 터키 101 8년 하이볼’ 패키지를 내놨다. 주석잔을 넣은...
롯데호텔 월드, 더 라운지 앤 바 전면 리뉴얼 오픈…‘공간 차별화’ 2023-06-14 08:00:03
롯데호텔 월드의 1층에 자리한 더 라운지 앤 바가 새 단장을 마치고 16일 오픈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실내가 보이는 이색적인 뷰와 브런치, 애프터눈 티 세트로 사랑받았던 라운지 앤 브라세리가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바와 올데이 다이닝을 갖춘 모던 럭셔리 라운지로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인테리어...
'진짜 위스키' 하이볼 vs 전통주 하이볼…치열해지는 하이볼 경쟁 2023-06-13 10:49:07
GS25 주류 담당 상품기획자(MD)와 화요 생산본부, 국내 주류 제조업체 카브루 생산팀이 수십 차례에 걸친 테스트를 거쳐 생산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주류 소비 트렌드가 자신만의 취향을 찾는 것으로 바뀌어나가고 있다”며 “주류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이들을 잡기 위해선 이색 제품...
"단맛은 줄이고 향은 살리고"…롯데마트, 캔하이볼 4종 출시 2023-06-13 06:00:04
밝혔다. 오는 15일 출시하는 캔 하이볼 4종은 롯데마트가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잡고 개발해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클래식, 레몬, 얼그레이, 트로피컬 등 4가지 맛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하이볼 제품보다 단맛은 줄이고 향은 살렸다. 롯데마트는 특히 2030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품평회를 진행해 MZ가...
'손석구 맥주' 잘 팔린다더니…하이트진로, 주가 왜 이러나 2023-06-10 08:00:01
중 하나인 롯데칠성의 주가 상황도 비슷하다. 작년 9월 야심작 '새로' 출시에도 올해 들어 롯데칠성은 20.74% 하락했다. 이러한 주가 하락은 마케팅비용 증가에 따른 실적 악화 전망에 따른 것이다. 최근 주류 시장 내 신제품 출시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체들의 판매관리비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