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의 시대,뉴 마케팅이 뜬다! 2013-07-19 15:36:26
tv 광고비는 1조 9,307억원으로 2011년 2조 775억원 대비 7.1% 감소했으며 신문 광고비 역시 1조 6,543억원으로 지난 2011년 1조 7,092억원 대비 3.2% 감소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기 위한 홍보는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마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기 위한 색다른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개천에서...
“광고 유전자 바뀌어야 할 때”…모바일 혁명, 광고 생존 전략은? 2013-05-27 11:13:25
엔이던 스마트폰 전체 광고비는 지난해 856억 엔으로 뛰었다”며 “올해는 1166억 엔 이상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사례를 발표한 전종우 단국대 언론영상학부 교수는 “모바일 매체 수가 늘면서 광고 경쟁이 심화되고, 광고주의 모바일 광고 집행 경험이 쌓이면서 차별화 요구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인크로스, 토종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윈' 런칭 2013-04-22 16:57:49
주요 동영상 매체인 곰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엠군과의 제휴를 통해 2천만 uv(순방문자수)의 매체 커버리지를 확보했으며, 향후 다양한 동영상 미디어 사업자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다윈은 광고 건너뛰기(skip)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광고 시청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광고주는 사용자가 15초 이상 시청한...
광고시장, 5월에도 활기 2013-04-11 17:45:10
반대를 뜻한다. kai는 지난 2월부터 4개월 연속 100을 넘었다. 매체별로는 케이블tv 123.1, 지상파tv 120.9, 인터넷 120.3, 라디오 108.1 등이었다. 신문은 97.8로 기준치를 약간 밑돌았다. 업종별로는 음료 및 기호식품이 188.4로 가장 높았고 화장품 및 보건용품 161.3, 제약 및 의료 145.2, 전기전자 및 정보통신...
1분기 총 광고비 2조2986억원 추정, 1.7% 증가 2013-03-21 16:04:30
총 광고비가 전년 동기보다 1.7% 늘어난 2조2986억원으로 추정된다고 21일 발표했다. 매체별로는 인터넷이 4769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지상파tv 3787억원, 신문 3780억원, 케이블tv 3243억원 순이었다. 코바코는 올해 총 광고비가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9조8821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모바일 앱과 웹을 배포하는 새로운 모바일? 애드링크 2013-03-20 10:00:00
모바일 배너광고의 광고가 광고비에 비해 광고 효과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기존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크게 배너광고와 리워드 광고로 나눌 수 있다. 배너광고는 앱 위아래에 깔리는 고정형 광고라는 틀을 벗어나 롤링형, 풀 화면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지만 이러한 광고는 프리미엄 광고로 분류되어 광고비가...
광고주 절반 이상이 "올해 광고비 줄인다" 2013-03-15 13:49:34
지난해에 비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체별 예상 비율을 보면 지상파tv(34.0%), 인쇄매체(25.8%), 기타(옥외·iptv 등, 15.4%) 순으로 나타났다.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로는 지상파 tv(57.7%), 신문(19.2%), catv(11.5%) 순이었다. 광고비 집행 증가가 예상되는 매체로...
광고주 56%, 올해 광고비 예산 축소 2013-03-15 11:53:52
후퇴한 것이다. 예상되는 매체별 광고비 집행비율은 지상파TV가 34%로 가장 높고 인쇄매체(25.8%), 옥외·IPTV 등 기타(15.4%), 케이블TV(11.2%), 인터넷(9.7%), 종편(4.5%) 순이었다. 매체별 선호도는 지상파TV가 57.7%를 선두를 지킨 가운데 신문(19.2%), 케이블TV(11.5%), 온라인(7.7%), 라디오(3.8%) 등이...
"제일기획, 광고경기 지표 개선 움직임"-신영證 2013-02-18 07:39:19
광고비를 늘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주요 4매체 광고비 이외에 2월 광고경기예측지수(kai) 역시 기준치(100)를 웃돌며 상승 반전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또 "실물 경기회복기에 광고경기는 더욱 탄력적으로 회복된다"며 "광고경기는...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갈수록 더 커질 전망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지상파TV와 신문 광고비가 각 1조8천800억원, 1조5천800억원으로 2년 연속 감소하는 반면 인터넷은 2조800억원으로 처음 2조원대로 올라서며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들 3개 매체는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9조7천706억원)의 57%를 차지했다.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