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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가 말하는 미래 "혁신 주도하려면 경쟁자와도 손잡아야" [CES 2021] 2021-01-13 00:15:00
협력 LG전자는 미국의 스마트 밀키트 업체인 토발라와 협업해 LG 씽큐 앱의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고객이 밀키트 포장에 적힌 바코드를 LG 씽큐 앱으로 스캔하면 오븐이 알아서 최적의 조리 코스를 설정한다. 예열, 조리 온도와 시간 설정 등이 따로 필요치 않아 편리하다. 토발라의 밀키트는 LG 씽큐 앱에서도...
밀키트 매출 2년 새 10배 '초고속 성장'…마이셰프 "올해는 글로벌 시장 정조준" 2021-01-11 17:18:12
투자였다. 대량생산 시설을 선제 확보해야 시장 성장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임 사장의 전략적 판단에 따른 투자였다. 같은 해 밀키트 제품의 체계적인 R&D를 목표로 밀키트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 이어 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HACCP)과 국제식품안전 인증제도인 ISO 22000 인증을 획득하는 등...
단체급식 불황 이겨낸 CJ프레시웨이…비결은 '반조리 식품' 2021-01-11 17:16:20
CJ프레시웨이는 학교, 직장 급식시장이 된서리를 맞자 탈출구로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밀키트(반조리) 열풍을 활용했다. 김준회 센트럴키친 센터장은 “조리가 까다로운 음식을 만들기 싫어하는 것은 가정에서나 급식 조리사나 모두 같은 마음”이라며 “급식사업이 위축된 것은 사실이지만 반조리...
밀키트 업체 마이셰프, 매년 매출 3배 성장하는 비결 2021-01-11 14:56:58
투자였다. 대량생산 시설을 선제적으로 확보해야 시장 성장에 대응할 수 있다는 임 사장의 전략적 판단에 따른 투자였다. 같은 해 밀키트 제품의 체계적인 R&D을 목표로 밀키트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 이어 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관리 인증기준(HACCP)과 국제식품안전 인증제도인 ISO 22000 인증을 획...
㈜에프엠에스코리아, 친환경 플랫폼 개발… ‘비대면 방식 안전배송 가능해’ 2021-01-11 13:57:50
테이크 아웃, 밀키트,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이와 같이 코로나 시대의 달라진 소비 트렌드로 인하여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의 분리수거함에는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된 스티로폼 박스, 재활용이 어려운 아이스 팩, 복합 재질의 포장재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는 전국 매립지의 수용범위를 넘어서 포화상태가...
㈜에프엠에스코리아, 비대면 안전배송 가능한 친환경 플랫폼 개발... 시범 서비스 실시 2021-01-11 13:57:40
내에서 온라인 쇼핑과 배달, 테이크 아웃, 밀키트,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달라진 소비 트렌드로 인하여 아파트 등 공동주택단지의 분리수거함에는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된 스티로폼 박스, 재활용이 어려운 아이스 팩, 복합 재질의 포장재들이 넘쳐나고 있다. 이는 전국 매립지의 수용범위를 넘어...
급등하는 金겹살·시金치…온라인선 1년전 가격 그대로 2021-01-07 16:42:00
농산물 도소매시장에서 거래량과 대금을 기준으로 상위 22개 품목 거래 가격을 ㎏ 단위로 표준화한 뒤 산출한다. KAPI는 지난해 11월 28일 바닥(107.81)을 찍은 후 6주째 상승 중이다. 41일 만에 56.4% 올랐다. 이달 초 농산물 물가는 역대 1월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매가가 상승하면서 식당 주인들은 이중고를...
황창환 대표 체제 삼진식품, 저염어묵으로 온라인시장 본격 공략 2021-01-07 11:27:12
따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제조 기술력 확보에도 노력 삼진어묵을 운영하고 있는 삼진식품(대표 황창환·사진)이 저염 어묵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으로 온라인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나섰다. 지난해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는 ‘집밥’, ‘홈쿡’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온라인...
호빵·누룽지까지…펄펄 끓는 아침밥 시장 2021-01-05 17:31:08
시리얼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그래놀라 시장 규모는 2017년 384억원에서 지난해 861억원으로 4년간 124%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장 규모가 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5일 오리온에 따르면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은 지난해 150억원어치가 팔렸다. 전년...
'아침밥 전쟁'에 뛰어든 식품업계…누룽지에 호빵도 가세 2021-01-05 15:21:29
등을 설탕이나 꿀 오일과 섞어 오븐에 구워낸 시리얼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그래놀라 시장 규모는 2017년 384억원에서 지난해 861억원으로 4년 간 124% 증가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장규모가 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5일 오리온에 따르면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