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LB, SV인베스트먼트, HMR 벤처 테이스티나인에 70억원 투자 2021-01-04 18:20:42
가정간편식 시장에서 타 기업과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홍주열 테이스티나인 대표는 "앞으로의 가정간편식 소비 트렌드는 단순히 식재료만 제공하는 밀키트에서 한 걸음 나아가 5~10분이면 트렌디한 메뉴들을 바로 먹을 수 있는 레디밀 형태로 진화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활용해...
새해 최대 격전지 '신선식품'…배민도 가세 2020-12-30 17:11:55
대형마트가 독점하다시피 하던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이마트가 ‘백종원 장어’를 콘셉트로 밀키트를 선보일 때 제품 제조를 맡았던 얌테이블은 국내 주요 백화점의 수산물 코너를 통째로 맡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산물 분야에서도 대형마트의 아성에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경남 마산에...
창조투자자문, 언텍트 산업 집중 투자 2020-12-30 15:39:38
또한 비대면 헬스케어 시장을 열어가고 있는 대표 기업인 비브로스, 밀키트 업계 2위 업체 마이셰프는 트로트가수 영탁의 CF를 통해 밀키트 시장을 선점하고 있고, 제주도 식품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제직증명, 모바일 운전 필기 문제 앱(운전면허플러스) 점유율 90%를 점유하여 모빌리티 산업의 주축으로 올라선...
GS가 멘토로 뛰자…날개 단 식품 스타트업 2020-12-28 17:38:17
시장용이었다. 창업 당시에는 차별화됐지만 오프라인 유통에서는 이야기가 달랐다. GS25 점포 1만5000여 곳을 포함해 전국 채널에 입점하려면 사람들이 고루 좋아해야 했다. GS리테일은 스타트업마다 해당 분야 상품기획자(MD)를 붙여 ‘GS용 제품’을 만들어냈다. 잇마플은 GS리테일 도시락 부문 MD와 기존의 환자용 저염...
서울 '을밀대'·전주 '가족회관' 등 88곳 백년가게 선정 2020-12-23 13:48:56
백년가게 요리법이 접목된 가정간편식(밀키트)의 개발·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프레시지는 경기도 화성시 소재 이화횟집의 낙지전골을 밀키트 제품으로 개발해 상품화했다. 빠르면 연말 연시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 역시 기존에 출시한 오뎅식당 부대찌개가 좋은 반응을 얻자, 백년가게 제품군...
서울 을밀대·전주 가족회관 등 88곳 '백년가게' 선정 2020-12-23 12:00:13
중기부는 앞으로 이마트와 밀키트(Meal Kit) 전문기업 프레시지 등 '자상한 기업'과 협업해 백년가게 제품을 밀키트로 상품화할 계획이다. 밀키트는 음식 재료와 양념 등을 세트로 제공하는 가정간편식(HMR) 상품이다. 마켓컬리와 함께 온라인 유통 시장에서 백년가게 제품의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kaka@yna.co.kr...
'코로나19가 바꾼 식생활' 온라인구매 비중 작년의 4배로 늘어 2020-12-18 16:27:00
변화는 별로 없었다. 코로나19로 배달·테이크아웃, 밀키트, 가정간편식 소비가 크게 늘면서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은 대폭 증가했다. 하루 평균 500g 이상의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한다는 가구는 지난해 34.6%에서 올해 45.2%로 10%포인트 넘게 늘었다. 지난해에는 가구당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하루 평균 약 454g이었으나...
프레시지·제주맥주 성공 뒤엔 농식품모태펀드 2020-12-16 17:17:03
시장에서 ‘밀키트(반조리 식재료)’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프레시지는 창업 초기인 2017년부터 6개월간 정부가 주도하는 펀드로부터 벤처 투자를 받았다. 당시 투자받은 금액은 45억원. 첫 공장을 짓는 데 사용했다. 프레시지는 그 덕에 창업 5년 만에 연 매출 1500억원대 중견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설립 10년을 맞은...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HMR '퍼스트 클래스 키친' 선보여 2020-12-16 15:07:16
다져 넣어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밀키트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우리 자연에서 얻은 토종효모로 발효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니 토종효모 바게뜨’ △바삭한 페스츄리 안에 다섯 가지 베리류를 넣은 ‘믹스베리 페스츄리’와 기존 미니 베이커리류 제품으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코로나 10개월…집밥이 달라졌다 2020-12-14 17:15:49
조선호텔과 협업해 내놓은 프리미엄 밀키트 ‘조선호텔 유니짜장·짬뽕’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지난달 기존 비비고 제품보다 가격이 50%가량 비싼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더비비고’를 출시했다. 집밥 수요에 힘입어 올해 식품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시장조사업체...