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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병력수송 인프라 재정비…'나토 동진' 고속도로 뚫리나 2023-01-06 11:00:16
결국, 해당 전차는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철도로 운송돼야 했다. 유럽연합(EU)은 안보 강화를 위해 이런 제도적 장애물을 철폐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주권침해 우려 때문에 평소 나토를 경계하는 모습을 보여온 EU는 태도를 전환해 도로·철도·해상교통 관련 민간 기반시설 설계에 군사적 이용을 고려하도록 하는 방안을...
수도권 출퇴근 시간 30분대로…GTX 2025년 하반기 전 구간 개통 2023-01-03 16:51:16
법인차 전용 번호판 도입…파업때 비조합원 운송 방해하면 형사처벌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정부가 올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조기 구축과 지역 교통망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와 UAM(도심항공교통) 상용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관련 규제도 개선할 방침이다....
"러시아, 우크라 곡물 수출 대부분 차단…세계식량난 심화" 2023-01-03 12:33:19
대안으로 곡물을 철도·육로를 통해 동유럽으로 나르거나 다뉴브강을 통해 운송하고 있지만, 이 역시 러시아의 공격으로 여의치 않고 운임도 올라가는 상황이다. 이뿐만 아니라 농업 종사자 다수가 피난을 가거나 참전하면서 노동력이 부족해졌고, 화학비료 원료인 천연가스 가격이 전쟁으로 급등하면서 비료 수급도 제대로...
중국 방역 완화 후 첫 사흘연휴…코로나19 확산 고비 될 듯 2022-12-31 11:10:25
기간 대규모 인구 이동이 예상된다. 중국 국가철도그룹은 열차 승객이 30일에는 440만명이었다며, 연휴 첫날인 31일에는 55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국가철도그룹은 백두산 등을 찾는 겨울철 관광 수요 증가에 따라 베이징∼선양∼백두산 노선 등 동북 지역을 운행하는 고속열차 22편을 추가 편성했으며, 구이저우 등...
[인사] 신한금융지주 등 2022-12-30 21:21:13
현종철▷자기부상철도팀장 하명완▷운항계획팀장 윤지혁▷터미널계획팀장 임종길▷그린에너지팀장 정진학▷환경관리팀장 송재백▷소방운영TF팀장 박갑진▷항공마케팅팀장 이수태▷보안장비팀장 박정빈▷안전품질팀장 이용복▷시운전TF팀장 권대숙▷운송설비팀장 정상훈▷배전등화팀장 이승호◎전보▷감사실장 김현태▷인재...
[인사] 인천국제공항공사 2022-12-30 10:18:03
자기부상철도팀장 하명완 ▷ 운항계획팀장 윤지혁 ▷ 터미널계획팀장 임종길 ▷ 그린에너지팀장 정진학 ▷ 환경관리팀장 송재백 ▷ 소방운영TF팀장 박갑진 ▷ 항공마케팅팀장 이수태 ▷ 보안장비팀장 박정빈 ▷ 안전품질팀장 이용복 ▷ 시운전TF팀장 권대숙 ▷ 운송설비팀장 정상훈 ▷ 배전등화팀장 이승호 ◈전보 ◎ 처장...
서울 지하철·버스 요금 오른다…내년 4월 300원씩 인상 2022-12-29 09:09:46
도시철도 운영 지자체들은 교통약자 무임승차제도가 1984년 대통령 지시에 따라 도입된 만큼 정부가 관련 손실비용을 보전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앞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에 대한 보전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내년도 정부 예산안(3979억원)에서 3585억원 늘어난 7564억원을 편성했지만,...
무임수송 정부지원 무산…내년 지하철요금 인상 불가피 2022-12-25 13:31:55
위해 책정된다. 정부는 그간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해 코레일에만 PSO 예산을 지원해왔다. 작년에는 3796억원을, 올해는 3845억원을 지원했다. 내년에도 3979억원을 책정한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지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지난달 24일 여기에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손실 보전분 3585억원을 추가로 반영해...
무임수송 정부 지원 무산…서울 지하철요금 오르나 2022-12-25 13:13:01
비용을 보전해주기 위해 책정된다. 정부는 그간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해 코레일에만 PSO 예산을 지원해왔다. 작년에는 3천796억원을, 올해는 3천845억원을 지원했다. 내년에도 3천979억원을 책정한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지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지난달 24일 여기에 지방자치단체 도시철도 손실 보전분...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 안 한다…2년 논의끝 '결론 유보'(종합) 2022-12-20 16:57:07
납부하면서 막대한 고속철도 건설자금 부채를 갚을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됐다고 강조한다. KTX는 운송 수입의 34%를 선로사용료로 내지만 SRT는 운송 수입의 50%를 지불하고 있다. 코레일 독점일 경우 연간 선로 사용료는 5천억원이지만 경쟁체제일 때 7천500억원이라 고속철도 건설부채 이자(연간 7천억 원)를 상쇄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